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TX마린서비스, 국내 선박관리업계 최초로 ISO50001 획득 2013-06-28 09:41:03
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인증은 국내 선박관리업계 최초다. stx마린서비스는 품질경영 인증 규격인 iso 9001과 환경경영 인증 규격인 iso 14001에 이어 에너지 경영 분야의 iso 50001 인증도 획득하게 됐다. iso 50001은 국제적인 이슈로 부각되고 있는 에너지 절감 및 기업 탄소 정보 공개 요구에 따라 기업의...
KFC,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패스트푸드 부문 1위 수상 2013-06-27 18:17:14
한국표준협회가 2000년부터 고객 만족도를 조사해 전반적인 서비스 품질 수준을 평가하는 종합지표로 선정하고 있습니다. KFC는 지난 2005, 2006, 2010년에 각각 KS-SQI 패스트푸드 부문 1위를 차지한 바 있고 이번이 4번째 수상 입니다. KFC가 높은 고객 만족도를 얻을 수 있었던 이유로는 KFC의 서비스 관리 시스템인...
[행복한 대한민국, 존경받는 기업] 지속성장 기업의 조건은 혁신 능력·고객 우선·상생 전략… 2013-06-27 15:30:20
매출이나 매출이익 증대는 자산운영, 원가관리, 원금흐름, 이익목표 등 수익중심 경영활동을 통해 주주이익 극대화를 추구하는 것이다. 전략적 제휴나 인수합병(m&a)도 방법이다. 또한 신상품 개발이나 신성장 원동력 확보를 위한 성장전략으로도 주주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다. ge의 ‘성장플랫폼’ 전략이 대표적이다....
정인수 동인기연 사장, 고급 하이테크 등산배낭…美·캐나다·스위스업체서 '러브콜' 2013-06-27 15:30:04
모두 블록 단위로 이뤄진다. 각 블록을 품질관리시스템으로 검사한 후 조립해 건조한다. 이때 배운 품질관리 노하우를 회사에도 적용했다. 동인기연은 가방 머리부분과 배낭 앞판, 옆판 등 봉제과정마다 검사관을 두고 있다. 한 개 라인에 10명이 검사한다. 이들이 합격시켜주지 않으면 다음 공정으로 이동하지 못한다....
車 타는 맛 알아야 만든다…진짜 핸들 잡는 '잡초' 카레이서…끊임없는 '가이젠'으로 부활 액셀 2013-06-27 15:30:00
첫 부서는 생산관리 및 영업 부문이었다. 사내의 가장 핵심 부서이자 밑바닥 현장을 제대로 경험할 수 있는 곳이었다. 아키오가 계장이었을 때 작은 실수를 했다. 다른 직원 같았으면 시말서 작성으로 마무리될 수 있는 일이었다. 그러나 도요다 쇼이치로는 아들의 직급을 평사원으로 강등시켰다. 특히 “아키오의 일을...
KFC, 패스트푸드부문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 수상 2013-06-27 14:59:48
종합지표이다. 2000년이래로 한국표준협회는 기업들의 서비스품질지수 순위를 매기고 있다. kfc 측은 “다시 한 번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비결은 kfc의 서비스 관리 시스템인 champs에 있다”고 언급하며 “champs는 청결(cleanliness), 환대(hospitality), 주문의 정확성(accuracy of orders), 시설관리(maintenance of...
<하반기 달라지는 것>-농식품·수산 2013-06-27 12:02:31
10월 6일부터 전통주 산업 진흥을위해 제조면허, 품질인증 등 관련 제도가 개선된다. 전통주 제조면허 추천 사무가 지자체로 이양되고 주류 제조면허 추천 결과를 매번 변동 사항이 있을 때마다 농식품부에 보고하던 방식에서 연 1회 정기보고하는 방식으로 개선된다. ▲ 특별관리해역 연안오염 총량관리대상 ...
취업포털 커리어,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 2013-06-27 11:01:10
27일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대한민국 서비스 산업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조사해 산업전반의 품질 수준을 평가하는 종합 지표이다. 커리어는 다양한 매체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을 앞세워 대내외적으로 브랜드 품질과 가치에 대한 지속성을 유지했으며 고객만족 관리에도 앞섰다는 평가를 받았다....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SK텔레콤, 고객과 '행복동행'…장기가입자에 혜택 2013-06-27 09:43:21
하성민·사진)은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서 1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동통신 분야 경쟁이 치열하지만 고객과의 ‘행복 동행’을 통한 ‘최고의 고객가치 지향’이라는 슬로건 아래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매달 고객의 목소리 청취 sk텔레콤은 사업총괄(사장급) 직속 조직으로 고객중심경영실을 두고...
"글로벌 삼성 이끈 비결은 SCM" 2013-06-26 17:37:18
서 대표는 2000년대 초반 삼성sdi scm(공급망 관리) 추진팀에 근무하며 글로벌 scm을 담당했다. 서 대표는 scm을 ‘고객이 원하는 가격과 품질의 제품·서비스를 원하는 시기에, 원하는 수량만큼 공급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자원 운영을 하는 것’이라고 정의했다. 기업이 효과적인 scm을 하지 못하면 낭비가 생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