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맛있는 수다] 새벽까지 문전성시 `한양왕족발`, `창성옥` 2012-02-23 10:02:08
1년 반 만에 2층까지 120석 규모로 확장해 오후 6시가 되면 이미 사람들로 가게 안은 꽉 들어찬다. 그런가하면 일제 강점기부터 해오던 집의 비법을 이어받아 용문동 3대 해장국 집이라 불리는 이곳은 처음에는 새벽장사만을 해오다 해장국을 찾는 손님들이 늘어나 24시로 변경해 운영하고 있다. 커다란 가마솥에...
청년창업, 중장기 지원책 `절실` 2012-02-22 17:33:48
올해 창업기업에 작년보다 2.5배 늘어난 1조 6천억원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청년창업사관학교와 창업선도대학을 확대하며, 세계시장 공략을 위해 지원팀을 3배 늘리고 지원 업종과 국가도 다변화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초기 창업에 실패하더라도 쉽게 재도전할 수 있도록 창업초기 기업 연대보증 면제 등의 지원책도...
“유로존 문제 순조롭게 풀릴까” 2012-02-21 09:31:52
결과에 따르면 ECB가 유로존 시중은행들에 대한 1%대 저금리 채권 장기 대환 LTRO 프로그램은 2회 차 중에 현재 두 번째 회차가 진행 중이고 이 규모는 최소 2천억 유로에서 1조 유로까지로 평균 4920억 유로에 달할 것이라는 컨센서스가 나와 있다. 유동성장세는 어제 중국까지 지준율 인하하면서 동참한 상태인데 이런...
FTA로 코리아 프리미엄 높인다 2012-02-14 17:19:19
조연 기자가 직접 만나봤습니다. <기자> 세계 1위 풍력발전기 제조업체, 베스타스의 마케팅 디렉터를 맡고 있는 요르겐 슈미트씨. 한국의 강소부품사들을 만나기 위해 이번이 벌써 네번째 방문입니다. <인터뷰> 요르겐 슈미트/ 베스타스 “한국은 수출에 대해 다른 국가들보다 우수한 능력을 가진 나라다. 특히 철...
"코스피 2000선 물량소화 불가피..업종별 순환매" 2012-02-13 10:29:51
16개 업종이 아직까지 벨류에이션, 2011년 8월 1일 대비 아직까지 저평가된 업종들로 나타나고 있다. 이런 업종들 가운데서도 하드웨어 에너지 운송 미디어업종은 2012년 연간 영업이익전망치, 그리고 2012년 1분기 이익전망치까지도 같이 개선되는 모습을 보이면서 기대감이 반영되고 있다는 측면을 봤을 때는 가격메리...
"글로벌 호악재 엇갈려..증시 영향은" 2012-02-06 09:14:34
1시간 전에 나온 자료되겠다. 헤드라인 넘버부터 보자. 1월 한 달 동안 24만3천 건의 비농업부문 고용이 증가하면서 당초 전문가들의 예상치를 1.5배 가량 상회한 동시에 실업률도 변동이 없을 것이라던 예상을 뒤엎고 8.3%로 하락한 지표 서프라이즈를 나타냈다. 실업률 그래프를 보면 2010년 내내 9% 후반 대에 머물...
저축은행, 예금보다 대출이 `귀한 몸` 2012-01-30 18:30:38
줄이고 있습니다. 30일 현재 저축은행의 1년 정기예금 평균금리는 4.56%로 2011년 8월 5.18%까지 치솟은 이후 0.62%포인트 떨어졌습니다. 부동산시장이 침체기에 접어들고 저금리가 지속되면서 예금을 받아도 마땅히 투자할 곳을 찾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예금금리가 낮아지면 자연스럽게 예금고객이 줄어들 수 밖에...
중위험 중수익 투자상품 인기몰이 2012-01-19 15:49:54
10% 내외의 수익률을 추구하는 상품으로 주로 1년 이상의 장기투자형과 채권혼합형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KDB대우증권은 대표상품 폴리원을 내세워 중위험 중수익형 시장에 뛰어 들었습니다. 지난 16일부터 재판매를 시작한 이 상품은 대우증권이 자체 개발한 자산배분 모델에 따라 편입자산을 교체하는 상품으로 출...
[한상춘의 지금 세계는] 유토피아 VS 디스토피아 2012-01-19 07:52:26
매년 1월 말에 열리는 포럼에 전세계인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고 새로운 용어가 많이 나오기로 유명하다. 올해는 디스토피아라는 단어가 경제포럼의 아젠다로 잡혔다고 한다. 올해 포럼을 앞두고 화두가 되고 있는 세계경제 포럼이 무엇인지 자세하게 알아보자. 한국경제신문 한상춘 > 국내기업인, 정치인, 학자들이 많이...
롯데, 맥주시장 진출.. 성공 가능성? 2012-01-18 19:00:16
않다. 1% 올리기 위해서 마케팅 비용이 300억원~400억 원 정도 든다.“ 보수성이 강한 맥주시장의 특성상 신제품이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는 데는 상당한 시간을 필요로 한다는 겁니다. 또, 이번에 설립되는 공장은 하이트진로의 홍천공장보다 작은 규모로 연간 최대 생산규모가 40만KL 밖에 되지 않습니다. 연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