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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중소기업 불공정거래 관행 손본다>(종합) 2013-03-25 11:44:36
R&D(연구개발) 지원 비중을 2017년까지 50%로늘리고 수출금융 지원규모를 탄력적으로 확대하는 한편 지적재산권 관리 및 분쟁 대응 역량을 늘리기로 했다. 산업부는 이 같은 노력을 통해 중소·중견 기업 육성에 주력함으로써 2011년 116개에 달했던 수출 1억달러 이상 전문기업을 2017년까지 300개로 늘릴 계획이다....
정부, 상반기중 일방적 납품단가 인하 실태 조사(종합) 2013-03-25 11:33:05
연구개발) 지원 비중을 2017년까지 50%까지 늘리기로 했다. 산업부는 이같은 노력을 통해 중소·중견 기업 육성에 주력해, 2017년까지 수출1억달러가 넘는 전문기업 수를 300개까지 늘릴 계획이다. 산업 융합 촉진 차원에서 문화·IT·BT·NT를 접목한 안전·건강·편리·문화등 4대 분야의 '융합 신산업...
원전 증기폭발 위험성, 모의실험으로 규명 2013-03-25 11:30:11
공동연구 프로젝트인 'SERENA' 프로젝트의 하나로 증기폭발의 위험성을 평가하는 안전해석 소프트웨어의 신뢰성을 검증하는데 성공했다고 25일 밝혔다. 증기폭발은 원전 사고로 인해 핵연료가 녹아 생성된 노심용융물과 냉각수가 반응해 수증기가 발생하면서 순간적으로 높은 압력이 생겨 폭발하는 현상이다....
<대·중소기업 불공정거래 관행 손본다> 2013-03-25 06:00:51
R&D(연구개발) 지원 비중을 2017년까지 50%로늘리고 수출금융 지원규모를 탄력적으로 확대하는 한편 지적재산권 관리 및 분쟁 대응 역량을 늘리기로 했다. ◇ 산업 융합 확산으로 성장동력 창출 정부는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산업 구조를 고도화하기 위해 산업 융합 확산을 촉진키로 했다. 이를 위해...
정부, 상반기중 일방적 납품단가 인하 실태 조사 2013-03-25 06:00:06
대한 R&D(연구개발) 지원 비중을 2017년까지 50%까지 늘리기로 했다. 산업 융합 촉진 차원에서 문화·IT·BT·NT를 접목한 안전·건강·편리·문화등 4대 분야의 '융합 신산업 육성방안'을 9월 중 수립한다. 새로 맡게 된 통상과 산업 정책업무의 시너지를 내기 위해 FTA(자유무역협정)의 경우...
산양분유, 임상실험으로 입증된 효과는? 2013-03-23 10:56:50
임상실험과 기초연구로 산양분유의 안전성과 우수성을 입증했다. 2004년에 진행된 임상실험에서 아토피성 피부염 증상을 보이는 영유아에게 산양분유를 먹인 결과 80%에 달하는 아기들의 증상이 호전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2001년의 임상실험에서는 우유단백 불내증이 있는 아기에게 산양분유를 1~3주간 먹인 결과 약...
해수부, 3실·3국·41과로 출발 2013-03-22 20:27:55
해양 정책, 해운·물류, 수산, 항만, 해양환경, 해양 연구·개발(r&d), 해난 심판 등이다. 해수부 본부 조직은 3실3국9관41과이며 11개 지방항만청과 국립수산과학원, 중앙해양안전심판원 등 74개의 산하 기관을 보유하게 됐다. 해수부 본부 정원은 508명이다. 정부의 인력 감축 목표에 따라 옛 해수부 정원에 비해...
[Focus] '황철주 딜레마'…평생 일군 기업 팔아야 공직자된다? 2013-03-22 09:56:17
연구소의 사장을 지낸 김종훈 씨와 중소 벤처기업의 신화를 일궈낸 황철주 씨를 ‘미래 창조경제’를 이끌 수장으로 발탁한 것까지는 좋았으나 검증이 형편없이 진행돼 헛발질만 한 셈이 됐다. 황 후보자의 경우 백지신탁과 관련한 조항을 청와대가 제대로 알았는지도 의문이다. 검증팀이 기업인을 발탁할 경우 기본적으로...
[현장에서] 현대차의 미래, 투싼ix 수소연료전지차 봤더니 … 2013-03-21 18:53:15
20일 경기 용인 마북동에 위치한 현대·기아 환경기술연구소. 수소연료전지차 개발에 참여한 연구원들은 자신에 차 있었다. 유명 글로벌 자동차 업체들을 제치고 신(新)기술 개발 싸움에서 승리했다는 자부심이었다.수소연료개발 2팀을 담당하는 안병기 팀장(이사)은 "'세계 최초 양산'이란 타이틀은 국내...
[칼럼]자동차, 미래 핵심은 융합이다 2013-03-21 18:05:10
및 스마트폰 사용에 따른 복잡성과 다양성이 안전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사실 커넥티드 카의 핵심인 다양한 'ivi(in-vehicle infotainment)'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선 정교한 소프트웨어 및 펌웨어가 필요하다. 그간 완성차회사들은 소프트웨어 안전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