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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간신문 브리핑] 공무원·교사·군인 `기초연금` 못받아 2013-01-18 07:53:47
생활용품 가운데 소비자들이 실제 썼을 때 기능 차이를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지적했습니다. # 삼환기업 법정관리 6개월도 안 돼 졸업 삼환기업이 178일 만에 법정관리를 조기 졸업했다는 소식 경제 1면에 실렸습니다. 법정관리 6개월도 안 돼 기업회생절차를 졸업하기는 삼환기업이 처음인데요. 이는 수년...
벤츠코리아, 보험사 수리 협력 확대 2013-01-18 01:12:55
해당 프로그램은 보험 가입 차가 공식 서비스센터를 통해 사고수리를 받을 경우 보험사에 부품 및 기술료를 지원하는 방식이다. 회사측은 이를 통해 소비자는 공식 서비스센터의 전문 장비와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기술진에게 최고 품질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수리 후 2차 사고와 반복...
생보협회, 보험대리점 검사 강화 2013-01-17 15:26:55
17일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올해는 소비자보호에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협회는 보험대리점 검사 범위를 현재 50인 미만에서 50~100인 미만 보험대리점으로 확대하고, `보험모집질서 문란행위 신고센터`를 설치해 부당모집행위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계획입니다. 또 소비자를 현혹할 수 있는 3만원 초과...
보험 모집 때 3만원 초과 경품 제공 금지한다 2013-01-17 12:00:46
판매를 확대한다. 김 회장은 금융보험교육 강화 중요성도 언급했다. 그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금융교실' 운영, 학교와 지역 아동센터 방문 교육 등을 추진해 미래 보험 소비자인 청소년이 보험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갖도록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president21@yna.co.kr(끝)<저 작 권...
[2013 대학총장 인터뷰 (1)] 유지수 국민대 총장 "융·복합 선도, 산학협력 국내 리딩 대학 만들 것" 2013-01-17 11:55:55
"융·복합의 핵심은 산학협력입니다. 기업은 소비자 요구에 적극 대응하고 있죠. 연구·개발(r&d) 기능을 학교가 분담하면 자연스레 학문 융합이 됩니다.국민대와 현대 위아는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중국 시장에 판매되는 공작기계의 모양이나 색깔, 스타일까지 다양한 디자인 컨설팅을 해주고...
[2013년을 뛴다] 보험산업, 저성장 `출구전략` 짠다 2013-01-16 18:16:12
금융소비자에 대한 보호와 관계가 없는 자산운용이라든지 건전성에 대한 규제에 대해 완화가 필요하다는 입장입니다. 이에 대해 문재우 손보협회장의 말을 들어 보시겠습니다. <인터뷰> 문재우 손해보험협회장 “적절한 규제 국제 추세를 고려해서 완화해 주시고, 상품 규제, 영업 규제 등은 영업하는데 많은 지장이...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KB국민카드, 경영진 '고객의 소리' 매달 경청 2013-01-16 15:31:01
재발하지 않도록 마련한 제도적 장치다.또 소비자 권리 강화를 위해 소비자보호센터를 설치했다.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접수하는 고객 불만을 통합 관리해 신속하게 처리하고 있다. 새롭게 개설한 공식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해 고객과의 실시간 소통 채널을 구축했다. 지난해 3월 전면 개편한...
“엔화약세, 수출기업 `비상`..대책은?” 2013-01-16 11:44:35
측면만 부각되고 있다.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느끼지는 못하지만 환율이 하락한다는 것은 기업의 수입물가가 하락하는 것이기 때문에 긍정적인 요소가 있다. 또 이를 통해 한계기업을 정리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 그러므로 꼭 부정적으로만 볼 수는 없다. 또한 기업 입장에서는 가격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경영합리화나...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일월, 고객을 생각하는 친환경 매트 2013-01-16 09:00:19
100% 합격점을 받도록 노력하고 있다. 특히 소비자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전화 as뿐만 아니라 본사 홈페이지(ilwoul.net)를 통해 불만사항을 접수하는 한편 다양한 이벤트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 일월 매트를 이용하는 고객이 구매에서 사후관리까지 믿고 이용할 수 있도록 전문상담원들이 상담센터인 ‘해피콜’을...
"결제 요구하는 백신 조심하세요" 2013-01-15 16:49:47
697건에서 2011년 293건으로 크게 줄었다가 지난해 336건으로 다시 늘었다. 소비자 상담센터(전화번호 1372)에 접수된 민원은 2011년 248건에서 지난해 227건으로 감소한 반면 118센터에 접수된 민원은 2011년 45건에서 지난해 109건으로 늘었다.백신 관련 민원은 자동연장 결제(44.5%), 자동해지 거절·불가(24.2%), 본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