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커피 마시고…쇼핑하고…첨단기기 체험…통신사 매장에 놀러가자~ 2013-01-09 15:30:31
사용해 볼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것이다. 소비자가 매장에서 이용해 본 모바일 기기를 구매하면 가입자를 확보할 수 있고, 브랜드 인지도도 높일 수 있다.sk텔레콤은 ‘t월드 카페’를 운영한다. 통신사 매장과 카페를 통합한 매장이다. 소비자들은 이곳에서 커피를 마시면서 다양한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 스마트 기기...
'내 차 리콜정보' 휴대전화로 알려준다 2013-01-09 14:05:20
소비자들이 이를 알지 못하여 시정조치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 국토부는 소비자들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고 보다 많은 리콜대상 차가 적기에 시정조치를 받을 수 있도록 제작사의 기존 통지방법과는 별도로 리콜대상차 소유자에게 휴대폰 문자알림(sms)과 이메일로 리콜사실을...
차량 리콜, 문자로 안내해 준다 2013-01-09 11:17:01
국토부 자동차제작결함신고센터(www.car.go.kr)의 리콜 알리미 창에서 신청하면 된다.국토부 관계자는 “지금까지는 리콜 안내사항을 차량 소유자에게 우편으로 통지하고 일간신문에 공고하는 방법으로 안내해 왔으나 확인을 못해 조치를 못 받는 소비자들이 있었다”며 “적기에 리콜 조치를 받을 수 있도록 문자·이메일...
[특집 2013년을 뛴다] 키워드로 보는 2013년 `삼성` 2013-01-08 17:14:40
잡스 유고 이후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상황과 소비자들의 욕구를 아이폰에 제대로 반영하지 못한 결과입니다. 이런 고민은 삼성그룹도 예외일 수 없습니다. 삼성그룹은 지난 2010년 삼성의 미래를 이끌어갈 5개의 신수종 사업을 선정해 발표했습니다. 그안에는 태양광, 바이오, 의료기기의 사업이 포함돼 있습니다....
스카니아코리아, 인천 서비스센터 개설 2013-01-08 16:04:48
인천 서비스센터 총괄 책임 기우영 상무는 "높은 기술력과 소비자 중심의 서비스를 갖춘 서비스센터로 소비자를 만날 것"이라고 전했다. 이 회사 카이 파름 대표이사는 "인천 서비스센터는 회사의 전략적 지역 중 한 곳인 경인지역의 허브"라며 "지속적인 지원과 투자를 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아름...
CES2013, 차세대 TV 경쟁 치열 2013-01-08 15:50:14
<기자> CES가 열릴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입니다. 개막을 앞두고 관계자들의 막바지 준비가 한창입니다. <스탠딩> 글로벌 경기 침체 여파에도 48개국 3100여개 기업이 참가한 가운데 이번 CES 2013의 하이라이트는 역시 삼성전자와 LG전자의 기술대결입니다. 삼성전자는 소비자가 무한한 가능성의 세계를...
현대차, "전화 한통화로 서비스 예약" 2013-01-08 15:32:55
동작구 남부서비스센터에 예약 센터를 개설하고 원스톱 예약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ily: 한양신명조">기존 서비스와 달리 새 예약 제도는 이용자가 최단시간에 최적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장점이라는 게 회사 설명이다. 현대자동차는 "그 동안 서비스 예약이 어렵고 복잡하다는...
보험개발원, 수입차 부품공급 13개 업체 선정 2013-01-07 19:55:51
소비자들도 이 제도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 때문에 독자적으로 공급하는 부품을 사용하는 수입차 공식 서비스센터보다 보험사 지정 협력정비공장을 찾는 경우가 많다. 보험사 지정 협력정비공장은 가격을 공개한 부품을 쓰기 때문에 '투명하다'는 인식이 있어서다. 상대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