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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아트 창업지원 '광교 경기문화창조허브' 개소 2015-04-27 17:37:59
인터렉티브 미디어 기술, 3d프린팅, 키넥트, 증강현실과 문화기술을 접목한 작품을 5월 8일까지 전시한다. 한편, 판교 허브와 경기콘텐츠코리아랩은 게임, 만화, 애니, 출판, 패션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와 이종산업 간 융·복합을 통해 콘텐츠 분야 창업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다. 판교허브와 경기콘테츠코리아랩은 개소 1년...
KOCCA, 'GDC 2015' 참가 국내기업 2820만 달러 수출 성과 2015-03-11 15:11:00
성과를 달성했다. 특히, 하드코어 롤플레잉게임(rpg)을 선보인 아이트리웍스㈜는 북미의 한 업체와 55만 달러, 중국의 퍼블리셔와는 30만 달러에 달하는 계약을 성사시켰다. □ ㈜씨투몬스터는 미국의 그래픽 툴 리셀러 기업 cg world와 저비용, 고효율의 게임 콘텐츠 제작 공정 관리 툴 '웜홀'의 납품 계약체결을...
KOCCA, 콘텐츠코리아 랩 2014년 성과 발표회 2/3 개최 2015-02-02 22:41:59
융합형 교육프로그램의 성공사례 발표는 서강대학교의 게임앱 <퍼니처(furiture)>와 오큘러스 기반의 <증강현실 게임>, 청강문화산업대학교의 피규어 6종의 제작과정 등에 대해 2월 3일 10시 30분부터 14층 세트스튜디오에서 이뤄진다. 또 창의인재 동반사업의 성공사례 발표는 5개 플랫폼 기관이 참가한 가운데 2월 4일...
국내 젊은 디자이너들이 한 자리에…‘영 크리에이티브 코리아 2015’ 열려 2015-01-06 11:56:07
및 스튜디오에서 열린다. 특히 YCK 2015는 증강현실(AR)과 비콘 기술(스마트폰 근거리통신 기술)을 활용해 관람객들이 전시된 작품을 보고 듣고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관람객들이 차별화된 볼거리를 경험할 뿐만 아니라 전시장 이용 정보 (안내도, 이벤트)도 보다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YCK...
<앱으로 여는 세상> "앱쇼코리아 2014 총결산" 2015-01-02 18:26:52
몬스터들의 이야기를 담은 디펜스 게임입니다. 저희가 앱쇼코리아에 와서 여러 시민분들의 플레이하시는 모습을 보고 많은 피드백을 받았고 또 저희가 개선해야 할 사항이나 문제점들에 대한 지적을 많이 받고 해서 저희에게 굉장한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처럼 참관객들은 현장에서 직접 플레이하며 피드백을 해주기도...
현대차 BMW 벤츠 'IT·가전 쇼'로 몰린다 … 'CES 2015' 미리 엿보니 2015-01-01 09:32:48
것으로 전해졌다.현대차는 전시 면적 510㎡(약 155평)에 제네시스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 쇼카 등 차량 4대를 전시하고 7인치 모니터로 애플의 카플레이(carplay)와 구글의 안드로이드 오토(android auto)를 사용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오디오'를 소개한다. bmw는 구글 글래스와 같은 웨어러블 장치로 사람이...
[2014앱쇼코리아] 국내 최대규모 앱 박람회 열린다 2014-12-09 14:48:55
선정돼 전시에 나선다. 스마트폰 게임 업체부터 증강현실, 드론과 자동차 소프트웨어, 사생활 보호 어플까지 종류도 다양하다. 신한과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과 KB국민은행, 기업은행 등 국내 5대 주요 시중은행들이 소개하는 금융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들도 기대를 모은다. 박람회장 내에 마련된 강연장에서는...
영진전문대학 컴퓨터정보계열, 모바일게임콘텐츠주문반 편성 2014-11-12 15:24:33
영진전문대학 컴퓨터정보계열은 모바일게임콘텐츠주문반을 편성하고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학생들은 정규과정을 통해 it-ct 프로그래밍 및 콘텐츠개발기술, 가상공학, 가상현실, 증강현실 영상촬영편집, 모바일웹, 스마트폰게임 개발 소프트웨어 교육을 받게 된다.스마트폰 게임 개발 유경험자 또는 전공자를 대상으로...
DICON 2014, 콘텐츠의 미래를 찾아본다! 2014-11-10 14:24:00
웨어러블 기기가 단순한 착용 개념을 넘어 증강현실, 가상현실 애플리케이션 등과 결합함으로써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변화시킬 수 있는 새로운 경험에 대해 논의한다. 버툭스 옴니(virtuix omni)의 존 지오트겔룩 대표는 런닝머신 형태의 가상현실 기기를 소개하고, 삼성전자 강원도 무선사업부 전략마케팅실 부장은...
[인디게임31]눈앞에 펼쳐진 가상 현실, 새 시장 꿈틀 2014-10-21 09:29:59
게임 경험을 제약하는 부분이 많다. 어쩌면 현실과 비슷한 육체적으로 움직임이 적은 혹은 제한된 경험이 어울릴지도 모른다. 또는 대부분의 게임이 공간상에서 플레이어의 위치 이동을 기본으로 하는 것과 달리 '보는것'에 중점을 맞춘 게임플레이를 생각해볼 수 있다. 어디를 봐야하는지, 어떻게 봐야하는지, 혹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