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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미스터피자, 중국서도 '1등 피자' 야심…5년내 1000개 점포망 구축 2013-05-27 15:30:32
이익에 초점을 맞춘 회사 운영방식이다. 미스터피자는 가맹본부가 더 많은 이익을 얻으려 하지 않는다. 그 결과 창업 23년이 흐른 지금까지 폐점한 점포가 전무하다.◆가족점 이익이 먼저 - '가맹점' 아닌 '가족점' … 점포별로 맞춤형 지원 미스터피자에는 ‘가맹점’이 없고 ‘가족점’이 있다. 미스터피...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박진용 건국대 경영대학 교수 "48만8000개 가맹점, 142만명 일자리 창출" 2013-05-27 15:30:29
수 있다.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무급가족 종사자 비율은 남자 16.4%, 여자 23.4%로 나타났다. 점포당 평균 종사자 수는 대형 유통채널 중에서 대형 온라인 쇼핑몰이 525.0명으로 가장 많고, 중소형 유통채널에서는 프랜차이즈 본부가 29.6명으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중소형 유통채널 분류를 통한 점포당 평균 종사자 수는...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임영균 광운대 경영대 교수 "가맹사업 지원정책, 고용창출 목표로 삼아야" 2013-05-27 15:30:27
가맹사업자(가맹본부, 가맹점사업자)를 지원대상으로 삼고 있다. 하지만 정부가 과연 모든 가맹사업자를 지원하는 것이 바람직한가에 대해서는 비판이 제기될 수 있다. 향후 정부 지원은 역량이 우수하거나 성장 잠재력이 큰 가맹사업자, 신생 가맹본부를 우선 대상으로 하여야 한다. 셋째, 한정된 자원으로 효율적이고...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놀부NBG, 한국인 입맛 평정…새 외식모델 선봬 2013-05-27 15:30:09
"가맹본부·가맹점…상생협의회 필요하다"▶ 김윤태 한국관광대 외식경영학과 교수 "프랜차이즈, 농·축·수산업 발전에 도움"▶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신건철 경희대 경영학과 교수 "외식업 중심 96개社 해외로…신흥국 타깃"▶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박주영 숭실대 벤처중소기업학과 교수 "가맹점 경영성과,...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박주영 숭실대 벤처중소기업학과 교수 "가맹점 경영성과, 비가맹점보다 우수" 2013-05-27 15:30:07
비가맹점보다 우월하다고 결론을 내릴 수 있다. 따라서 프랜차이즈 가맹점이 늘어나는 것이 안정적인 고용창출에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다. 박주영 <숭실대 벤처중소기업학과 교수> ▶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최영홍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프랜차이즈에 대한 과잉규제 경계해야"▶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장재남...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신건철 경희대 경영학과 교수 "외식업 중심 96개社 해외로…신흥국 타깃" 2013-05-27 15:30:06
많은 기회가 있다. 2010년 지식경제부 자료를 보면 1700개 가맹본부 중에서 57개사의 해외 진출이 나타났으나 2011년에는 총 3034개의 가맹본부 중 96개사가 해외에 진출하였다. 2010년도 대한상공회의소가 조사한 자료를 보면 총 509개 기업 중 해외진출 프랜차이즈 기업의 현황은 18.9%에 이르는 96개사로 나타났다....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최영홍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프랜차이즈에 대한 과잉규제 경계해야" 2013-05-27 15:30:04
반경쟁적이거나 가맹본부의 명성을 저해해서는 안되고, 별도의 교섭권한이나 교섭의무를 창설하는 것도 아니다’고 주석편에서 명시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 다음으로 ‘영업지역 설정의무 부과’도 문제이다. 이것이 법제화되면 경쟁을 촉진해야 할 공정위가 영업지역의 분할을 강제하게 돼 결국 그간 확립한...
김윤태 한국관광대 외식경영학과 교수 "프랜차이즈, 농·축·수산업 발전에 도움" 2013-05-27 15:30:03
퇴출당하거나 비슷한 처지의 업체들과 연합해 공동 대응하는 등의 변화를 보이고 있다. 김윤태 <한국관광대 외식경영학과 교수> ▶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장재남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장 "가맹본부·가맹점…상생협의회 필요하다"[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장재남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장 "가맹본부·가맹점…상생협의회 필요하다" 2013-05-27 15:30:02
방법을 개발해야 한다. 미국 가맹본부의 대다수는 가맹점 매출의 일정 비율을 기준으로 로열티와 광고분담금을 받는다. 물론 가맹비도 있지만 인테리어나 집기시설을 통한 마진이나 물류마진은 거의 없다. 가맹점의 매출을 기반으로 하는 로열티가 가맹본부의 가장 큰 수익원이기 때문에 가맹본부의 모든 기능과 역할은...
CU·세븐일레븐, 100억대 상생펀드 2013-05-23 17:18:40
가맹점주의 중고생 자녀 등록금을 무이자로 전액 지원하기로 했다. 한편 노대래 공정거래위원장은 이날 광주 지역 편의점 등의 가맹점주들과 가진 간담회에서 “가맹본부와 가맹사업자 간 문제가 조금만 있다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관련 법을 무턱대고 계속 만들 수는 없다”고 말했다. 최근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갑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