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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징주] 영남권 신공항 건설 백지화…밀양 테마주 '급락' 2016-06-22 09:08:22
보이고 있다. 국토교통부가 신공항 건설 대신 기존 김해공항을 확장 사용하기로 하면서 지리적으로 가까운 가덕도 관련주가 상승한 것으로 풀이된다.부산산업은 전날보다 1만5100원(29.38%) 급등한 6만6500원에 거래 중이다. 영화금속도 20.0% 오름세다. 한편 국토교통부는 전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영남권 신공항...
靑 "영남권 신공항 공약 파기 아냐…약속 지켜" 2016-06-22 08:40:34
신공항 공약파기에 동의하지 않는다"며 "김해공항 확장은 사실상 신공항으로, 동남권 신공항이 김해공항 신공항이 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정 대변인은 "사실상의 김해 신공항이 된다는 것이기 때문에 어려운 문제지만 저희 입장에선 피하지 않았고 약속을 지켰다고 본다"고 말했다.한경닷컴 뉴...
김해공항 확장 비용 얼마? "약 4조2천억…2026년 개항 목표" 2016-06-22 07:58:35
기존 2본의 활주로가 3본으로 늘어난다. 김해공항 북쪽에 360m 높이의 돗대산, 그 뒤에 신어산이 있어 남쪽에서 바람이 불 때 항공기가 북쪽에서 활주로에 착륙을 시도하면서 안전사고가 발생하는 부분이 문제가 됐다. 국토부는 기존 활주로 서쪽 방향으로 약 40도 방향 새로운 활주로를 건설해 북쪽에서 착륙(남풍이 불...
황교안 국무총리 주재 영남권 신공항 후속 조치 논의 2016-06-22 06:18:20
회의에서 영남권 신공항을 새로 만드는 대신 김해공항을 확장하기로 한 데 따른 행정적인 절차 등을 논의한다. 특히 예비타당성 조사, 환경영향평가와 함께 김해공항이 군(軍) 공항으로 지정돼 있는 데 따른 민간 항공기 관제 문제 등 부 낳?협조 사항을 다룰 예정이다.정부는 영남권 신공항 후보지였던 대구·경북...
김해공항 확장 ‘뿔난’ 야권...“정치적 선동으로 심각한 분열” 2016-06-22 00:00:00
정부가 영남권 신공항 건설 대신, 김해공항 확장 결론을 내린 것을 두고 지역갈등을 피해보려는 정치적 결정이라는 목소리 역시 곳곳에서 쏟아지고 있다. 정치권도 조심스러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여야는 지난 21일 정부가 영남권 신공항 건설 대신 김해공항 확장 결론을 내리자 여당은 물론 야당까지도 일단 이번 결정...
인천공항, 신공항건설 백지화로 동북아 허브화 가속화 2016-06-21 18:27:51
신공항이 어디 생기든 대구, 울산공항의 적자는 더욱 가중되고, 김해공항의 다소 기능도 떨어져 경제악순환을 초래하는 동기가 될수 있다”며 “김해공항의 확장은 오래전부터 전문가들이 주장해온 현실적인 방안”이라고 평가했다. 2001년 3월 29일 개항한 인천국제공항은 개항 당시 5조 6000억에 달하는...
청와대 신공항 백지화에 말 아끼는 이유?. 2016-06-21 18:10:00
김해공항을 확장하겠다는 국토교통부의 발표와 관련해 극도로 말을 아끼고 있다. 박근혜 대통령은 21일 오후 2시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했지만 신공항과 관련해서는 한마디도 꺼내지 않았다. 박 대통령은 모두 발언에서 북한의 테러위협, 경제심리 위축 우려, 투명하고 신속한 기업 구조조정 등을 역설했을 뿐이다....
[김해공항 확장 신공항 결과발표] 정진석 “정부 결정 대승적 수용” 2016-06-21 17:46:43
대신 김해공항 확장 결론을 내린 데 대해 "정부가 어려운 결정을 내린 만큼 대승적으로 우리는 수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정부가 객관성과 공정성을 담보하도록 프랑스 업체에 용역을 의뢰했고 세계적 수준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최선의 결론을 도출했다고 믿는다"며 이같이 밝혔다....
'제3의 선택' 김해공항 확장 2016-06-21 17:40:29
기존 김해공항을 확장하는 ‘제3의 선택’으로 결론났다. 2006년 노무현 정부 때 영남권 신공항 건설을 공식 검토하기 시작한 이후 10년 만이다.영남권 신공항 사전타당성 연구용역을 맡은 프랑스 파리공항공단엔지니어링(adpi)과 국토교통부는 21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영남권 신공항 사전타당성 검토 연구...
[영남권 신공항 '제3의 선택'] 4조 들여 활주로·터미널 신설…"사실상 새 공항 짓는 수준" 2016-06-21 17:39:39
국토부의 설명이다. 김해공항에는 각각 3200m, 2743m 길이의 활주로 두 개가 있다. 국토부는 기존 두 개의 활주로는 남쪽에서 착륙하는 비행기가 전용으로 사용하고 새로운 활주로는 이륙하거나 북쪽에서 착륙하는 비행기가 활용하도록 할 계획이다.김해공항 확장안에 대해서는 국토부와 부산시가 2002년부터 2009년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