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중 FTA 제9차 협상 마무리 2014-01-10 10:00:00
품목군별 비중을 확정하고, 각 품목군에 포함될 구체 품목 및 품목별 관세 철폐 일정을 협상해 나갈 예정입니다. 상품분야에서는 원산지, 통관과 무역원활화, SPS, TBT 분과 개최돼 협정문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고, 무역구제 분과는 중국 측의 일정으로 개최되지 않았습니다. 산업부는 서비스와 투자, 지식재산권, 경쟁,...
현대百, 다음달 2일부터 새해 첫 '파워 세일' 2013-12-30 16:07:09
상품군별 바이어가 꼽은 인기 상품만 7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특가 기획 상품 30선' 행사가 진행된다. 빈폴·폴로·타미힐피거·라코스테·헤지스 등 정통캐주얼 브랜드 시즌오프도 진행된다. 지난 시즌 오프 행사 대비 올해 물량은 약 30% 늘어났다 것.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는 '비너스&와코루...
삼성 사장단, 내년 경영전략 점검 마무리 2013-12-24 18:02:48
최지성 부회장이 총괄 회의를 주재한 뒤 전자·화학 등 군별 전략회의와 분임 토의가 이어졌다. 회의에서는 불투명한 경기 전망과 격화되는 시장 경쟁에 대한 대응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내년도 연구개발(R&D)·시설투자 계획, 인재 확보 방안, 인수합병(M&A)등 신성장동력 확보를...
현대百 목동점, 겨울상품 특가전…26일까지 최대 60% 할인 2013-12-24 14:57:54
현대백화점 목동점은 오는 26일까지 남성·여성 의류, 잡화류 등 각 상품군별 인기 상품을 최대 60% 저렴하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주요 상품으로는 에고이스트 원피스 11만9000원(정상가 29만8000원), 온앤온 코트 16만9000원(정상가 42만8000원), 라코스테 남성운동화 8만9000원(정상가 15만9000원, 20족 한정), brs...
삼성 사장단, 내년 경영전략 총점검 2013-12-23 19:03:55
전자·화학 등 군별 전략회의와 분임 토의를 진행했다. 세미나는 24일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앞서 삼성전자는 17∼20일 수원과 기흥 사업장에서 DS(부품), CE(생활가전), IM(IT·모바일) 등 3대 사업부문별로 글로벌 전략회의를 가졌다. 삼성그룹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박2일로 사장단 세미나를 열었다....
'지규너' '자동봉진' '등골백팩' 등 2013년 교육 신조어 2013-12-23 18:45:54
전문가들은 분석했다. 또 과거에는 가나다군별 대학에 안정-소신-모험의 ‘1승1무1패 전략’으로 원서를 지원하도록 권장했다면 올해처럼 변수가 많은 입시에서는 안정-안정-소신의 ‘2승1무 전략’이 바람직하다는 조언이 나오고 있다. 등록기간 중 결원이 발생할 경우, 대학이 추가합격자에게 등록 의향을 묻기 위해 거는...
백화점, 크리스마스 매출 상승세 2013-12-23 13:24:45
성수기인 지난 20일부터 사흘간 매출은 동기 대비 15.8% 늘었습니다. 상품군별로는 SPA 브랜드 매출이 45.5% 늘었고, 해외잡화(28.5%), 아동(26.3%), 영패션(15.9%), 레저(15%) 등도 고른 신장세를 나타냈습니다. 현대백화점도 이달 들어 22일까지 판매 신장률은 3.6%에 불과했지만, 지난 20일부터 사흘간 매출은 8.2%...
이마트몰, 모바일매출 500억 넘길듯…신선식품 비중 첫 1위 2013-12-23 10:33:49
상품군별 판매 순위를 살펴보면 1위 커피음료, 2위 유제품, 3위 대용식 4위 쌀, 5위 화장지등 1~5위안에 신선식품은 쌀이 유일하지만, 모바일 쇼핑의 경우엔 1위만 생수일 뿐 2위 야채, 3위 고기, 4위 과일 등 신선식품의 비중이 두드러지게 늘고 있다..나홀로 가구인 싱글족들이 늘어나면서 싱글족 관련 상품 매출도 크게...
삼성사장단 1박2일 세미나…내년 전략 마무리 2013-12-19 06:15:08
군별 전략회의와 분임 토의, 난상 토론이 잇따라 펼쳐질 예정이다. 올해는 이건희 회장의 신경영 선언 20주년을 맞는 해라 어느 해보다 심도 있는세미나가 될 것으로 그룹 측은 기대했다. 삼성은 지난해에 이어 두 해 연속 1박2일로 세미나 일정을 잡았다. 세부 프로그램에는 외부강사 초청 강연과 주요...
[2014학년도 대입 전략] 해마다 하위권 학과는 최고 경쟁률 기록 2013-12-13 20:37:42
군별 지원전략을 세웠다면 지원대학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수시 미등록 인원이 포함된 정시 최종인원을 반드시 확인 한 후 마지막까지 경쟁률을 고려해 원서를 접수해야 한다. 정시지원은 수시와 달리 가나군별 총 3회만 지원이 가능한 한계성을 갖고 있어 수험생들의 선호대학을 중심으로 경쟁률이 낮게 형성되는 곳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