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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시아 석유, 원산지 세탁해 수출…인도가 '핵심 허브'" 2022-06-02 03:03:25
밝혔다. 러시아산 원유를 구매하는 중국의 바이어들은 국제사회의 제재와 기업들의 자발적인 '반(反)러시아' 조치에 따른 높은 운송비와 보험료를 피하기 위해 러시아산 석유 제품이라는 사실을 숨기려 한다고 신문은 전했다. 이에 따라 중국 시노펙의 자회사 유니펙은 러시아산 석유 제품을 해상에서 선박으로...
한국 제품 40개, 인도 시장서 첫선…뉴델리서 소비재대전 개최 2022-06-01 16:00:01
단계인 한국 기업 90개사가 참여한다. 외국 바이어의 경우 오프라인과 온라인 행사에 각각 20개사, 60개사가 참가할 예정이다. 코트라는 판촉제품의 온라인 구매도 지원한다. 이날부터 다음달 말까지 인도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플립카트 내에 한국관을 운영할 방침이다. 이날 개막식에 참석한 장재복 주인도대사는 "이...
KT, 아시아 최대 IT 박람회 '커뮤닉아시아 2022' 참가 2022-06-01 10:44:44
바이어 상담 공간, 통역사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해외 진출 경험이 있는 파트너사와 글로벌로 신규 진출하는 파트너사 간 1대 1 매칭을 통해 해외 진출 노하우를 전수하는 지원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조훈 KT SCM전략실장은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우수 파트너들이 KT와 함께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이마트 '육육데이' 앞두고 한우 등 육류 최대 50% 할인판매 2022-06-01 06:00:01
우대윤 이마트 축산 바이어는 "육류는 대형마트에서 소비자들이 가장 구매를 많이 하는 품목 중 하나로, 육류 가격의 가파른 상승세는 소비자들에게 더욱 큰 부담으로 작용한다"며 "소비자 부담 완화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zitron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대전시, ‘2022 충청권 중소·벤처기업 박람회’ 베트남서 개최 2022-05-31 09:52:11
및 바이어들이 대거 참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베트남은 지난 1분기 기준으로 일본을 제치고 한국의 제3위 교역국으로 성장했다. 수출액은 166억 달러로 전년 동기대비 30.5% 증가했다. 대전시의 지난해 베트남 교역액은 3억 달러 규모로 중국, 미국, 아랍에 이어 4번째를 차지하고 있다. 임묵 대전시 일자리경제국장은...
부산서 'OTT·NFT 콘텐츠 마켓' 2022-05-30 17:56:43
참가 규모를 11개에서 78개 부스로 확대해 해외 바이어·셀러들과 현장에서 진행하는 기업 간 거래(B2B) 활성화를 유도한다. 시는 올해 목표 거래액을 1억8000만달러로 잡았다. 또 방송영상 콘텐츠 중심의 마켓을 웹툰, 애니메이션, 영화, 게임, 음악, 크리에이터 등으로 다양화해 융복합 콘텐츠 마켓으로 변화를 시도한다....
중소·중견기업의 동반자 KOTRA…수출 7000억달러 시대 연다 2022-05-30 15:06:33
바이어 초청 상담 등을 통해 이뤄진다. 하지만 코로나19 사태로 해외 출장이 막히고, 국제 전시회가 줄줄이 취소되면서 수출 기업들은 사면초가에 빠졌다. 규모가 작은 중소기업들의 타격은 더 컸다. KOTRA는 디지털을 앞세운 비대면 해외 마케팅을 통해 활로를 찾았다. KOTRA에 따르면 빅데이터 검색과 온라인 화상상담을...
"지방中企 수출 비법 알려드립니다" KOTRA '무역전사 100인' 2022-05-30 15:04:51
바이어를 만나 제품을 소개할 기회가 사라진 것이다. 이때 KOTRA 수출전문위원으로부터 연락을 받았다. 바이어 발굴부터 제품 홍보 및 마케팅까지 밀착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반가운 소식이었다. KOTRA 지원을 받아 이 회사는 러시아 일본 몽골 등에 제품을 수출하는 데 성공했다. 엄상희 델라루즈코스메틱 대표는 “KOTRA...
"마케팅 노하우만 배우면 수출을 두려워할 이유가 없어요" 2022-05-30 15:02:57
국내에서 제품을 파는 것처럼 바이어에게 제품 특징을 설명하고 설득하면 됩니다.” 중견·중소기업 수출을 지원하는 KOTRA는 각 광역자치단체에 설치된 12개 지방지원단을 통해 지방 수출기업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각 지원단엔 지방 소재 수출 초보 기업들을 밀착 지원하기 위한 ‘비밀 병기’가 존재한다. 종합상사...
"원전·배터리 등 주력산업 분야 중소·중견기업 수출길 넓힐 것" 2022-05-30 15:01:05
기법을 도입했습니다. 한국 제품 수입에 관심 있는 해외 바이어를 각종 디지털 마케팅 툴을 이용해 찾아냅니다. KOTRA의 빅데이터 플랫폼인 ‘TriBIG(트라이빅)’은 품목별 수출 유망시장과 잠재 바이어를 소개합니다. 해외 바이어들이 자주 찾는 온라인 B2B 플랫폼인 ‘buyKOREA(바이코리아)’에 상품을 등록하는 기업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