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 휘센, '손연재 스페셜 G' 출시 2013-03-08 11:55:58
한국마케팅본부 최상규 부사장, 광고 모델 손연재씨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 휘센 에어컨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했다. 신제품은 에어컨 분야에서 lg 휘센의 최고 기술력을 총집결한 ‘g프로젝트’ 첫 번째 제품으로 ‘손연재 스페셜 g’라 명명됐다. ‘손연재 스페셜 g’는 혁신적인 기술로 업계 최고 효율, 강력한...
개그맨 김병만, 광고로 돈 벌어 투자한 곳이… 2013-03-08 10:34:52
"김병만은 2011년부터 투마리치킨 광고 모델로 활동했으며 이제부터는 경영에 참여하게 됐다"며 "김병만 신임대표는 한 마리 가격에 두 마리 치킨을 제공하는 회사의 판매정책이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해 경영 참여를 결심한 것. 1천만원대의 소자본으로 창업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았다"고 전했다.김병만은 kbs2...
[Cover Story] 보험사기· 과잉진료· 저축은행 부실…도덕 사라진 사회 2013-03-08 10:28:16
이 광고는 ‘보험에 들었으니 안전에 덜 신경쓰고 운전해도 된다’는 것처럼 들릴 수 있다. 역설적으로 이 광고는 도덕적 해이를 부추긴다. 낡은 차를 모는 운전자들도 도덕적 해이에 노출된다. 이들은 낡은 차이기 때문에 운전을 대체로 거칠게 하는 경향이 있다. 운전 중 서슴없이 끼어들고 차선을 바꾼다. 뒷차나 옆차가...
"제일기획, 해외 모멘텀으로 지속적 성장"-HMC 2013-03-08 08:18:25
향후 광고 성수기 도래와 새정부 출범에 따른 소비심리 개선에 대한 기대감을 반영하고 있다는 설명이다.황 연구원은 "이러한 기대감들이 본격적으로 광고 집행 증가로 나타나고 있지는 않지만 최악의 국면은 점차 벗어나고 있다"고 판단했다.한경닷컴 최유리 기자 nowhere@hankyung.com[한경 스타워즈] 대회 개막 1달만에...
페이스북, '개인맞춤형' 뉴스피드로 변신…사용자·광고 '둘 다' 잡을까 2013-03-08 07:53:00
했다. 뉴스피드의 '변신'은 광고매출 확대와 무관하지 않다. 뉴스피드에서 사진과 동영상을 강조하고 주제별로 골라볼 수 있도록 한 것은 사용자들의 집중도를 높여 광고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뉴욕타임스는 8일 "사용자들의 소셜네트워크를 더 단단하게 하고 광고 매출을 유인하기 위한 개선책"이라고...
'커피 마시며 잠깐의 휴식' … 카누(KANU) 신규 TV광고 방영 2013-03-07 17:43:38
했다.동서식품 김재환 마케팅 pm은 “이번 광고는 밝고 산뜻한 영상과, 기존 카누송을 현악기로 경쾌하게 편곡한 음악으로 카누의 신선한 느낌을 전달하고자 했다" 며, "3월, 소비자들이 언제 어디서든 신선한 아메리카노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카누와 함께 향긋한 봄을 맞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이미나 기자...
시총 5000억 넘으면 수시공시 '마음대로' 2013-03-07 17:10:44
된다.거래소는 현재 기업으로부터 공시 정보를 접수해 규정 위반과 광고목적 여부 등을 검토해 전자공시시스템에 공개하고 있다.황정수 기자 hjs@hankyung.com [한경 스타워즈] 대회 개막 1달만에 5000만원 수익! 비결은? [한경 채널 개편기념] 행운의 뱀잡고, 푸짐한 경품 받자! ▶ 개그우먼 배연정, '국밥' 팔아...
올해 한국인의 라이프스타일은? 2013-03-07 17:09:38
한컴 'creative doors' 제시 한화그룹 광고대행사 한컴은 7일 소비자 9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를 바탕으로 ‘2013 사회 라이프스타일 리포트’를 발표했다. 한컴은 분석 결과를 13가지 키워드로 요약하고 이들의 영문 머리글자를 딴 ‘창의적인 미래로의 문’(creative doors)’을 한국인의 새로운...
"동네슈퍼 애로는 가격·상품경쟁력 부족" 2013-03-07 17:05:03
17.0%, 공동배송이나 골목상권 광고·판촉 등 공동마케팅에 나선 점포는 각각 18.2%, 8.6%에 불과했다. 중소상인들은 점포 운영에 있어 가장 큰 애로 사항으로 가격경쟁력 부족(31.0%)과 상품경쟁력 부족(23.8%)을 꼽았다. 공동 사업의 효과에 대해서도 ‘가격과 상품경쟁력 제고에 도움이 될 것’(70.0%)으로 생각하고...
[비즈니스 교육 연수 단신] 우면문화예술 아카데미 개강 등 2013-03-07 15:31:29
등의 마케팅, 홍보, 광고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기업의 브랜드 성공 실패 사례와 문제해결 능력 배양, 조직의 전사적 브랜딩을 위한 이론과 실무를 함께 진행한다. 김유경 한국외대 교수와 최대용 전 국가브랜드위원회 사업지원단장, 박영숙 플래시먼힐러드코리아 대표, 박항기 메타브랜딩 대표 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