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종목포커스]다음, 4Q 실적 부진…향후 주가 모멘텀은? 2013-02-14 10:46:01
검색광고 사업의 성공 여부가 주가 방향성을 결정할 것이라고 분석했다.14일 다음은 연결기준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이 219억36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0% 줄었다고 발표했다. 매출액도 0.3% 감소한 1171억7600만원으로 집계됐다.경기부진에 따라 광고시장의 성장성이 정체됐고, 오버추어 광고사업자 철수에 따라...
LG, 삼성에 TV 전쟁 포문 열어 … 평판 TV 판매 15% 확대 2013-02-14 10:30:08
광고모델인 걸그룹 소녀시대도 함께했다. 공개된 제품은 11개 시리즈 50여개 모델로 이날부터 순차 출시된다. 판매 시동을 거는 시네마 3d 스마트tv la7400 시리즈의 판매가는 55인치 360만 원, 47인치 220만 원, 42인치 185만 원이다. 권 사장은 "시네마 3d 스마트tv를 앞세워 올해 평판 tv 판매를 지난해 대비 15% 확대할...
LG전자, TV 신제품 출시…"올해 판매 15% 확대 2013-02-14 10:30:06
구축해 시장 선도할 것"올레드TV 본격 출하…예약판매 100대 돌파3분기 65·55인치 울트라HD TV 출시 LG전자[066570]가 14일 2013년형 '시네마 3D 스마트TV'를 출시하며 올해 TV사업 전략을 공개했다. LG전자는 이날 서울 서초구 양재동 서초R&D캠퍼스에서 홈엔터테인먼트(HE)사업본부장 권희원 사장,...
전 직원에 '아이패드 미니' 선물 주는 회사, 어디? 2013-02-14 08:29:56
수수료와 광고가 높아져 링크드인 매출이 늘어나는 구조다. 지난해 4분기 회원 확대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1% 급증한 3억360만 달러에 달했다. 시장에서 전망했던 2억7970만 달러를 웃돌았다. 링크드인 회원 수는 지난해 12월 기준으로 약 2억200만 명에 달한다. 한경닷컴 권민경 기자 kyoung@hankyung.com▶...
[경제의 창W] IT업계 핫이슈 `특허` 2013-02-13 18:04:36
`삼성전자가 애플 제품을 베끼지 않았다`는 광고를 하는 성과를 얻어내기도 했습니다. 막대한 소송비용과 배상금, 판매금지 등으로 결국에는 `승자 없는 싸움`이 될 가능성이 커지고 있지만, 그 가운데서도 삼성전자는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가 상승하고 스마트폰 시장에서 애플과 양강구도를 형성하기도 했습니다. 실제...
'런닝맨' 점퍼 입기만하면 날개돋친 듯 '완판' 2013-02-13 13:36:21
간접광고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졌다며 과거에는 인기 예능프로그램의 회당 간접광고 단가가 약 1000만~2000만 원 사이였으나 최근에는 기본 2000만~3000만 원으로 뛰었고, 런닝맨의 경우 회당 5000만 원을 호가한다고 보도했다. 최근 설 특집으로 방송된 '런닝맨-이중첩자 특집'에서는 현아, 황정민, 박성웅,...
'부부모델' 장동건, '대세 男' 싸이·송중기까지… 화장품 남자모델 전성시대 2013-02-13 09:13:08
등 싸이가 출연한 광고영상 8편이 동영상 사이트에 공개됐다.회사 관계자는 "싸이 모델 기용을 계기로 이전엔 시도하기 힘들었던 공격적이고 유머러스한 마케팅을 펼칠 것"이라고 귀띔했다. 이어 "매년 10% 가까이 성장한 남성 화장품 시장이 올해엔 1조 원대에 이를 전망" 이라며 "스킨, 로션 등 단순...
<인터넷 광고, 지상파TV·신문 추월> 2013-02-12 18:33:59
감소인터넷 거침없는 성장…격차 갈수록 커질 듯 국내 광고시장에서 맹주로 군림해온 지상파TV와신문을 제치고 인터넷 광고가 선두로 나섰다. 지상파TV와 신문 광고가 10년째 하강곡선을 그리고 있는데 반해 인터넷은 거침없는 성장을 지속한 결과다. 12일 제일기획[030000]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인터...
`모바일 플랫폼` 가진자 vs 못가진자 2013-02-12 17:32:44
NHN 역시 모바일 메신저 라인과 모바일 광고의 성장에 힘입어 지난해 사상최대의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NHN은 지난해 매출이 전년보다 12% 오른 2조 3천900억원, 영업이익은 7% 오른 7천 26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모바일 메신져 라인과 관련한 매출은 전년보다 127%나 급증했고, 4분기 모바일 검색광고는 전년보다 8%...
제일기획 "올해 광고시장 2%대 성장 그칠 것" 2013-02-12 16:45:38
제일기획은 올해 국내 광고시장 규모가 9조9660억원으로 지난해보다 2.0% 증가할 것으로 12일 전망했다.제일기획은 경기부진이 지속되면서 ‘슬로모션형 장기불황’의 징후가 나타나고 있어 광고시장 전망도 긍정적이지 않다며 이렇게 내다봤다. 지상파tv와 신문 광고비는 지난해보다 각각 2.6와 4.5% 감소할 것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