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특징주> '주류 점유율 하락' 하이트진로 사흘째 약세 2013-08-07 09:29:22
값이다. 이선경 대신증권 연구원은 "하이트진로는 소주와 맥주 판매가격을 모두 올렸는데도 2분기 판매가 부진했다"며 회사의 2분기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7.9% 줄어든 4천955억원에 그칠 것으로 예상했다. 이 연구원은 하이트진로가 작년 7월에 맥주 출고가를 6% 올렸지만 시장 점유율은 떨어진 탓에...
이마트, 中企제품 들고 '홍콩 진격' 2013-08-01 17:14:15
등 국산 라면이 차지하고 있다. 칠성사이다, 무학 소주, 진로 막걸리 등은 눈에 가장 잘 띄는 엔드캡(진열대 끝)에 자리잡았다. 한국산 식품은 고급 제품으로 인식되고 있다. 한국에서 개당 750원인 이마트 ‘라면이라면’은 홍콩에서 1480원에 팔린다. 그래도 ‘품질에 비해 싸다’는 평가를 받는다. 홍콩에서 팔리는 한...
'거품'에 승부 건 하이트진로 2013-07-28 16:22:34
아직 ‘소폭(맥주에 소주를 섞어 마시는 폭탄주) 문화’가 주도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맥주 거품의 지속시간을 늘리면 소폭을 넘길 때 불편한 느낌을 줘 매출에 오히려 악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게 업계의 시각이다. 오비맥주의 경우 맥주의 풍미를 강조한 에일맥주 등 신제품을 내놓는 것을 검토하고 있지만, ‘틈새’...
여드름女, 피부미인 꿈꾸며 민간요법 따라했다가… 2013-07-25 13:51:19
“소주는 알코올 농도가 높아 이를 여드름에 바를 경우 여타 피부에 비해 민감해져 있는 여드름 피부를 쉬이 자극해 작열감이나 부종을 일으킬 수 있고 또 심하면 염증이나 접촉성피부염 등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이 같은 행동은 삼가는 게 바람직하다”고 조언하기도 했다.소주에 함유되어 있는 알코올이 여드름 완화에...
맥주 덜 마시는 미국…근로소득세 인상 '직격탄' 2013-07-24 16:55:05
소주처럼 서민 계층의 소비 동향을 가늠할 수 있는 일종의 경제 지표로 받아들여진다. 지난해는 맥주 시장이 2011년 대비 1% 성장해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전의 성장률을 회복했다. 모처럼 회복된 저소득층 소비 경기가 올해 연방정부의 재정긴축으로 다시 둔화했다는 뜻이다. 번스타인리서치는 “근로소득세가...
제약시장 흔든 유한양행·베링거 '소맥 동맹' 2013-07-23 17:29:13
능력과 베링거인겔하임의 제품력 못지않게 언어·문화 장벽을 뛰어넘는 두 회사 최고경영자(ceo)의 의기투합도 상당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단기간에 선두권 진입 유한양행과 베링거인겔하임이 ‘인연’을 맺은 것은 2010년이었다. 두 회사가 공동 마케팅을 펼친 제품은 고혈압치료제 ‘트윈스타’였다. 이...
외식업계 여름 이색 신메뉴 `믹스 앤 매치` 눈길 2013-07-23 11:24:37
중 소주, 맥주를 제외하고 가장 많이 팔리는 인기 메뉴 중 하나이다. 특히 저도수를 선호하는 여성 고객들 사이에서 인기 메뉴로 자리잡았다. 와라와라의 과일주는 과일의 신선함을 손님들에게 그대로 전하기 위해 소비자가 보는 앞에서 직접 믹서기로 갈아준다. 주(ZOO) 커피에서는 과일주스에 야채를 더한 건강음료를...
"무학, 2분기에도 실적 개선세 이어질 것"-HMC 2013-07-18 07:56:45
증권사의 강신우 연구원은 "연초 소주 가격 인상과 경쟁사 재무구조 악화에 따른 판매량 증가로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며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6.7% 증가한 575억원, 영업이익은 14.6% 늘어난 134억원을 기록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연간 실적도 호조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했다.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중독성 강한 CM송…'징글광고' 시들지 않는 인기> 2013-07-12 08:15:59
이미지 구축 소비자에게 제품이나 브랜드를 각인시키기 위한광고 기법 가운데 중독성이 강한 CM송(commercial message song)만큼 위력적인 것도없다. 귀에 착착 감기는 멜로디와 쏙 들어오는 가사를 몇 번 접하다 보면 어느새 저절로 흥얼거리게 된다. CM송처럼 짧은 멜로디나 효과음을 통해 제품이나...
[비즈&라이프] 하이트가 하이트에 멈췄을때, 오비는 카스로 내달렸다 2013-07-09 17:42:35
제품을 내놓는 데 실패했다. ‘하이트’라는 기존 혁신 제품과 마케팅 성공에 안주해 지속적인 혁신을 이뤄내지 못하고 주춤하는 양상이다. >최근 외국 맥주의 공세와 하우스 맥주(microbrewery)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다양한 맥주 맛에 대한 소비자 요구가 거세지는 반면 1인당 알코올 소비는 줄어들고 있다(표 참조).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