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월드몰, 14일부터 단계적 개장…"국내 최고·최대 랜드마크될 것" 2014-10-13 13:03:47
해외 매장의 소비자 데이터를 바탕으로 외국인과 내국인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를 집중적으로 선정했다는 설명이다.특히 중국인 관광객이 선호하는 상품들만 따로 모아 판매하는 전용관을 마련했다. 한국 화장품과 패션 브랜드뿐 아니라 담배와 홍삼 등을 판매하는 영업면적도 크게 늘렸다. 중국어 안내문과 중국어 안내인도...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 관광객 유치 앞장…아시아 대표된다" 2014-10-13 12:07:00
주얼리 브랜드인 까르띠에 매장 또한 국내 면세 매장 중 최대 규모다.그 밖에 예비부부를 위한 예물 전용관도 신설했고, 고객 연령층에 따른 취향을 반영한 특화 매장도 준비했다. 20~30대 젊은 남성들을 위한 남성존에는 국내 면세점 최초로 디올옴므가 입점하며, 유아동 제품을 총 망라한 베이비존과 오가닉 제품존 등 고...
'국내 최대' 에비뉴엘 월드타워점, 프리미엄 쇼핑공간 만든다 2014-10-13 12:05:00
세 개의 매장은 평균 150평 이상의 대규모 매장으로 기존 백화점 평균 면적 대비 150% 수준이다. 또한, 에르메스는 국내 최초로 '메종 라인(리빙상품)'을 포함한 풀라인을 전개하며 루이비통은 남녀의류 및 액세서리 라인을, 샤넬은 시계, 주얼리 특화매장을 병행 구성한다. 이 밖에도 보테가베네타, 까르띠에,...
'소유 아닌 공유'로 기업가치 100억弗 만든 에어비앤비 2014-10-10 07:03:49
경영 방식은 본사가 매장 운영 노하우를 분점(파트너사)과 공유한다는 면에서 공유가치 경영의 보편적인 형태라 할 수 있다. 분점은 일정한 대가를 내고 브랜드를 사용할 수 있는 권리와 마케팅 경험, 점원 교육, 매장 운영 등에 대한 노하우를 본사로부터 제공받는다. 덕분에 창업 초보자도 손쉽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다....
동부대우전자, 말레이시아 가전 공장 가동…동남아 특화제품으로 공략 2014-10-10 07:00:38
또 하나의 중남미 특화 제품이자 세계 최초로 개발한 ‘물 재활용 이조식 세탁기’를 선보여 현지 바이어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또한 동부대우전자는 최근 세계 최대 가전시장인 미국에서 월마트와 제휴해 전자레인지 50만대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앞서 지난해에는 냉장고 제품을 앞세워 세계 최대 창고형...
글로벌 '라인' 이제 택시-페이 등 생활혁명 시작! 2014-10-09 22:37:59
쇼핑몰 등 상업시설 내부 내비게이션에 특화된 지도 앱이다. 시설 안에 있는 가게나 음식점을 지정하면 현재 위치에서 목적지까지 가장 적합한 경로를 지도로 안내해 준다. 또 영업 시간이나 전화번호 등 매장 정보도 함께 제공해 원하는 가게를 찾거나 알아볼 때도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버전으로만 연내...
중국서 펄펄 난 동부대우…매출 6배 늘었다 2014-10-09 21:57:42
성장하고 있다. 현지 매장을 대폭 늘린 데다 중국 특화 제품을 내놓는 등의 마케팅이 먹혀들고 있어서다.동부대우전자는 지난달까지 중국 시장의 올해 누적 매출이 2000만달러(약 211억원)를 넘어섰다고 9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6배 늘어난 것으로 중국 매출이 2000만달러를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동부대우전자...
[명품의 향기] 환타지를 만나다…백 멀티존·프리미엄 스니커즈 존·데님 라이브러리·란제리 존 2014-10-06 07:00:22
‘데님 라이브러리’도 갤러리아백화점의 자체 편집매장 중 하나다. 명품관 웨스트 3층에는 여성용 데님, 4층에는 남성용 데님 제품을 배치했다. 도서관에서 책을 찾듯 고객들이 원하는 사이즈와 핏(fit)의 데님을 고를 수 있어 ‘데님 라이브러리’라고 부르기도 한다. 사이몬밀러, 덴함, blk dnm...
지금은 ‘아웃도어’시대! 2014-09-29 11:33:02
이제는 여성, 아동까지 확대되어 성별, 연령에 특화된 상품으로 승부를 겨루는 시장구도가 형성됐다. 지금부터 스타 마케팅, 경쟁구도, f/w 트렌드 등 아웃도어 시장에 관한 이모저모를 살펴보자. 아웃도어 시장의 치열한 스타 마케팅 아웃도어 시장의 스타 마케팅 경쟁은 날이 갈수록 치열해 지고 있다....
바비박스 프랜차이즈, 성공창업 사례로 눈길 2014-09-22 10:48:55
매장은 대학교 내 샵인샵 형태로 운영되며 소자본 창업모델에 특화된 경우라고 할 수 있으며, 현재 일평균 360건 정도 판매될 정도로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가맹점주 백유진씨는 바비박스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젊은층, 특히 대학생들을 타깃으로 10평 남짓한 테이크아웃 매장에서 빠르게 서비스하는 바비박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