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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지난해 외자유치 실적 58억1100만달러…금융위기 이후 최대 2013-01-14 15:00:59
△전년보다 166.6% 증가한 일본 투자 확대 △39.4% 늘어난 증액투자(국내에 진출한 기업의 재투자) △201.3%로 크게 상승한 인수합병(m&a)형 투자를 꼽았다. 지역별 투자비율은 아시아 55.1%, 유럽 26.7%, 미주 17.8% 순으로 집계됐다. 산업별로는 서비스업이 82.1%(47억7100만달러)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시는...
[상장예정기업]혈당측정기 업체 아이센스 "글로벌기업으로 도약할 것" 2013-01-14 14:19:45
2004년 유럽 시장 진출을 시작으로 미국과 일본 등 선진국을 중심으로 영업망을 확대하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세계 59개국에 제품을 공급 중이다. 2012년 3분기 누적 매출액 기준 수출 비중은 79.6% 수준이다.자체 브랜드인 케어센스(caresens)의 인지도를 높이는 동시에 제조업자개발생산(odm) 전략을 통해 국내외 점유율을...
초고가車 벤틀리, 작년 국내 사상 '최대' 135대 판매 2013-01-14 14:00:49
작년 글로벌 판매대수 8510대…전년比 22%↑ 벤틀리가 2006년 한국 시장 진출 이후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벤틀리모터스는 작년 국내 시장에서 전년 동기(102대) 대비 32.4% 증가한 135대를 팔아 역대 최대 실적을 냈다고 14일 밝혔다. 글로벌 판매대수는 8510대로 전년 동기(7003대) 대비 22% 성장했다....
인피니티, G37 후속세단 공개...경쟁모델은? 2013-01-14 10:08:04
위해 개발됐다. 풀 체인지 모델에 맞게 외형과 실내가 이전 모델과 크게 바뀌었고 회사측은 디자인 컨셉트를 `모던`으로 설정했다. 아직 탑재될 엔진과 관련된 구체적인 내용은 알려지지 않고 있지만 유럽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르노가 개발한 3.0리터 디젤 엔진이나 이보다 배기량이 적은 엔진의 탑재도 검토...
"한국은 춥다"…K아트, 美·유럽·아시아 달군다 2013-01-13 17:15:20
‘비디오 아트’를 앞세워 미국과 유럽 등 서구 미술문화의 주류 세계에 당당히 입성했다. 한국 작가로는 처음으로 뉴욕 구겐하임미술관에서 회고전을 가졌고, 국제 미술계에서 ‘비디오 아트의 아버지’라는 별칭도 얻었다. 서구에 진출한 ‘예술 한류’의 원조인 셈이다. 백남준의 후예 50여명이 새해 들어 ‘융합과...
인성하이텍, 인조모피 침구시장 진출 2013-01-13 17:06:09
미국이나 유럽에 비해 덜 성숙했기 때문이다. 이런 국내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인조모피 원단 세계 1위 기업인 인성하이텍(회장 김석한)이 출사표를 던졌다. 계열사 가림아이앤씨(사장 김동회)를 통해 ‘서피니아’ 브랜드를 론칭하고 인조모피 침구 완제품 시장에 진출한 것. 김동회 가림아이앤씨 사장은 “인조모피...
북유럽의 따뜻한 감성이 인테리어에 '스칸디나비안 스타일' 2013-01-11 17:36:26
추구하는 북유럽의 순수한 감성이 디자인에 반영됐기 때문이다. 학생부터 신혼부부까지, 젊은이들의 머스트 헤브 가구 ‘이케아’ 스웨덴의 다국적 가구 기업 이케아(ikea)는 저가형 가구, 액세서리, 주방용품 등을 생산, 판매하는 기업으로 한국에 정식 출시되기도 전에 온라인을 통해 입소문이 퍼졌다. ...
[Cover Story] 장군·장관·역장·CEO·대통령…질주하는 여성 2013-01-11 09:20:20
사용한 신조어다. 여성들의 고위직 진출을 가로막는 회사 내 보이지 않는 장벽을 뜻한다. 여성 직장인들의 승진 최상한선을 유리천장으로 표현했다. 여성과 남성 간 승진에 차별이 없다고 선언하는 기업이 많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는 점을 유리에 비유한 것이다. 이후 미국 정부는 점차 강해지는 여성인권과 기회균등을...
다국적 제약사 "M&A 대신 합작" 2013-01-10 17:02:14
규모의 ‘한독테바’를 설립, 한국 시장에 진출한다고 발표했다.국내 제약시장 규모는 2011년 기준 19조원으로 전 세계 15위권 수준이다. 시장 규모가 크진 않지만 국내 업체들의 개량신약 개발 능력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다. 신약 개발에 한계에 봉착한 글로벌 제약사들이 한국 업체와 짝짓기에 나서는...
브릭스 현지생산 라인업 완성…선진시장·국내 판매 부족분 대체 가능 2013-01-10 15:30:43
높은 고성장 국가들이다. 미국과 유럽의 자동차 판매 증가율은 앞으로도 제한적일 것이다. 완성차 업체 입장에선 글로벌 판매 증가를 위해 브릭스 시장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다.브릭스 시장의 강자는 폭스바겐과 gm이다. 이들 업체는 브릭스 시장을 발판으로 성장을 이어갈 전망이다. 현대자동차그룹은 브릭스 시장에서 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