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 식량안보지수 77.8점…세계 21위 2013-04-22 05:52:07
식품 품질·안전(23위) 순위보다 높았다. 공급능력 중 농업 연구개발(R&D) 공공지출(100점)과 미량 영양소 공급능력(80.9점)은 세계 최고 수준이었다. 그러나 식품 품질에 포함되는 음식섭취의 다양성은 55점으로 세계 1위인 네덜란드보다 21점이 뒤진 41위로 처졌으며, 식품 안전 면에서도 32위를 기록해 다른...
[다산칼럼] 경제계의 싸이, 자동차 산업 2013-04-21 18:04:51
문을 열 때 나는 ‘찰깍’하는 소리까지 연구한다. 차내 조명도 연구대상이다. 어떤 소리와 빛, 색깔을 내야 자동차의 브랜드 이미지와 어울리는가를 살핀다. 음향·색·조명 전문가, 브랜드 마케팅 전문가의 지식이 융합돼 창조적 자동차가 만들어지는 것이다. 또 스마트카와 그린카로 기술이 진화하고 있어 신소재, 기계,...
과학기술·ICT 융합…2017년까지 일자리 40만개 만든다 2013-04-18 17:18:07
연구·개발(r&d) 특구와 국제 과학비즈니스벨트를 융합한 ‘첨단산업 혁신 클러스터’를 조성, 각 지역에서 우수한 연구성과가 사업화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임원기/양준영 기자 wonkis@hankyung.com ▶ 임창정 "아내한테 무릎 꿇고 빌어" 폭탄 발언 ▶ '외출하고 돌아온 아내의 속옷 검사를…' 경악 ▶ "아이돌...
[시론] 신종 AI, 상시 대응체계 갖춰야 2013-04-18 17:04:06
공급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셋째는 연구·개발(r&d) 투자가 지속적으로 이뤄져야 한다. 대유행 상황이 되면 위기관리가 되지 않아 우왕좌왕하다가도 대유행이 끝나면 그 때 일을 까마득히 잊어버린다. 그러다 보니 발전은 없고 언제나 위기 때에는 뒷북이다. 대유행을 사전에 막자면 대유행 전에 연구부문과 백신개발...
외국기업 5년간 부경대에 거액 장학금 기부 2013-04-18 16:05:43
협력연구를 통해 수산생물이나 동물에게 보다 안전한 사료를 개발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 사료에 항생제 사용 규제가 강화되면서 이를 대신할 유기산 첨가제 개발, 신제품 검증과 사양 실험 등에 협력해오고 있다. 배승철 교수는 “노부스사의 장학생 1호인 이란 학생 마호메드 몬세니 씨의 경우 2012년 2월에...
“집에서 힐링해야 밖에서 편하다” 지친 몸과 마음 깨우는 법 2013-04-18 16:00:04
전 침실에서 피워두는 것이므로 최대한 안전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석유계 파라핀왁스로 만들어진 제품은 오랜시간 피워두면 발암물질을 유발한다는 연구결과가 있으므로 주의해야한다. 집안 곳곳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도 200%! 향초는 심미적으로도 엔틱하고 평온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 실내인테리어...
[2013대표브랜드] 일동후디스 프리미엄 산양유아식, 모유에 가까워서 소화 잘 되고 알레르기 걱정 없어 2013-04-17 17:59:31
약 천명의 유아를 대상으로 임상연구를 실시한 결과, 후디스 산양유아식을 먹인 유아의 변성이 모유를 먹인 경우와 가장 비슷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후디스 산양유아식은 시장점유율 95%를 차지하고 있는데, 이는 경쟁제품들의 거센 도전을 이겨내고 대한민국 엄마들로부터 유일한 산양분유로 인정을 받은 것으로 볼 수...
[2013대표브랜드] 가보건강침대, 편안하고 건강한 숙면의 절대 강자로 등극 2013-04-17 17:59:16
바탕을 두고 1996년 업계최초의 전자파 안전 히터를 개발을 시초로 동판과 순은코팅 기술로 수맥파까지 차단하는 섬세한 기술들이 제품의 우수성으로 이어져 타사와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었다.또한 “속이 보이는 흙침대”, 이 문구 하나면 “아~가보” 라는 말이 저절로 나온다. 있는 그대로를 보여줄 수 있는 가보흙침...
[201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그린알로에, 대한민국 건강식품 대표 브랜드의 지표 2013-04-17 15:29:08
줄였다. 정광숙 그린알로에 대표는 “제품 연구개발에 아낌없이 투자해 더 안전한 제품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 [201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이마트, 신선식품 직거래로 가격 낮춰…유통혁신▶ [201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현대종합상조, 전직 대통령 국장 치른 상조업계 1위▶ [201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한국 남성 10% 색조화장, 기초화장품 평균 2.3개 2013-04-17 11:47:57
기자]식품의약품안전처가 화장품에 대한 국내 소비자의 인식도에 대한 흥미로운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식약처는 17일 "안전하고 올바른 화장품 사용을 위한 소비자 인식도 연구를 위해 지난해 전국 15세 이상 1498명(여성: 1000명, 남성: 498명)을 대상으로 ‘녹색소비자연대’와 공동으로 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