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박 터지면 10억도 거뜬"…너도나도 '이모티콘' 2019-12-11 17:33:49
상사들한테도 친근한 이미지로…" <인터뷰> 최진완·김한결 / 서울 마포구 "감정 표현할 때나, 할 말 없을 때… (10대들은 어떤 이모티콘 많이 사용해요?) 병맛 많이 쓰지 않나? 재밌어서". 글자로만 표현하기 어려운 복합적인 감정을 전달하는 데 사용하는 `이모티콘` 상품 당 적게는 2,200원에서 많게는 3,300원까지...
사장부터 사원까지 인공지능 열공한 CJ올리브네트웍스 2019-12-11 17:07:48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전문과정을 수료한 10명은 시각 이미지 분석에 쓰이는 인공신경망을 활용해 딥러닝 기반의 안면 인식 알고리즘을 개발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 관계자는 “AI 전문가로 거듭난 10명의 임직원을 AI 관련 업무 및 프로젝트 등에 재배치해 전문가로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취업문 여는 한경 TESAT] 메세나 2019-12-10 18:07:02
사회적 환원이라는 기업 윤리를 실천하는 것 외에 기업의 문화적 이미지까지 높일 수 있는 홍보 수단이다. 로마제국에서 예술인을 적극 후원한 정치가 가이우스 클리니우스 마에케나스(Gaius Clinius Maecenas)의 이름에서 유래됐다. 정답 (1) [문제] 프랑스가 구글, 페이스북, 아마존 등 미국 정보기술(IT) 기업을 포함한...
삼성생명 "'히릿'으로 밀레니얼 세대 소통" 2019-12-09 17:50:14
의미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브랜드·상품 홍보 위주인 일반적인 기업 SNS와 달리 히릿은 밀레니얼 세대의 관심사에 맞춘 콘텐츠를 주력으로 내세웠다. 재능 있는 신예 크리에이터를 소개하는 ‘월간재능’, 재테크 정보를 제공하는 ‘뜻밖개이득’, 삼성생명 직원들의 회사 생활을...
[합격 비밀노트] ‘한국행 왕복 항공권 무료’… 중동의 창공을 누비는 에미레이트 항공 김은솔 승무원 2019-12-09 15:34:00
등 이미지메이킹을 공들여 준비했다. 특히, 영어회화 실력은 필수로 갖춰야 할 것 생각해서 만반의 준비를 했다.” ■ 나만의 합격팁 승무원 지원을 위해 학원을 수강하는 경우도 많다. 나도 대학 졸업 후 학원을 다녔다. 학원에서 이미지메이킹, 스피치 및 그룹토의를 배웠는데 학원을 더욱 똑똑하게 활용하기...
[이슈+]BTS부터 은행장까지 등장…'은행 유튜브' 재밌네 2019-12-09 09:33:03
많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승승장구 중이다. 홍보모델인 방탄소년단(BTS) 덕에 6600만뷰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젊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쌓는데 성공했다. KB국민은행은 글로벌 아티스트로 성장한 방탄소년단과 4개월 간 31편의 콜라보 영상을 찍는 등 꾸준히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KB국민은행 측은 "BTS가 전하는...
'스포츠로 인권 세탁' 비판속 사우디서 첫 헤비급 권투 흥행 2019-12-08 19:05:17
당당히 거론해 자신에 대한 비판에 맞서는 게 좋다"라고 주문했다. 국제인권단체 휴먼라이츠워치(HRW)도 "사우디가 스포츠에 대한 열정에 이제 막 눈을 뜨면서 국제적 인권 기준에 맞추라는 압박도 커졌다"라며 "대외 이미지를 개선하려면 스포츠보다 근본적으로 인권을 개혁하고 시민의 기본권을 존중하는 게 더 싸고 쉬울...
20명 남짓한 채널 구독자에도…운용사가 유튜브 포기 못하는 이유 2019-12-08 17:58:43
잇따라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면서 인터넷 동영상 홍보·마케팅 강화에 나서고 있다. 은행·증권사에 비해 아직 성과는 미진하지만 적은 비용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기 위한 방안으로 유튜브만 한 게 없는 만큼 당분간 운용사들의 동영상 콘텐츠 경쟁이 치열하게 펼쳐질 전망이다. 8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53대 대한토목학회장 이승호 교수 2019-12-08 17:21:30
이승호 상지대 대학원장(건설시스템공학과 교수·사진)이 최근 열린 대한토목학회 임시 총회에서 제53대 회장에 당선됐다. 이 교수는 선거 과정에서 학회 건전성 확보, 토목 이미지 개선을 위한 홍보 강화 등을 내세웠다. 임기는 2021년 1월 1일부터 1년.
올해 인도에서 많이 본 유튜브광고 1위 기아차…2위 삼성전자 2019-12-08 14:45:44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셀토스 홍보 영상이 1위를 차지했다. 조회 수 2억3천200만건을 기록 중인 이 영상은 기아차가 지난 8월 현지 시장에 출시한 셀토스의 이미지를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우주인, 호랑이, 벌새, 발레리나 등의 독특한 이미지가 셀토스의 디자인에 반영됐다는 내용을 소개했다. 1분2초 분량이다. 기아차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