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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면 50년] 쫄깃한 면발 · 감칠맛나는 국물…베스트셀러 라면 10選 2013-03-13 15:30:46
진한 육수맛의 조화가 장수 비결이다. 주황색 바탕에 굴림체 글씨로 제품명을 적어넣은 현재 포장은 1970년대 초반과 거의 바뀌지 않았다. 7년 넘는 법정공방 끝에 대법원의 최종 무죄 판결을 받은 1989년 ‘우지 파동’은 식품업계에 큰 파장을 일으켰다. 너구리 (농심·1982)따끈한 우동에 얼큰한 국물을 결합한 발상의...
[라면 50년] 농심 신라면 80개국 판매…세계인 입맛 훔쳤다 2013-03-13 15:30:35
닭고기가 아닌 소고기 육수로 만든 ‘소고기라면’도 같은 해에 내놨다. 5년 뒤엔 농심의 히트상품 ‘농심라면’을 출시했는데 당시 ‘형님 먼저, 아우 먼저’라는 광고 문구를 내세워 큰 인기를 끌었다. 급격한 경제적 변화로 농촌과 고향을 그리워하는 사람이 많다는 점을 파고든 것이다. 농심라면의 인기를 바탕으로 이...
특허 등록된 `예성가든 간장게장`, 고객 입맛 사로잡는다 2013-03-08 11:00:00
것이 간장게장이었다”고 밝혔다. 이어 “4년여 동안 노력한 끝에 탄생한 간장게장을 통해 꾸준히 노력하여 사랑받는 음식점이 될 것”이라고 약속했다. 한편 예성가든은 한우, 간장게장 이외에도 간장게장을 조리하기 위해 만든 육수를 사용한 돼지갈비를 개발, 돼지 특유의 누린내와 느끼한 맛을 잡고 담백한 맛으로...
외식업계, 역발상 메뉴로 불황속 소비자 공략 2013-03-07 09:23:48
기존의 국밥과는 차별화된 조리법이다. 진한 육수가 밥알 및 건더기에 골고루 배어 있어 밥과 국을 따로 데우거나 조리할 필요 없이 물 한 컵만 넣고 끓이거나 전자레인지에 데우면 국밥을 즐길 수 있다. 바쁜 시간에 쫓기는 직장인을 공략해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1인분씩 개별 포장해 간편함과 편리성을 더했을 뿐만...
족발·보쌈전문점 '토시래', 단골고객이 가맹점주로 변신! 2013-03-06 09:34:14
육수에 족발과 보쌈을 삶고 있어서, 쫄깃쫄깃한 식감을 자랑하고 있다. 또한 단골고객의 매장 오픈은 ‘토시래’라는 브랜드의 시장가치가 객관적으로 얼마나 높은지를 잘 보여주고 있다. 즉, 상품성이 뛰어나다는 얘기이다. ‘토시래’는 맛과 품질을 베이스로 하여 냉채족발, 족발고추잡채, 콩나물해물족발,...
대학로가면 꼭 방문해야 하는 맛집은 어디? 2013-03-06 09:32:02
건강에 좋은 식재료로 오랜 시간 우려는 육수 역시 일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고소하면서도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국물은 마지막 한방울까지 놓치기 아깝다. 6가지 다양한 우동메뉴도 매력적이다. 뿐만 아니라 우동은 따뜻하게 먹는 것이라는 일반적인 상식과는 달리 따뜻한 면 메뉴와 차가운 면 메뉴를 구별해두어...
[한경과 맛있는 만남] 이희범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 "정치 휘둘리지 말라는 어머니 뜻 따라 공대 갔죠" 2013-02-22 17:21:41
안동’이다. 헛제삿밥과 문어, 한우 사골 육수의 진한 맛이 일품인 안동국시 등 경북 안동 사람들이 즐겨 먹던 전통 음식들이 한아름이다. 안동이 고향인 사람들의 발길이 잦을 수밖에 없다. 식사는 물론 요리, 반찬까지 모두 국내산 식재료만 고집한다. 지난 5년간 원재료 가격 상승에도 불구하고 합리적인 가격을 유지...
설렁탕 국물 3분이면 OK? 수상한 설렁탕 2013-02-15 14:04:25
결과, 3군데 업체에서 사골육수의 감칠맛을 더 하는 msg가 검출됐다. 소비자를 우롱하지 않고 정직한 맛으로 영업을 하고 있는 착한 설렁탕 집은 없을까. 오랜 수소문 끝에 제작진은 전문 검증단과 함께 국내산 소와 msg를 넣지 않는 설렁탕 가게를 찾았다. 최상급 한우만을 사용해 국물을 우려낸다는 서울의...
[김소형의 웰빙맘 프로젝트] 이유식 첫 단계, 쌀미음으로 시작하자 2013-02-13 09:29:09
때문에 간을 한 음식은 좋지 않습니다. 또한 일찍부터 짠맛과 단맛 등에 익숙해지면 어른이 되어서도 짜거나 달게 먹는 식습관을 갖기 쉽습니다. 따라서 12개월까지는 이유식에 간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돌이 가까워지면서부터 육수 등에 조금씩 간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김소형 <한의학 박사>...
포메인, SNS로 통하는 다양한 이벤트 `눈길` 2013-02-08 08:14:49
육수에서 우러나는 매운맛으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아,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만 그릇을 넘어섰다. 오는 2월 28일까지 스파이시 포 시식평을 남기는 고객 중 100명을 추첨, 2만원 상당의 포메인 상품권을 제공한다. 또한 블로그(www.dk_phomein.blog.me)와 페이스북 (www.facebook.com/phomein)에서는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