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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株 中보조금 삭감에 '화들짝'…삼성SDI·LG화학↓(종합) 2016-01-26 15:31:31
전기차 업체에 대한 견제가 시작된 게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하준두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최근 배터리주가 중국 전기차 시장 고성장세를기반으로 크게 오른 만큼 일정 부분 투자심리 훼손이 불가피하다"며 "4분기 실적 우려와 겹쳐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줄줄이 약세를 기록했다"고 분석했다....
다시 기승전'유(油)'…코스피, 유가급락에 하락 마감 2016-01-26 15:17:35
네이버 sk 등을 빼고 대부분 약세였다.실적 및 중국 전기차 시장에 대한 우려가 겹치며 lg화학과 삼성sdi가 각각 7%와 14% 급락했다. 중국이 전기차 보조금을 축소하고, 상용차에 중국 업체들이 주로 생산하는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만 지원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회생절차 종결을 신청한 동양은 4%...
코스피, 1%대 약세 지속…코스닥 하락반전 2016-01-26 13:27:36
sk 등을 빼고 대부분 약세다.중국이 전기차 보조금을 축소하고, 상용차에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만 지원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lg화학과 삼성sdi가 각각 8%와 13% 급락 중이다. lg화학과 삼성sdi의 주력은 니켈코발트망간(ncm) 배터리다. 회생절차 종결을 신청한 동양은 3%대 강세다. 동양우...
전기차株, 중국 보조금 삭감 방안에 급락 2016-01-26 11:44:40
전기차 업체에 대한 견제가 시작된 게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하준두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최근 배터리주가 중국 전기차 시장 고성장세를기반으로 크게 오른 만큼 일정 부분 투자심리 훼손이 불가피하다"며 "4분기 실적 우려와 겹쳐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줄줄이 약세를 기록했다"고 분석했다....
[초점] 전기차株, 믿었던 중국의 배신?…"모멘텀 훼손 없다" 2016-01-26 11:20:48
삼성sdi의 주력은 니켈코발트망간(ncm) 배터리이기 때문에 관련 실적에 대한 우려가 생긴 것이다. 증시 전문가들은 큰 그림에서 lg화학과 삼성sdi의 중국 모멘텀(상승동력)은 훼손되지 않을 것이라고 봤다.중국 현지 언론 등에 따르면 안정성 문제로 상용전기차에 byd 등 중국 업체들이 주로 생산하는 lfp 배터리만...
코스피, 낙폭 확대해 1% 이상 하락…전기차株 '약세' 2016-01-26 10:05:44
대부분 약세다.중국 정부가 전기차 보조금을 축소하고, 상용차에 lfp 배터리만 지원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lg화학과 삼성sdi가 각각 7%와 10% 급락 중이다.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삼성SDI, 전기차 배터리에 3조 투자…중국 시안서 양산 2016-01-25 18:04:22
위한 임시주주총회에서 "케미칼 사업부문 매각으로 전기차 사업을 위한 재원을 확보했다"며 "2020년까지 3조원 규모의 투자를 통해 자동차 배터리 사업을 반드시 글로벌 초일류로 성장시키겠다"고 밝혔다. 삼성sdi는 향후 큰 성장이 예상되는 전기차 배터리 사업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함으로써 전기차...
삼성SDI, 케미칼 사업 분할 승인..상반기중 롯데에 매각 2016-01-25 09:48:30
운영한 뒤, 기업결합 신고와 승인절차 등을 거쳐 상반기 중에 분할법인 지분 90%를 롯데케미칼에 매각할 예정입니다. 조남성 삼성SDI 사장은 "케미칼 사업부문 매각으로 미래를 위한 성장 재원을 확보해, 전기차 시대를 선도하기 위한 힘찬 시동을 걸게 됐다"며 "2020년까지 3조원 이상의 투자를 통해 자동차 배터리...
삼성SDI 케미칼사업 분할 승인…고용보장도 합의 2016-01-25 09:46:33
투자…자동차 배터리 초일류 성장" 삼성SDI[006400]가 케미칼(화학) 사업 부문을 분할했다. 삼성SDI는 25일 임시 주주총회를 열어 케미칼 사업 부문의 물적 분할 안건을 주주 동의를 얻어 승인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삼성과 롯데의 '제2 빅딜'에 따른 사업 부문 분할 승인이다. 삼성SDI는...
현대차 아이오닉, 흐뭇한 연비·짜릿한 주행·넉넉한 실내 2016-01-22 21:34:20
미만 저속에선 전기차(ev) 모드로 움직이기 때문이다. 자유로로 접어들어 액셀러레이터를 깊게 밟자 엔진이 낮은 배기음을 울렸다. 답답함 없이 100㎞/h를 넘겼다. 모터와 배터리까지 얹은 하이브리드 차량이지만 차체 무게가 1380~1410㎏으로 일반 준중형급 차량과 큰 차이가 없다. 후드·테일게이트 등에 들어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