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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약처, 한국얀센 화성공장 특별약사감시…41개 전 품목 대상 2013-04-30 14:04:24
제조되는 다른 품목에서도 품질관리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됐다고 식약처 측은 설명했다. 감시는 한국얀센 화성공장에서 제조하는 울트라셋정 등 41개 품목을 대상으로 의약품안전국과 위해사범중앙조사단이 합동으로 실시할 예정이다.주요 조사내용은 △시설 및 환경 관리 △조직 및 문서 관리 △제조 및...
자동차 연비 허용오차 3%로 강화 2013-04-30 12:18:13
결과도 대거 공개한다. 에너지관리공단 홈페이지에 업체명, 차종, 측정결과, 시험기관 정보를 게시하고 분기마다 업체별, 차종별, 연비 수준·등급·순위를 분석한 자료도 발표한다. 사후 관리에 부적합 판정을 받은 경우만 밝히는 현행 법규를 개정하는 것. 또 소비자단체가 표시 연비와 체감 연비의 차이를 분석,...
자동차 연비 허용 오차범위 3%로 축소된다…위반 시 과징금 최대 10억 2013-04-30 11:42:51
발표할 방침이다. 현행 법규에는 사후 관리에 부적한 판정을 받은 경우만 공개하게 돼 있었다.또 소비자 단체는 표시 연비와 체감 연비의 차이를 분석해 정기적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사후관리 자문단으로도 참여한다. 연비 산출 방식도 변화한다. 내년부터 연비 산출에 사용하는 탄소함량 밀도 값을 실제 측정치를 반영해...
車연비 허용오차 3%로 강화…과징금 최대 10억 2013-04-30 11:00:13
사후 관리 결과를 대폭 공개한다. 에너지관리공단 홈페이지에 업체명, 차종, 측정결과, 시험 기관 정보를 게시하고 분기마다 업체별, 차종별, 연비 수준·등급·순위를 분석한 자료도 발표한다. 사후 관리에 부적한 판정을 받은 경우만 공개하게 돼 있는 현행 법규를 개정할방침이다. 소비자 단체가...
광주 전남 기업 36% "중장년인력 채용" 2013-04-30 08:03:47
많았으며, ‘생산·품질 관리’(16.3%), ‘사무관리’ (8.5%) 순으로 나타났다. 고용형태는 ‘상용직’( 88.5%) ‘계약직’(10.7%), ‘일용직’(0.8%) 등의 순이다. 채용희망 연령대는 ‘40대’(83.9%)가 압도적으로 많았으며, ‘50대’(12.9%)와 ‘60대’(3.2%)의 채용계획은 크게 떨어져 여전히 고령자의 채용시장은...
현대百, 324개 식품 협력사 위생 직접 점검 2013-04-28 17:42:39
신뢰도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라며 “협력사 위생관리 실태를 직접 점검하는 등 품질관리를 강화해야 한다”고 28일 말했다. 현대백화점 식품 구매 담당자 30여명은 지난달부터 324개 식품 협력사를 방문해 현장 점검을 하고 있다. 재료 관리와 가공 과정, 개인 위생, 원산지 표시규정 준수 여부 등이 주요 점검사항이...
"원·엔 환율 10% 하락시 2분기 수출 1.9% 감소" 2013-04-28 15:06:44
있다. 이형일 기재부 경제분석과장은 "최근 품질, 브랜드 등 비가격 경쟁력이 높아지고 국외생산이 늘어 환율이 수출에 미치는 영향은 점차 줄고 있다"며 "다만, 엔화약세가 장기간 이어지면 한국 수출의 하방 위험 요인이 커질 수 있다"고 우려했다. 기재부는 이에 대응하고자 수출 중소기업에 정책자금 지원...
[화장에 빠진 한국남자] 눈썹·손톱 손질에 어깨·복근 성형까지…그루밍족의 진화 2013-04-26 17:18:33
얘길 많이 듣는다”며 만족해했다. 남성의 외모 관리를 뜻하는 그루밍(grooming)은 화장품을 꼼꼼히 챙겨바르는 것만으로 끝나지 않는다. 머리에 파마나 염색을 하는 수준을 넘어 눈썹이나 손톱을 손질하는 남성도 늘고 있다. 보톡스 리프팅 필러 같은 시술이나 각종 성형수술을 하는 남성을 보는 시선도 관대해지고 있...
한국얀센 `어린이타이레놀현탄액` 전 제품 폐기 명령 2013-04-26 15:19:50
레놀현탁액 500㎖, 100㎖ 등 판매중지와 자발적 회수 발표 이후 26일 현재 해당제품의 자발적 회수가 50% 진척됐다고 밝혔습니다. 식약처는 의약품의 안전성 문제로 인한 국민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한국얀센의 `타이레놀현탁액` 이외의 품목에 대해서도 의약품 제조와 품질관리 실태를 조사한다는 방침입니다.
B2C 전자상거래 소비자 피해 증가 2013-04-26 15:15:59
불이행 등 계약 관련 피해가 47.6%로 가장 많았고, 품질·A/S 29.2%, 부당행위·약관 17.7%, 가격·요금 2.9%, 광고 1.4%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품목별로 의류·섬유 등 34%, 정보통신서비스 12.2%, 정보통신기기 9.4%, 문화·오락서비스 5.6%, 운수·보관·관리서비스 5.2% 순으로 소비자 피해가 컸습니다. 이 가운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