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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가하락에 제조업 체감경기 하락…6개월 만에 최저 2015-12-30 06:00:16
숙박업을 중심으로 악화됐다. 제조업과 비제조업체들은 경영 애로사항으로 내수부진을 가장 많이 꼽았고 불확실한 경제 상황과 경쟁 심화도 거론했다. BSI에 소비자동향지수(CSI)를 합성한 12월 경제심리지수(ESI)는 90으로 전월 대비 3포인트 떨어졌다. nojae@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소비자심리지수 여섯달 만에 하락 2015-12-24 06:48:02
6개월만에 뒷걸음질쳤습니다. 한국은행이 발표한 소비자동향조사 결과를 보면 12월 소비자심리지수는 103으로 11월보다 3포인트 하락했습니다. 소비자심리지수는 메르스 사태로 지난 6월에 99까지 떨어졌다가 7월 이후 꾸준히 상승해 지난달에는 1년 2개월만에 가장 높은 수준까지 올랐습니다. 이달에는 지수를 구성하는...
소비심리 6개월 만에 뒷걸음…美 금리 인상 불안감 탓 2015-12-24 06:23:33
`소비자동향조사 결과`를 보면 12월 소비자심리지수(CCSI)는 103으로 11월보다 3포인트 떨어졌다. 소비자심리지수는 지난 5월 105에서 6월 99까지 떨어진 뒤 11월까지 계속 오르다가 6개월 만에 하락세로 돌아섰다. 소비자심리지수가 기준선(2003~2014년 장기평균치)인 100을 넘으면 소비자들의 경제 상황에 대한 심리가...
미국 금리 효과로 소비심리 6개월 만에 찬바람 '씽씽' 2015-12-24 06:00:19
'소비자동향조사 결과'를 보면 12월 소비자심리지수(CCSI)는 103으로 11월보다 3포인트 떨어졌다. 소비자심리지수는 지난 5월 105에서 6월 99까지 떨어진 뒤 계속 오르다가 6개월만에 하락세로 돌아섰다. 소비자심리지수가 기준선(2003∼2014년 장기평균치)인 100을 넘으면 소비자들의경제 상황에 대한...
"우리집엔 빚이 얼마나 있나"…내주 공개될 주요 경제지표는 2015-12-19 07:31:08
보인다. 수요일인 23일에는 올 3분기 자금순환 동향을 발표한다. 경기침체와 저금리 지속으로 안전한 단기금융상품에 돈이 몰리고, 소비위축으로여유자금이 늘어나는 추세가 이어졌을지 주목된다. 목요일인 24일에는 12월 소비자동향조사 결과를 발표한다. 지난달까지 소비심리는 꾸준히 개선된 반...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무료지원으로 주택대출 생활비 부담 줄인다 2015-12-17 23:30:00
국내 소비자 심리가 5개월 연속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은행에서 발표한 ‘2015년 11월 소비자 동향조사 결과’에 따르면 소비자심리지수는 106으로 전월에 비교해 1포인트 높아졌다고 한다.해당 지수는 소득 수준 및 경기 여건 등 사람들이 경제 상황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보여주는 지표다. 기준치는...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무료지원으로 주택대출 생활비 부담 줄인다 2015-12-17 14:41:00
국내 소비자 심리가 5개월 연속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은행에서 발표한 ‘2015년 11월 소비자 동향조사 결과’에 따르면 소비자심리지수는 106으로 전월에 비교해 1포인트 높아졌다고 한다.해당 지수는 소득 수준 및 경기 여건 등 사람들이 경제 상황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보여주는 지표다. 기준치는...
"중국 명품 소비의 큰 변화"..."해외 시장에 더 큰 물결 일으킨다" 2015-12-10 08:12:00
소비자 더 많아 명품 소비 동향에 따라 해외시장이 출렁인다 아시아, 미주, 유럽 지역의 명품 시장에 대한 조사를 진행, '큰 손' 소비자 중국인들의 소비 습관에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특히 중국인들의 명품 구매액 중 3분의 2가 해외 시장에서 이뤄지는 만큼 이들의 소비 트렌드에 따라 명품 유통 시장에도 큰...
화장품 한류, 베트남과 말레이시아 넘었지만 호주는 이제 시작 2015-11-30 11:39:17
호주에서는 브랜드 인지도가 미흡한 것으로 조사된 것.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지난 11월27일 연구원 1층 교육장에서 진행한 `글로벌 화장품시장 동향 분석 세미나`에서 한국리서피 김은지 과장이 `해외 화장품 소비자 심층조사`에서 베트남과 말레이시아, 호주 3국의 시장 분석 결과를 발표한 것. 이번 조사는 한국산...
미국 화장품 소비자의 구매 결정 요소는? 2015-11-30 09:13:20
소비자 3133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브랜드 인지도가 55%로 제품 구매의 가장 큰 영향 요인이라고 밝혔다. 이어 세일 및 합당한 가격이 44%로 두 번째 높은 제품 구매 영향 요인으로 나타났다. 그외 제품후기, 직원의 브랜드 및 제품 지식, 추천, 소비자 리뷰 등이 주요 결정 요인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