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BBQ, 한국적 프랜차이즈 시스템 정착…'치킨 대학' 거쳐간 교육생 1만명 2013-03-07 15:31:24
이 위원회에서는 판촉, 광고, 이벤트에 대한 가맹점의 의견을 수렴한다. 뿐만 아니라 원부자재 가격 인상 및 인하, 메뉴가격 인상을 결정하는 ‘운영위원회’도 주기적으로 열어 본사와 가맹점 간 소통을 원활히 하는 윤활유가 되고 있다. 080-383-9000 강창동 유통전문기자 cdkang@hankyung.com ▶ 개그우먼 배연정,...
신비주의 입고 명품사냥…60여 브랜드 '욕망의 제국' 일궜다 2013-03-07 15:31:23
소비자들을 상대로 계열 브랜드를 광고할 때 자사의 존재를 철저히 숨긴다. 아르노 회장도 언론과 거의 접촉하지 않으며 ‘신비주의’를 고수한다. 고객들이 각 브랜드가 가진 오랜 역사와 제품 디자인, 기능이 어우러져 뿜어내는 독특한 분위기에만 초점을 맞추도록 유도한다. 명품을 사는 사람들은 그저 물건을 구입하는...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꿀닭, 담당 팀장제 도입…마케팅·홍보도 지원 2013-03-07 15:31:18
접한 입지라면 a급 입지가 아니더라도 어디든 장사가 잘 된다고 회사 측은 강조한다. 이 회사는 대중 광고를 하지 않는 편이다. 홈페이지(www.kkuldak.co.kr)를 통한 홍보가 거의 전부라고 할 수 있다. 가맹점의 입지 선정에서부터 인테리어 공사, 매장 오픈까지의 모습을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보여준다. 이를 보고...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파리바게뜨, 베이커리 업계 부동의 1위…中·美 등 해외 점포만 142개 2013-03-07 15:31:16
시스템도 돋보인다.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과 광고 및 프로모션은 가맹점주들에게 든든한 지원군 역할을 하고 있다. 지역별, 상권별, 매장별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도입했으며 가맹점 역량 강화를 위해 가맹점주들을 대상으로 mba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가맹점과 본사의 소통 강화를 위한 채널도 구축돼 있다. 본사 경영진...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놀부NBG, 매장 인테리어·영업전략 '밀착관리' 2013-03-07 15:31:09
개발을 위한 인프라 지원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전국 가맹점이 곧 광고 채널’이라는 생각에서 출발한 매장 환경 개선 사업은 본사와 가맹점이 서로 윈-윈하는 상생전략이라는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1899-4894강창동 유통전문기자 cdkang@hankyung.com ▶ 개그우먼 배연정, '국밥' 팔아 하루 버는 돈이▶ 이경...
‘오감만족(五感滿足)’ 놀다가는 즐거운 뷰티클래스 눈길 2013-03-07 12:11:02
여자라면 누구나 뷰티에 관심을 갖기 마련이지만 요즘 투명 메이크업을 위한 속부터 빛이 나는 피부가 트렌드로 각광받기 시작하면서 피부 관리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다. 따라서 최근 화장품을 고를 때 브랜드 밸류, 광고만 보고 현혹되어 구매하지 않고 발품을 팔아 각 매장의 테스터를 비교해보고 뷰티 전문...
'아빠! 어디가?' 이종혁-준수 부자, 학습지광고 모델 계약 2013-03-07 09:43:00
함께 재미있게 놀면서 한글을 배운다는 콘셉트로 진행됐으며 해당 광고는 이달 중 방송될 것으로 전해졌다.한편, 최근 방송에서 라면을 맛있게 먹는 모습이 공개된 윤민수-윤후 부자도 농심과 라면 광고 계약을 맺었다.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한경 스타워즈] 대회 개막 1달만에 5000만원 수익! 비결은? [...
손연재 전성시대 맞은 까닭은 … 쉴 틈이 없다는데 2013-03-07 09:40:14
이라면서 "훈련과 치료를 병행하고 틈틈이 후원사와 약속된 일정도 소화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open@hankyung.com▶ 개그우먼 배연정, '국밥' 팔아 하루 버는 돈이▶ 이경규 딸, 라면 cf서 '폭풍 미모` 뽐내더니▶ "야동 못 끊는 남편 어쩌죠" 女교수 대답이…▶ '아빠...
아직도 '한국=분단국가' … 롯본기·뉴요커 같은 '브랜드' 만들어라 2013-03-07 09:20:07
논리를 접목시켜 가르칠 겁니다. 단순히 포장, 광고하고 프로모션하는 데 그치면 안 돼요. 지역과 정책의 실체를 정확히 파악하고 브랜딩 원리까지 가르치는 커리큘럼으로 만들 생각입니다."한경닷컴 김봉구 기자 kbk9@hankyung.com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개그우먼 배연정, '국밥' 팔아 하루 버는...
CJ제일제당 주스사업 강화…"연매출 100억 목표" 2013-03-07 08:41:20
주력한다는 전략이다. 오는 20일부터는 광고모델 김수현을 앞세운 새로운 tv광고도 방영한다. 회사 관계자는 "쁘띠첼 스퀴즈의 올해 매출 목표를 100억 원 수준으로 잡고, 공격적인 신제품 출시와 마케팅 강화로 착즙 주스 시장에서 새로운 강자로 자리잡겠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쁘띠첼 스퀴즈는 백화점이나 카페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