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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체부, 내년 새로 시행되는 정책 발표 2014-12-26 17:46:07
상처를 안고 있는 우리주변의 소외계층을 위한 문화예술치유 프로그램을 새롭게 지원한다. 전문 예술치료사(미술, 음악, 무용 등)를 통한 1:1 또는 소규모 집단치유(10명 내외)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스포츠분야 투자 확대 위한 펀드 조성 문체부는 내년부터 스포츠 분야 기업의 투자 활성화를 위해 스포츠산업펀드...
금융위, 각 부처 운용 개별법 펀드 규제 강화 2014-12-25 12:00:28
일반펀드와 달리 자본시장법이 아닌 소관 부처 관련 법률에 근거를 두고 있다. 예컨대, 국토교통부의 부동산투자회사 펀드는 부동산투자회사법을, 문화체육관광부의 문화산업전문투자조합은 문화산업진흥 기본법을 따른다. 11월 말 현재 개별법상 펀드는 7개 부처 산하에 858개가 운용되고 있으며, 규모는...
[마켓인사이트]메가박스, 中 미디어그룹에 팔린다 2014-12-24 17:02:47
대주주 맥쿼리펀드 우선협상자에 오리엔트스타캐피탈 선정 2대주주 제이콘텐트리 동의하면 인수 확정 이 기사는 12월24일(16:57) 자본시장의 혜안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국내 3위 멀티플렉스 영화관인 메가박스가 중국...
문체부, '수직계열화' 감시 … 영화상영관별 상영정보 공개 2014-12-23 16:58:17
따르면 내년 이후 정부가 참여해 조성하는 국내 펀드 가운데 220억 원 가량이 영화산업 몫이 될 것으로 보인다. 펀드 운용이 통상 4년이며 대기업, 중소기업 배분율이 50대 50임을 감안하면 연간 27.5억 원 가량의 대기업 투자 몫이 중소기업으로 돌아갈 것으로 전망된다. 단, 글로벌펀드나 한중 공동펀드와 같이 해외...
영화계 불공정행위 예방 후속 조치 마련 2014-12-23 16:46:08
영화산업계 주요 대기업들의 불공정행위가 공정거래위원회 조사로 밝혀짐에 따라, 문체부는 공정위 차원의 시정명령과 과징금 조치와는 별도로 한국 영화계의 불공정행위를 예방하고 산업이 질적으로 성숙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조치를 실시 하겠다는 것이다. 그 내용으로 시지브이(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고려대 총장 누가 될까 … 후보 '3파전' 학내 분위기 들어보니 2014-12-23 11:29:53
보직 경험도 쌓았다.최 교수는 이명박 정부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을 맡아 ‘한류 전도사’로 자리매김하며 실행력을 인정받았다. 이 교수도 아시아·태평양 국제교육협회(apaie) 창립을 주도하고 대외협력처장, 경영대학장 등을 지내며 국제화와 펀드레이징 능력을 입증했다.총추위 투표에서 가장 많은...
쇠락 산업단지 25곳 가려 용도변경·리모델링 재생사업 2014-12-23 06:00:12
금융 지원 방안도 검토하기로 했다. 산업부가 출자한 산단환경개선펀드에 대한 예산 지원(출자금)을 확대해 산단 내유휴부지에 업종별 집적화 시설이 들어서고 편의시설 구축 사업 등에 민간투자가 활성화되도록 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복합구역 제도, 용도구역 변경, 필지 분할 등을 활용해 민간기업의자발...
<2015경제정책 요약> ②경제활력 제고 2014-12-22 07:01:20
지원. ▲주력산업 경쟁력 강화 = 2호 반도체펀드(1천500억원)출시 등 성장기반 강화. 연안여객선 현대화, 조선용접공 취업비자 한시확대 검토. 기계유통 기업 맞춤형 금융지원 및 거래소 개장. 단기성 리볼빙 자금 등 특성에 맞는 정책금융 최대 2천억원제공. 철강·화학분야에서 차세대 소재개발, 나프타제조용...
문체부, "게임산업에 2300억원 예산, 재도약하자!" 2014-12-18 15:44:00
모태펀드 문화계정과 글로벌콘텐츠 펀드 조성을 통해 게임산업 지원 펀드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2019년에는 총 5개의 자펀드로 500억원을 운영할 계획이다. ■ 합리적 등급분류 제도와 학교-인디게임의 전폭적 지원 자율과 규제의 패러다임 변화는 먼저 게임물 등급분류 제도의 합리적 개선에서부터 시작된다. 모바일과 pc,...
정부, 게임산업에 2300억 지원…'피카소 프로젝트' 2014-12-18 15:30:52
게임산업에서 새로운 영역을 창출하는 게 시급한 과제라고 보고 '오버더톱(ott)', 스마트tv 등 차세대 플랫폼에서의 게임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연구 개발과 제작지원 사업을 확대하기로 했다.인공지능(ai) 게임 연계, 이용자경험(ux) 연구개발 지원도 넓힐 예정이다.이를 위해 문체부는 2019년까지 자체 예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