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아이비클럽, 혁신 소재·디자인으로 학생복 시장 선도 2013-01-28 15:31:49
성장세를 보였다. 2003년을 기점으로 시장 점유율 1위를 나타내고 있다.‘다리가 길어 보이는 학생복’이라는 일관된 브랜드 콘셉트를 갖고 상품 개발 및 품질 연구에 주력한 게 브랜드 파워를 향상시키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감성이 풍부하고,외모에 민감한 10대 청소년 고객들을 위해 외적인...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특별상…삼성전자·YG엔터·카카오톡·히트텍·송중기 2013-01-28 15:31:45
시장 점유율 1위 자리를 지켰고, 반도체 부문에서도 세계 1위를 유지하고 있다.yg엔터테인먼트는 세븐 빅뱅 2ne1 등 특급 아이돌 가수를 발굴한 데 이어 싸이의 ‘강남 스타일’로 전 세계에 한국 대중가요의 우수성을 알렸다. 강남 스타일이 세계적인 인기를 얻으면서 yg엔터테인먼트 주가도 급상승했다.양현석 대표의...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정관장, 최고급 홍삼 대명사…이젠 글로벌 브랜드 2013-01-28 15:31:43
탤런트 유준상을 광고 모델로 기용했다.정관장은 국내 홍삼 시장의 70%를 차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에서 품질과 효능을 인정받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홍삼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kgc인삼공사는 미국 중국 일본 홍콩 대만 등 세계 60여개국에 정관장을 수출한다.세계 경제 침체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정관장 수출은...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오케이아웃도어닷컴, 최저가 보상제·가격 거품 빼 각광 2013-01-28 15:31:34
아웃도어 시장에서 광고로 사용되는 비용을 줄이고 전략적 유통방식을 채택하는 등의 방식으로 가격거품을 빼 고객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1년 365일 최저가 판매, 위조품 300% 보상, 3년 애프터서비스 보장 등으로 고객 신뢰도 높이고 있다.오케이아웃도어닷컴은 업계 최초로 최저가 보상제를 실시하고 있다. 최저가로...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에뛰드하우스, 화장놀이 전파하는 메이크업 브랜드 2013-01-28 15:31:20
시장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다. ‘자신의 감정을 입술로 말한다’는 콘셉트로 만들어진 디어 마이 립스-톡은 월 평균 10만개 이상 팔리며 출시된 지 1년도 되기 전에 10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마스카라 ‘래쉬펌 3스텝 볼륨카라’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래쉬펌 3스텝 볼륨카라는 제품을 돌리면 속눈썹 볼륨을 원하는...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샤트렌, 프렌치 감성의 여성 캐주얼…유럽시장 진출 2013-01-28 15:31:15
큰 시장인 만큼 세심한 준비를 거쳐 철저한 현지화에 성공할 수 있는 사업 전략을 갖고 진출할 방침이다.샤트렌은 국내에서는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작업을 진행 중이다. 기존 고객인 30·40대는 물론이고 20·30대 젊은 여성을 고객층으로 확보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를 위해 전속 모델로 탤런트 손예진...
LG전자 'ISE 2013' 첨단 디지털 사이니지 출품 2013-01-28 11:00:41
마케팅이나 광고는 물론 고객들의 다양한 경험을 유도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고휘도 사이니지는 섭씨 85도의 빛과 열을 받으면 화면이 검게변하는 흑화현상이 생기는 기존 제품과 달리 섭씨 110도에서도 변화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상하좌우 178도에 이르는 뛰어난...
[특징주]기아차, 어닝 쇼크…나흘째 약세 2013-01-28 09:15:00
시장 연비과장 관련 충당금, 광주공장 증축으로 인한 '스포티지r' 모델의 공급 부족 등이 실적 부진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분석했다. 이날 ktb투자증권은 기아차에 대해 원화 강세에 따른 부정적인 영향이 지속될 가능성이 있다며 목표주가를 종전 7만원에서 6만5000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
SBS, 올해 이익 정상화…목표가↑-대우 2013-01-28 08:02:50
점진적인 광고 경기 회복에 따른 광고 매출의 개선 가능성이 있다며 그러나 지상파 방송 광고 시장에 대해 전년 대비 4% 성장 정도로 보수적인 시각을 견지함에 따라, sbs 방송 수익의 성장은 제한적이라고 전망했다. 다만 sbs의 경영 전략 방향과 계열사 및 자회사와의 관련 매출 수수료 등의 재계약 완료가 확인됨에 따라...
SBS, 연속 2Q 어닝쇼크…실적 변동성 부담-KTB 2013-01-28 08:00:04
영업이익이 직전 분기에 이어 시장 예상치를 크게 밑돈 '어닝쇼크'를 기록하는 등 실적 변동성이 크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 '보유'와 목표가 4만5000원을 유지했다. 최찬석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sbs의 4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68.8% 증가한 91억원에 그쳐 컨센서스(증권사 전망치 평균)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