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기부·롯데, 중소기업 판로개척…뉴욕서 'K브랜드 엑스포' 2022-09-22 10:00:04
중소기업은 홍보관에서 음식과 화장품 등 대표 제품을 선보였다. 중기부는 홍보관에서 밀키트 제조업체 프레시지의 간편식 제품이 현재 바이어들의 관심을 끌었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 다양한 이벤트도 열렸다. 'K푸드 쿠킹쇼'에서는 최현석 셰프가 국내 기업 '해여름'의 트러플 소금을 사용해 쇠고기 두부...
LG전자·LG유플러스 손잡고 서비스 로봇 시장 공략 2022-09-22 10:00:03
로봇 시장 공략 더본코리아 매장 내 LG 클로이 로봇 시범 운영…로봇 공급 확대 추진 (서울=연합뉴스) 김기훈 기자 = LG전자[06650]가 LG유플러스[032640]와 함께 LG 클로이(LG CLOi) 로봇을 앞세워 서비스 로봇 시장을 공략한다고 22일 밝혔다. 인공지능(AI)과 네트워크 기술력을 갖춘 LG전자와 다양한 기업간거래(B2B)...
방콕·파리·다낭 전부 제치고 해외여행 수요 증가 '1위' 한 곳은 싱가포르 2022-09-22 09:24:23
인기다. 방콕에서는 음식도 빼놓을 수 없다. 태국 요리는 한국인의 입맛에도 잘 맞아, 방콕의 솜퐁 타이 쿠킹 클래스가 클룩에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전문가와 함께 로컬 시장을 탐방하며 태국 요리의 역사를 배우고, 현지 음식을 직접 요리해본다. 서양인들에게도 인기가 많아 다양한 국가의 사람들과 함께 요리...
콤부차 열풍…음료시장 新격전지 부상 2022-09-21 17:27:57
글로벌 시장조사업체인 그랜드뷰리서치에 따르면 지난해 세계 콤부차 시장은 26억4000만달러(약 3조6700억원)로 집계됐다. 올해는 35억3000만달러(약 4조8700억원)로 전년 대비 33.7% 성장하고, 2030년에는 97억달러(약 13조5000억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됐다. 국내에서도 콤부차 열풍이 뜨겁다. CJ올리브영은 콤부차...
애초부터 물건 팔아 돈 벌 생각 없었다…쿠팡의 기막힌 전략 [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2-09-21 15:39:33
페이스북. 이들의 점유율은 압도적입니다. 본업에서 시장을 압도 해야, 연관 사업으로 뻗어 나갈수 있죠. 쿠팡도 잘 하고 있기는 한데, 점유율이 이들 보다는 훨씬 낮습니다. 쿠팡의 국내 온라인 쇼핑 시장 점유율은 약 21% 인데요, 그 뒤를 따르는 회사들이 만만치가 않습니다. 2위 네이버 점유율이 20%로 큰 차이가 없죠....
"피자 먹을 때 콜라 대신 마셔요"…BTS 정국도 반한 음료 2022-09-21 15:03:47
커질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올해 콤부차 시장 34% 성장21일 글로벌 시장조사업체인 그랜드뷰리서치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세계 콤부차 시장은 26억4000만 달러(3조6700억원)로 집계됐다. 올해는 35억3000만 달러(4조8700억원)로 전년대비 33.7% 증가하고 2030년에는 97억 달러(13조5000억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텐센트, 메이퇀·디디 등 투자지분 대대적 정리 나서나 [강현우의 중국주식 분석] 2022-09-21 11:41:11
음식배달업체 메이퇀, 부동산중개업체 KE홀딩스, 승차호출업체 디디추싱 등의 주식 매각을 검토하고 있다고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자사주 매입과 신사업 진출 자금을 마련하려는 목적이다. WSJ는 매각 대상으로 꼽히는 3개사의 텐센트 지분 가치가 290억달러(약 40조원)에 이르는 것으로 추산했다. 홍콩증시에 상장해...
GS건설, 아파트 커뮤니티에 고급 서비스 장착한 `음성자이 센트럴시티` 분양 2022-09-21 10:07:29
협약을 통해 인공지능(AI) 셰프로봇이 음식을 분자 단위로 분석하여 동일한 맛과 질감까지 재현하는 AI 다이닝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병막산과 도심 등의 탁트인 경관을 바라보며 여유롭게 유명셰프의 음식을 즐길 수 있게 되는 것이다. 클럽자이안에 들어서는 커뮤니티시설도 다양하다. 피트니스, GX룸, 필라테스,...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4) 2022-09-21 10:00:06
대표는 “어거스트 힐은 항상 어떻게 하면 음식의 맛으로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을까를 고민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더 좋은 음식과 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해 식자재 품질과 메뉴개발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주거 전문 인테리어 서비스 브랜드, 예당디자인 예당디자인이 ‘2022...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3) 2022-09-21 10:00:03
시장에서 주목을 이끌고 있다. 얼라이브 관계자는 “4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에 부응하는 품질 좋은 제품과 높은 수준의 서비스로 보답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위 불편함 개선 건강기능식품, 위건강엔 매스틱위건강엔 매스틱이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