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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공포가 부른 현금 쏠림…금·달러·비트코인, '안전자산'도 동반하락 2020-03-01 17:55:28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위험회피 심리 속에 시장이 패닉상태에 빠지면 투자자들은 현금이나 즉시 현금화가 가능한 일부 자산에만 몰릴 수 있다”며 “투자자들이 금을 유동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달러도 약세를 띠고 있다. ICE달러인덱스(DXY)는 이날 0.39% 내린 98.12를 기록했다. 장중 한때 지난달...

  • '공짜 문자'로 시작해 연 1조 매출…향후 10년도 성장 이어갈까 2020-03-01 08:01:03

    년째 큰 변화가 없다. 카카오재팬 등을 통해 해외 시장의 문을 두드리고 있지만, 좀처럼 여의치 않다. 네이버 메신저 '라인'이 국내에선 영 힘을 못 쓰지만, 일본과 대만 등지를 장악한 것과 대조적이다. 라인의 주요 진출국 이용자는 1억6천400만명에 달한다. 국내에서는 청소년층으로부터 외면받고 있다는 점이...

  • 불안 타고 쑥쑥…金·채권펀드 강세 2020-02-25 17:18:35

    선물 가격은 온스당 1676.60달러에 거래됐다. 2013년 2월 이후 7년 만에 최고치다. 강승원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일본 엔화 등의 위상이 낮아지면서 금, 달러, 미국채 등 한정된 자산으로 수요가 몰리고 있다”고 분석했다. 해외시장에서도 비슷한 흐름이 나타나고 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지난주(2월 17~21일)...

  • "중국 기능성식품시장 잡아라"…코로나19 대응 농식품수출 지원 2020-02-25 11:00:04

    화제의 식품을 대상으로 신남방·신북방 대체 시장 진출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인삼은 베트남 등 신남방 국가에서 선물 성수기인 5월에 집중적으로 홍보하고, 러시아에서는 인삼 수출협의회와 손잡고 우수성을 알린다. 면류와 과자류 등 영화 '기생충'에 등장한 식품은 미국과 신남방에서 온라인몰과 연계해 판...

  • NEW, 세계 OTT 아성에 도전…북미·유럽서 'K콘텐츠' 24시간 방영 시작 2020-02-24 15:56:41

    등 K콘텐츠를 24시간 방영하는 디지털 방송 채널로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섰다. 글로벌 10~20대를 타깃으로 한 최신 한류 콘텐츠 채널은 사실상 처음 나온 것이라 콘텐츠 제작 및 유통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24일 코스닥 상장사 NEW는 북·남미와 유럽 11개국, 1억가구를 대상으로 K콘텐츠만 하루 종일 방송하는...

  • 윤석헌, DLF사태 은행장 중징계에 "인사개입 전혀 아니다" 2020-02-20 17:01:57

    생각했다"며 "확실한 시그널(신호)을 시장에 줄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윤 원장은 "(우리은행과 하나은행에 부과된) 과태료가 좀 내려간 부분은 우리 시각과 증권선물위원회 시각이 다를 수 있다"며 "우리도 (증선위 결정을) 충분히 수용하고 존중할 상황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는...

  • 현대카드, 디지털 라이프 특화카드 출시 2020-02-20 15:39:04

    제공하는 층이다. 전체 패키지는 해외직구부터 국내 쇼핑까지 쇼핑 혜택을 제공하는 쇼핑팩과 여행, 문화 서비스로 이루어진 플레이팩, 디지털 콘텐츠 활용을 지원하는 디지털팩으로 구성했다. 3F는 현대카드가 구축한 데이터 큐레이션 기술을 활용해 개인 맞춤형 혜택을 선물하는 층이다. 카드 회원이 현대카드 앱에서 3F...

  • 영국 존슨 총리 크리스마스 휴가비용 놓고 진실공방 2020-02-13 19:25:06

    특히 '의원 윤리규정 지침'에 따르면 월급·선물·기부·해외여행 등 10가지 항목에 해당하면 신고대상이 되는데, 여행비용의 경우 300파운드(약 45만원)가 기준이다. 300파운드 이상의 선물 역시 신고대상이다. 존슨 총리는 "나와 파트너의 개인 휴가와 관련해 1만5천 파운드(약 2천300만원) 가치의 숙소 비용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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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취재수첩] 장관 부인에게 고위험상품 강권한 금융사 직원 2020-02-12 19:41:52

    소비자에게 해외금리연계 DLF를 판 사례가 적발됐다. 고객의 투자자 성향을 ‘공격투자형’으로 임의로 작성한 뒤 “손실 확률이 0%”라고 설명한 사례도 드러났다. 이 같은 불완전 판매는 고객을 배제한 평가기준이 만들어낸 결과다. 12일 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에선 우리은행과 하나은행의...

  • [전문가 포럼] 감염병 손실회피 반응이 부른 '언택트 소비' 2020-02-12 18:00:08

    있다. 이런 생존본능은 소비 패턴에도 중대한 변화를 가져온다. 사람들은 해외관광뿐 아니라 극장, 공연장, 쇼핑몰 등 많은 사람이 모이는 곳을 기피한다. 즉 ‘데모스’가 분해돼 ‘아트모스(atomos·개인)’로 회귀하는 것이다. 아트모스로 회귀하다 보면 오프라인 소비는 온라인 소비로, 대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