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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터쇼]전기차 밀어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2015-04-20 23:27:27
구매 장벽을 낮췄다는 평가다. 전기차는 고가의 배터리 장착으로 인해 판매 가격이 높게 형성된다. 국내에선 정부 보조금(1,500만원~)을 제외하면 경차의 경우 기본 제품보다 약 2,000만원 이상 비싸다. 반면 phev 차종은 phev 기능이 없는 제품과 비교해 1,000만원 정도 가격이 높다. 고효율과 친환경성을 고려하면 오히려...
삼성SDI, 전기차 배터리 공략 '가속' 2015-04-20 21:24:17
늘고 있어서다. 2013년 1만9000여대였던 중국 전기차 판매량은 지난해 7만여대로 늘었다. 내년엔 24만대로 증가할 것으로 관측된다. 삼성sdi는 지난해 6월 중국 기업과 합작회사를 설립하고 그해 8월 시안에 전기차 배터리공장을 착공했다. 올해 본격 가동할 계획이다.조남성 삼성sdi 사장은 “세계 최대 전기차...
삼성SDI, 중국 상하이 모터쇼 참가 2015-04-20 18:49:30
이번 모터쇼에서 삼성SDI는 전기차용 배터리 셀과 모듈, 팩 등과 자동차 내외장재로 쓰이는 소재 등을 전시합니다. SDI는 특히 각형 배터리의 장점을 극대화 한 스탠다드 모듈과 일반 자동차의 납축전지를 대신할 저전압 배터리 시스템(LVS) 등 친환경·고효율 제품들도 함께 선보입니다. 삼성SDI 조남성 사장은 "중국은...
[칼럼]중국차의 추격이 두려운 이유 2015-04-20 18:32:37
설명했다. 이외 삼성sdi는 향후 전기차 리튬이온 배터리의 로드맵을 선보이며 시장에 적극 대응하고, 수소연료전지 확대에도 대비한다는 입장을 나타내기도 했다. 그간 it에 치중해 왔던 삼성으로서도 자동차 부품 시장을 더 이상 수수방관할 수 없었던 셈이다. er> 하지만 중국차의 품질 향상을 두고 일부...
삼성SDI, 배터리·소재 특화로 중국 전기차시장 공략 2015-04-20 09:56:48
설립했고 작년8월 시안에 전기차 배터리공장을 기공했다. 올해 본격 가동을 목표로 하는 삼성SDI시안법인은 연간 4만 대가 넘는 전기차용 배터리 물량을 양산할 계획이다. 삼성SDI 조남성 사장은 "중국은 세계 최대 전기차 시장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충분하다. 고객이 원하는 솔루션을 먼저 제시하는 적극적 영업으로...
한국 전기차 사업, 콜롬비아 진출 발판 마련 2015-04-20 09:40:21
친환경 에너지 자립 마을 사업, 전기차 보급사업 등 다양한 맞춤형 실증사업이 추진됩니다. 양국은 앞으로 에너지신산업 육성 정책 경험과 정책을 공유하고 MOU 후속조치로 내년부터 콜롬비아 보고타 지역을 대상으로 전기차 배터리리스 사업의 타당성 조사를 거친 후에 실증사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현재 중남미...
[모터쇼]폭스바겐, 페이톤 이후의 플래그십을 제안하다 2015-04-20 09:34:04
엔진과 전기모터를 합한 시스템 성능은 최고 245마력, 최대 51㎏·m이다. 0→100㎞/h은 8.6초, 최고시속 232㎞다. 변속기는 8단 자동 변속기를 결합한다. 전기모터는 변속기와 리튬이온 배터리 등과 일체형으로 설계됐다. 전기차 단독으로 최대 50㎞를 주행할 수 있어, 이를 통한 효율은 유럽 기준으로 ℓ당 43.5㎞를...
한·콜롬비아, 전기차배터리 등 에너지신산업 협력 2015-04-19 17:59:14
한국과 콜롬비아가 자유무역협정(FTA) 발효를 앞두고 경제협력 범위를 에너지 신산업 분야로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윤상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콜롬비아 수도 보고타에서 토마스 곤잘레스 에스트라다 콜롬비아 광물에너지부 장관과 함께 한·콜롬비아 에너지신산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에 서명했습니다. 이는...
삼성 `부품3총사` 갤S6 흥행에 웃음짓다 2015-04-16 15:51:35
기대하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S6`의 배터리가 분리형이 아닌 일체형으로 바뀌면서 소형전지 사업의 주력이었던 각형 배터리를 폴리머 배터리로 전환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전기차와 ESS 등 미래 먹거리 마련에 자금을 쏟아붓고 있어 삼성SDI는 2분기쯤 `S6` 혜택을 볼 것으로 전망됩니다. [인터뷰] 김지산 /...
`갤S6` 흥행에 웃음짓는 삼성 `부품3총사` 2015-04-16 15:49:49
기대하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S6`의 배터리가 분리형이 아닌 일체형으로 바뀌면서 소형전지 사업의 주력이었던 각형 배터리를 폴리머 배터리로 전환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전기차와 ESS 등 미래 먹거리 마련에 자금을 쏟아붓고 있어 삼성SDI는 2분기쯤 `S6` 혜택을 볼 것으로 전망됩니다. [인터뷰] 김지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