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불황·규제에 밀리언셀러 '흔들' 2013-06-18 17:32:16
314만병 팔려 2년 연속 1위를 지켰다. 판매량은 약 50만병 감소했다. 라면은 농심이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신라면’(5위), ‘짜파게티’(7위), ‘육개장 사발면’(8위), ‘너구리’(9위) 등 순위에 오른 라면 4종이 모두 농심에서 만든 제품이었다.강진규 기자 josep@hankyung.com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
“반갑다~ 그때 그 제품”‥단종 제품 재출시 봇물 2013-06-13 08:52:35
들리고 있다. 커피, 아이스크림, 라면 등 한정판으로 일정 기간에만 판매하던 제품이나 단종되었던 제품들이 소비자들의 요청에 힘입어 다시 선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소비자들이 원하는 제품을 재출시하게 되면 기업들도 큰 호응을 얻을 수 있고, 신제품을 출시하는 경우보다 마케팅 비용도 줄일 수 있어 효과적이다....
IT·금융·경기민감주 '주목'…"2분기 실적 개선 기대" 2013-06-09 09:43:11
기대감이 있다"고 설명했다. 대우증권은 농심과 하나금융지주를 주간 추천종목으로 꼽았다. 대우증권은 농심에 대해서 "라면점유율이 70%까지 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고정비와 판관비 부담도 전년보다 줄어들 것으로 예상돼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하나금융지주에 대해서는 "순이자마진 하락속도가 느려...
농심, 안성탕면 30주년 `동갑내기 친구 찾기` 이벤트 진행 2013-06-05 15:12:29
배포합니다. 오후에도 젊음의 거리 홍대 상상마당 주변에서 같은 내용의 이벤트를 16시부터 18시까지 벌일 예정입니다. 안성탕면은 출시 이후 30년간 약 140억봉이 팔린 농심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제품입니다. 누적매출은 2조9천억원에 달하며 신라면과 함께 라면시장의 양대 산맥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현재 안성탕면은...
'30주년' 농심 안성탕면, '동갑내기 친구 찾기' 이벤트 진행 2013-06-05 13:56:14
140억봉이 팔린 농심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러이다. 누적매출은 2조9000억원에 달하며 신라면과 함께 라면시장의 양대 산맥을 형성하고 있다. 현재 안성탕면은 연 매출 1200억원 이상을 올리는 국내 라면시장 매출 2위 브랜드이다.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장윤정...
음식료, 소비침체·유통간섭 '이중고'…가격인상 역풍 맞나? 2013-06-05 11:34:34
빵·케이크 아이스크림 등도 전년보다 모두 감소세다. 라면만 전년 소비량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상황이 이렇게 되자 음식료업체들의 가격 인상이 잇따르고 있다. 특히 스낵과 비스킷 제품 등의 가격부터 줄줄이 뛰어오르고 있다. 오리온제과는 비스킷류 '다이제'의 가격을 지난 5월 1500원에서 2000원으로 30%...
"같이 사면 싸요" 롯데슈퍼 짝꿍마케팅 2013-06-03 16:33:08
최근 ‘짜파구리(라면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함께 조리한 것)’가 인기를 끌면서 대형마트들은 너구리와 짜파게티를 함께 진열하는 마케팅으로 매출 상승효과를 봤다. 롯데슈퍼는 짜파구리처럼 함께 구입할 가능성이 높은 연관제품을 할인판매하는 ‘환상의 짝꿍’행사를 5~11일 모든 점포에서 연다. 대상품목은 최근...
스위스 융프라우에서 `신라면블랙컵` 맛본다 2013-05-29 14:24:15
라면블랙컵`을 맛 볼 수 있습니다. 농심은 최근 스위스 딜러와 융프라우 정상 매장에 신라면블랙컵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6월부터 현장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융프라우 매장에서 판매되는 라면은 1999년부터 판매된 신라면컵과 이번에 판매되는 신라면블랙컵이 유일합니다. 농심 관계자는 "이번...
신라면블랙컵, 스위스 융프라우 정상 매장서 판매 2013-05-29 09:13:36
신라면컵은 성수기 하루 판매량이 약 1000개에 이르는 인기 상품이다.농심 관계자는 “이번 융프라우 판매는 지구촌 명소에 또 하나의 농심의 맛을 심었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 신라면블랙과 신라면이 한국을 대표하는 식품외교관 역할을 해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해발 4000m가 넘는 융프라우는 스위스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