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명인안동소주, 샌프란시스코 품평회서 '더블 골드' 수상 2013-06-30 15:30:26
중 하나인 샌프란시스코 주류품평회에서 명인안동소주가 대상인 더블골드 메달을 수상하는 등 출품한 8개 제품 중 4개가 입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소주부문에서 명인안동소주는 대상인 더블골드 메달을 받았으며 병영설성사또는 실버메달을 수상했다. 쌀주(rice wine) 부문에서는 대통주가, 과일주(fruit wine)...
미래나노텍, 신규사업 등에 업고 중국 시장 진출 본격화 2013-06-26 11:37:04
중국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미래나노텍은 2009년에 설립한 중국 소주 지역의 광학필름 생산 현지 법인인 광영광전와 대만 현지 법인인 웰스텍(wellstech)을 기반으로 tcl, skyworth, 창흥 등 중국 현지 액정표시장치(lcd) tv 세트 및 모듈 제조사에 광학필름을 공급하고 있다. 지난달 5일 중국내 도로교통표지판용반사...
무더운 여름 부부끼리 시원하게 한 잔? 술이 가장 맛있는 온도는? 2013-06-26 10:11:59
도수 5도는 섭씨 5도, 9도는 섭씨 9도가 좋으며 소주는 4도나 8도가 적절하다. 차가운 술에 대한 소비자들의 증가하는 니즈에 맞춰 주류업계들도 차갑게 마시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술이라는 것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거나 차갑게 얼린 제품을 개발하는 등 `아이싱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어 눈길을 끈다. ...
"내 입맛대로 마신다"…술·커피·탄산수도 DIY 2013-06-24 17:08:38
있다”고 설명했다. 대전·충남지역 소주회사인 선양에서 출시한 맥키스는 입맛대로 다양한 음료와 섞어 마실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술이다. 콜라, 쿨피스, 홍초, 토닉워터 등을 섞어 마시는 식이다. 맥키스는 지난 3월 출시 후 세 달 동안 14만병이 팔렸다. 선양은 올해 맥키스가 60만병가량 판매될 것으로 예상하고...
불황·규제에 밀리언셀러 '흔들' 2013-06-18 17:32:16
14개 품목 중 참이슬 소주 등 5개 품목이 빠졌다. 명단에 남은 9개 품목도 대부분 판매량이 줄었다. ‘제주 삼다수’ 브랜드 판매량이 가장 많았다. 2ℓ 페트병이 314만병 팔려 2년 연속 1위를 지켰다. 판매량은 약 50만병 감소했다. 라면은 농심이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신라면’(5위), ‘짜파게티’(7위), ‘육개장...
[金과장 & 李대리] 친하던 상무님 '페친' 몰래 차단…술자리서 들통나 식은땀 줄줄 2013-06-17 17:26:07
신제품을 주고 있다. 페이스북 공지를 통해 당첨자를 발표하는데, 문제는 당첨자 이름의 계정을 만들어서 사칭하는 사람들이 꼭 있다는 것. 상품을 보내고 난 후에야 진짜 당첨자가 나타나 신제품을 다시 보내주는 사례가 비일비재하다. 이 회사의 계정 담당자는 “이건 얄미운 정도가 아니라 신종 사기범 수준”이라며...
新 트렌드, 건강까지 생각한 칵테일 레시피 공개! 2013-06-14 08:30:02
그것이다. 이미 20대들 사이에서는 소주에 요구르트를 섞어 마시거나 맥주에 콜라를 섞어 마시는 것 등 다양한 레시피들이 인기다. 최근에는 여러 종류의 양주를 기주로 하여 고미제, 설탕, 향료를 혼합하여 만든 칵테일을 자신만의 취향으로 만들어 마시는 법이 눈길을 끈다. 일명 비타 칵테일이라 불리는 알코올은...
연인과의 첫1박…. 명품 캠핑 아이템은 필수 2013-06-12 08:25:02
여러 제품에 사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며 수납도 용이하다. 모든 제품은 프랑스 현지 공장에서 제작되며 전세계 30여 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크리스텔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냄비∙프라이팬 손잡이를 탈착 할 수 있다는 점. 휴대가 간편하다. 탄산수제조기 소다스트림 탄산이 빠진 음료에 소다스트림을 이용해...
[시원한 여름나기] 오비·하이트맥주 '저칼로리·깔끔한 맛'…여름 酒黨을 잡아라 2013-06-10 15:30:11
함께 참이슬 소주를 칵테일 형태로 판매한다. 참이슬 칵테일은 개막 초 세 경기 만에 모두 팔려 다저스 측에서 추가 요청할 정도로 현지인들에게 인기다. 참이슬 칵테일은 ‘아시안브리즈’와 ‘골드러시’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다. 레몬과 사과, 오렌지 등 시원하고 상큼한 과일 향과 소주 특유의 진한 맛이 어우러져...
음식료, 소비침체·유통간섭 '이중고'…가격인상 역풍 맞나? 2013-06-05 11:34:34
내열 플라스틱에 밀봉) 제품군(전년대비 19% 감소)에 비해 냉동조리식품의 소비(16% 증가)가 확 늘고 있다. 햄류(7% 감소) 대신 소시지(4.8% 증가) 소비도 눈에 띄게 비교된다. 조미료 스낵 소주 빵·케이크 아이스크림 등도 전년보다 모두 감소세다. 라면만 전년 소비량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상황이 이렇게 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