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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Z Insight] 보조금서 서비스로…SK텔레콤 '통신경쟁 패러다임' 바꾸다 2013-04-18 15:34:00
“lte-a는 가입자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혁신의 일환”이라며 “세계 통신 역사상 처음으로 유·무선 데이터 통신 속도가 역전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lte-a는 lte보다 한 단계 진화한 것으로, 현존하는 가장 빠른 이동통신 기술이다. 지금의 lte보다 2배, 3세대(3g)보다 10배 빠르다. 이 기술을 적용하면...
'T-Store' 콘텐츠 보유량 1위…'데이터 중심시대' 선도 2013-04-18 15:29:15
데이터 중심 시대에 맞는 사업을 sk텔레콤이 주도적으로 끌고 나가고 있다는 점은 향후 전망을 밝게 해준다.김회재 <대신증권 연구위원 khjaeje@daishin.com> ▶ 당장 회사를 바꾸려면…협업하고 팀에 자율권 부여하라▶ lte 세로로 배열한 '?' 마케팅…미래고객 세대' 타깃▶ 르노車에 페인트 납품하던...
클라우드 혁명이 바꾸는 미래 2013-04-18 15:29:13
어디서나 인터넷 연결기기로 데이터에 접근해 자료를 공유할 수 있다. 서비스, 디바이스, 생활, 기업경영, 시장 등이 획기적으로 변할 것이다. 먼저 기존 컴퓨팅 환경에서는 가능하지 않았던 서비스들이 클라우드 환경에서 속속 등장할 것이다. 수많은 멀티미디어 자료를 개별 기기마다 저장하지 않아도 다양한 기기에서...
하성민 SK텔레콤 사장 "헬스케어·스마트 스토어…ICT 융합사업 키워 해외공략" 2013-04-18 15:29:03
‘데이터 선물하기’, 데이터 사용 단말기(스마트폰, 태블릿pc 등)를 하나 더 쓸 때 내는 추가 요금(월 9000원)을 없앤 ‘데이터 함께 쓰기’ 등이 대표적인 킬러 서비스다. t끼리 요금제는 약 10일 만에 60만명 이상이 가입했다. 종전에는 기존 가입자가 요금제를 바꾸는 사례가 적었다. 그러나 최근 t끼리 요금제 덕분에...
[201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창조경제 선도하는 브랜드 파워 "한국 1위가 세계 1위" 2013-04-17 15:34:00
부문별 최고의 브랜드를 하나씩만 선택하도록 했다. 조사 데이터는 브랜드가치 측정모델인 ‘mbi(master brand index)’ 산출과정을 통해 대표 브랜드지수로 변환해 브랜드별 가치를 평가했다.또 항목별로 가중치를 부여해 종합지수를 산출하고, 부문별로 가장 높은 브랜드가 1차 대표 브랜드로 선정됐다. 마지막으로 김광...
다음·SK컴즈의 모바일 전략은…다음 "사내 벤처 활성화" SK "싸이월드의 부활" 2013-04-15 15:29:01
sns로 있으면서 회원들이 올린 방대한 양의 데이터도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2600만명이 넘는 싸이월드 회원이 올린 사진은 110억장이 넘는다. 그는 “과거의 내가 무엇을 했는지 당시의 사진이나 다이어리를 보여주는 투데이 히스토리를 도입했다”고 말했다. ‘오늘의 역사’처럼 싸이월드에 접속하면 몇 년 전 같...
미래부, 올해 창의적IT인재 양성에 315억원 투입 2013-04-14 16:26:09
빅데이터, 클라우드컴퓨팅, 사용자환경·경험(UI·UX), 소프트웨어(SW)공학, 차세대 실감음향 기술입니다. IT융합 고급인력과정 지원사업은 IT와 의료, 자동차, 조명, 건설, 기계 등 다른 분야 산업을 융합한 새로운 시장을 선점하고, 융합 혁신을 주도하는 것으로 11개 대학교에 대해 4년간 학교당 연 6억~9억원씩 총...
'라인' 돌풍 NHN은 어떻게 日서 성공했나 2013-04-03 07:29:53
의약생태계를 창출했다.기술혁신보다 생태계 창출 관건 라인, 고어텍스, 비아그라의 공통점은 기술 혁신보다 새 시장과 생태계를 창출한 것에서 찾을 수 있다. 애플의 스티브 잡스 역시 어떻게 보면 신기술 혁신보다 데이터 처리기술과 통신기술을 융합해 스마트폰이라는 새로운 생태계를 만들었다. 순수한 새 기술로...
[한경포럼] NHN은 어떻게 日서 성공했나 2013-04-02 16:53:00
창출했다. 기술혁신보다 생태계 창출 관건라인, 고어텍스, 비아그라의 공통점은 기술 혁신보다 새 시장과 생태계를 창출한 것에서 찾을 수 있다. 애플의 스티브 잡스 역시 어떻게 보면 신기술 혁신보다 데이터 처리기술과 통신기술을 융합해 스마트폰이라는 새로운 생태계를 만들었다. 순수한 새 기술로 완전한 새 상품을...
직장인…주부…사용자 소비행태에 맞춰 다양한 혜택…내 마음까지 읽는 이 카드, 똑똑하네 2013-04-02 15:30:26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한카드는 축적된 회원 데이터를 분석, 고객들이 가장 원하는 서비스 9개를 선정했다. 대상업종은 할인점 학원 음식점 통신 홈쇼핑 온라인쇼핑몰 병원 약국 백화점 등이다. 이 중 선택한 업종에서 사용할 경우 결제액의 5%를 할인해 준다. 또 1년에 3회까지 업종 변경이 가능하다. 추가 비용을 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