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자영업희망콜센터] 부산 연산동 커피점, 업종전환 하려는데… 2013-10-28 06:58:21
커피 전문점을 운영하는 강병조(23세)라고 합니다. 아파트 상권과 주택 상권이 혼합돼 있는 곳에서 100㎡ 규모의 커피전문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근 경기가 악화되면서 매장 매출이 급격히 떨어져 가게 운영이 힘든 상황입니다. 오랫동안 업종을 전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지금 운영하고 있는 매장을 창업할 때는 관련...
[Biz스토리(28)]한식 첫 미슐랭 2스타 받은 '정식'…성공 3요소 '캐주얼''로컬''와우' 2013-10-21 14:00:57
주류 다이닝 음식이 아닌 한식 전문 식당이 받은 첫 별점 2개이기도 하다.전세계 트렌드의 심장이자 각국 요리들이 맛을 뽐내는 다이닝 각축장, 미국 뉴욕에서 한식당이 받은 2스타라는 점도 의미가 크다. 이는 한식이 파인다이닝(fine dining)으로서 세계적인 인정을 받을 수 있음을 보여준 첫 사례에 가깝다. 또 주목할...
[창간49 글로벌 산업대전] 하이트진로, 30도 소주 '명품진로' 中시장서 큰 호응 2013-10-11 07:01:45
‘진로24’ 제품에 대해 인도 주류 수입 전문회사인 abh와 수출·유통계약을 맺었다. abh는 인도 내에서 ‘커티삭’ 등의 주류 수입 및 마케팅을 전문으로 하는 브랜드 매니지먼트 회사다. 이번 계약을 통해 하이트진로는 인도 현지 시장에 본격 진출하게 됐다. 중국 시장에서는 지난 3월부터 증류식 소주 ‘명품진로’를...
[창간49 글로벌 산업대전] 신흥국을 혁신의 지렛대로…아시아 유통판도 바꾸는 롯데 2013-10-11 07:00:55
밖에 전 세계 40여개국에 각종 주류와 음료를 수출하고 있다. 롯데리아는 1998년 베트남에 첫 진출해 현재 14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롯데리아는 베트남에서 성공한 경험을 바탕으로 중국과 인도네시아, 미얀마에도 잇따라 진출했다. 롯데호텔은 러시아 모스크바와 베트남 호찌민에 체인호텔을 두고 있으며 지난 1일...
[창간49 도약하는 금융사] "국내는 너무 좁다" 돈 되는 곳 찾아 동남아 등 공략 박차 2013-10-10 06:59:36
머물러 있다. 주로 동포 대상 영업이 주류를 이루기 때문이다.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은 금융회사에 대표적인 ‘격전지’다. 현지인을 상대로 하는 영업으로 격전을 벌이는 게 아니고, 현지에서 돈을 번 한국인 사업가 등을 대상으로 서로 뺏고 빼앗기는 싸움을 벌이는 양상이다. 인도네시아의 한 은행 법인장은 “현지인을...
강원랜드 도박중독 상담 5만명 넘어 2013-10-02 06:15:06
28.9%로 장년층이 주류였으나 20대도 4.9%나 됐다. 강원랜드는 전문위원 8명이 집중 상담을 벌인 뒤 중독위험 여부를 판단하고 있으며, 2012년 기준 출입고객 59만여명 중 700∼1천명(0.12∼0.17%) 정도를 '중독 고위험군'으로 추정하고 있다. 전문병원을 연계한 정신의학적 치료(입원·외래)는 모두...
꼬지마루, 소규모 창업자 위한 특별 창업설명회 개최 2013-10-01 11:15:39
주류 역시 생맥주를 비롯해 병맥주, 소주, 정종, 사케, 양주, 와인, 막걸리 등 폭넓게 구비되어 있어 술이 약한 고객들도 즐겁게 음주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 입니다. 뿐만 아니라 ㈜이안에프앤비는 유통, 프랜차이즈, 교육 등 다양한 사업 노하우를 지닌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는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자체 조리...
롯데피트인, 동대문 돌풍 2013-09-30 17:16:52
주류로 부상했다는 평이다. 소형 점포가 난립해 ‘벌집 옷가게’란 혹평을 받았던 패션tv 패션몰이 롯데에 통째로 임대된 뒤 2년여의 공사를 거쳐 재탄생한 것이다. 두타와 롯데피트인 등 대기업 자본이 유입된 패션상가의 잇단 성공에도 불구하고 동대문 패션상가 자체의 변화는 제한적이라는 지적이다. ◆3g 전략으로...
[한경 자영업 희망콜 센터]서울 응암동 삼겹살전문점 영업활성화 방안은 2013-09-30 06:59:49
운영하는 식당은 삼겹살 전문점으로 저녁에는 삼겹살과 주류, 점심 때는 식사 메뉴로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은 오래 전부터 식당을 이용하는 단골 고객들입니다. 매장 입지는 사무실 같은 건물이 거의 없고 대부분 주택가인 전형적인 동네상권입니다. 예전에는 매장 운영을 통한 수익으로 별다른...
`조니워커 하우스` 서울 오픈 2013-09-26 13:34:31
수 있는 전문 매장이 마련돼 있습니다. 2층은 사전 예약 고객을 위한 곳으로 취향에 따라 맞춤 블렌딩을 통해 나만의 조니워커를 디자인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졌습니다. 3층은 세계 최고 수준의 칵테일을 제공할 수 있는 바텐더 교육 시설이 운영되며 4층에서는 조니워커를 베이스로 한 칵테일과 최상의 궁합을 이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