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놀부NBG, 매장 인테리어·영업전략 '밀착관리' 2013-03-07 15:31:09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한식 프랜차이즈 시장을 개척‘놀부보쌈’은 탄생한 지 26년 된 장수 브랜드로 1989년부터 가맹점을 모집, 한식 프랜차이즈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선구자로 평가받고 있다. 한식에 대한 대중적인 관심이 부족했던 1990년대 초반 한식 프랜차이즈 트렌드를 이끄는 마켓 리더로 성장, 대표적인...
차태현 능청, `결혼해 애 있어도~` 폭소만발 2013-03-07 11:31:35
화장품을 발라 웃음을 자아낸다. 이번 광고에서 차태현이 선보인 `오빠송`은 촬영현장에서 그가 직접 애드립으로 만들었다고 알려져 더욱 화제다. 이 노래는 차태현이 부르는 코믹한 가사로 유부남임에도 여전히 오빠 같은 차태현의 피부 비결을 전달한다. 2in1 보습제품, 끈적임 없는 플러스 선블럭, 세안과 샤워가...
“지상파 재전송료, 이익 감안한 산정기준 마련해야…” 2013-03-07 09:53:11
시장지배력 측면에서 우위에 있는 만큼 사업자간 협상이 공정하게 이뤄질 수 없는 구조”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지상파 역시 타 PP들과 마찬가지로 정액방식의 프로그램 사용료 정산을 시행하거나, 규제기관 산하에 중립적인 재전송료산정위원회와 같은 정책결정기구를 구성해 재전송료를 산정하도록 해야 한다”고...
아직도 '한국=분단국가' … 롯본기·뉴요커 같은 '브랜드' 만들어라 2013-03-07 09:20:07
아니란 조언도 뒤따랐다. 공적 영역에 경쟁과 차별화 개념을 들여와 시장경제 원리로의 체질 개선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또 '철밥통' '복지부동' 같은 공무원 사회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깨뜨리는 역할도 기대했다.김 교수는 "세금을 활용해 마케팅 한다고 해서 낭비로 보면 곤란하다" 며 "l...
CJ제일제당 주스사업 강화…"연매출 100억 목표" 2013-03-07 08:41:20
주스 시장에 진출했다. 이번 제품 출시로 제품군 강화에 주력한다는 전략이다. 오는 20일부터는 광고모델 김수현을 앞세운 새로운 tv광고도 방영한다. 회사 관계자는 "쁘띠첼 스퀴즈의 올해 매출 목표를 100억 원 수준으로 잡고, 공격적인 신제품 출시와 마케팅 강화로 착즙 주스 시장에서 새로운 강자로 자리잡겠다는...
[7일 증권사 추천종목]코라오홀딩스·하나금융지주 등 2013-03-07 07:39:50
및 유료방송 시장의 구조적 성장과 하반기 광고 시장 회복 기대. 더불어 양호한 매출증가와 비용감소 등에 따른 영업 레버리지 개선이 실적 턴어라운드에 기여할 전망)-lg생명과학(2013년에는 정밀화학 수출 확대와 차세대 당뇨병 치료제인 제미글로의 신규매출 발생, 그리고 웰빙의약품과 바이오의약품의 매출 호조 등이...
`미샤`가 `LG생활건강` 앞선다고? 2013-03-06 18:12:28
"불황에도 불구하고 화장품 시장은 한류열풍 등에 힘입어 꾸준히 성장하고 있지만 브랜드 춘추전국시대인 지금, 업계 내 과당경쟁을 부추길까 우려된다"고 말한다. 미샤는 이미 제품가격을 30~50% 할인해주는 `브랜드데이`를 운영하며 저가 브랜드숍 시장에 세일 경쟁을 부추긴 바 있다. 소비자들도 불만이다. 제...
VDL, 슈퍼모델 `헤더 막스` 모델 발탁 2013-03-06 17:26:32
브라이트닝 파우더 파운데이션’의 지면광고를 통해 첫 선을 보입니다. VDL은 LG생활건강이 지난해 10월 론칭한 색조 브랜드로 서울 및 부산, 대구 등 지방 주요상권에 로드숍과 롯데백화점 입점 등 약 14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내에 싱가포르 등 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해외시장을 공략할 예정입니다.
20대그룹 '소비자책임경영' 고작 40점…완전 낙제(종합) 2013-03-06 15:54:22
과장광고 규정이 제대로 마련되지 않은 점 등을 이유로 낮은 평가를 받았다. 현대백화점[069960]은 소비자 개인정보 관리가 미흡한 점을 지적받았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은 2011년부터 전체 유가증권시장 상장기업과 일부 코스닥시장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사회책임경영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20대 그룹...
부산-소주회사들,서로 물자랑 2013-03-06 15:40:33
시장을 놓고 쟁탈전을 벌이고 있는 무학(좋은데이)과 대선주조(즐거워 예)가 이번에는 ‘물’ 경쟁을 펼치고 있다. 부산시장 점유율 70%대로 1위인 무학은 저도소주 ‘좋은데이’의 각종 홍보에 물을 강조하고 있다. 무학은 “지리산 산청 암반수가 소주 맛을 살린다” “좋은데이는 지리산 정기를 고스란히 담은 좋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