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시인·직장인 겸업…'짜파구리' 인생이죠" 2013-05-27 16:57:33
통해서라면 모두 애잔한 시가 된다. ‘늦도록 막혀/차간 거리 좁히며 가다 서다를 반복한다/그어놓은 금에 가 서는 것/교통이란/길 위의 금을 따라가며/끊임없이 누군가의 뒷모습과 이야기하는 것/그들의 뒤꿈치를 따라/나도 누군가에게 뒷모습으로 정체되어 있었다//오늘도 끝내 누구와도 마주서지 못했다/이 길을 오래...
'라면주 3인방' 희비 교차…농심·오뚜기 '웃고' 삼양식품 '울고' 2013-05-27 13:19:21
3인방의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라면시장의 판도가 '하얀국물'에서 '빨간국물'로 바뀌면서 농심은 주가는 뜨고 삼양식품은 지지부진한 흐름을 면치 못하고 있다. 또 오뚜기는 10년 만에 라면시장 점유율 2위를 탈환하며 주가가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27일 오후 1시 현재 농심은 전 거래일보다 2000원(0.67%)...
지금은 칼로리 전쟁 중!‥저칼로리 식품 인기 2013-05-21 17:54:53
약 절반에 불과하다. 농심의 `야채라면`은 튀기지 않은 건면으로 쫄깃한 면발, 개운한 국물, 버섯과 양배추 등 푸짐한 건더기가 들어 있고 트랜스 지방 및 콜레스테롤 함량이 제로이며 육류나 생선을 사용하지 않고 양파, 마늘, 생강, 고추, 양배추, 채심(청경채류) 6가지 야채로 만들어 지방이 1g에 불과하다. 열량도...
숫자로 본 '짜파구리' 열풍, 농심 라면 점유율 70% 돌파 눈앞 2013-05-21 14:21:33
제조사 농심의 라면점유율 역시 70%를 웃돌 전망이다. 라면의 외형성장이 매달 50%를 뛰어넘는 것은 지극히 이례적인 일이다. 21일 농심에 따르면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섞어 끓인 짜파구리 인기 덕분에 지난 1분기(1~3월) 라면점유율은 69.6%를 나타냈다. 이는 지난해 1분기보다 7.4% 포인트 급증한 수치이고 지난 4분기...
[특징주]농심, 1분기 실적 예상치 부합…'반등' 2013-05-21 09:09:10
라면시장 점유율 확대에 따른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김혜미 이트레이드증권 연구원은 "농심의 1분기 개별 기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9% 감소한 4819억원, 영업이익의 경우 11% 증가한 302억원을 거둬 당초 추정치에 부합했다"고 평가했다. 이경주 한국투자증권 연구원 역시 "농심의 1분기 별도 영업이익이...
"농심, 라면 시장점유율 확대 기대"…'매수'-한국 2013-05-21 08:22:50
21일 농심에 대해 1분기 실적이 시장 예상치에 부합했고, 향후 라면시장 점유율 확대에 따른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3만원을 유지했다.이경주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농심의 1분기 별도 기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9%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11.0% 증가해 당초 예상치와...
대신證 "농심, 영업 호조…목표주가 34만원으로 올려" 2013-05-21 07:37:28
라면의 시장 점유율 상승에 힘입어 내년에도 매출은 4%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14% 성장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연결 기준으로 변환 시 1분기 순이익은 소폭 감소했으나 연간으로는 큰변화가 없을 것"이라며 "내년부터는 연결변환에도 미미하게나마 순이익도 플러스로전환될 것"이라고 말했다. 농심의...
쇼핑카트는 증시 전광판!…알짜 내수주 사려면 마트에 가라 2013-05-14 17:14:56
무기로 삼은 빙그레가 8.93% 약진했다. 라면시장은 농심이 압도적인 모습이었다. 신라면과 올리브짜파게티, 얼큰한너구리가 1~3위를 차지하며 주력제품 삼양라면이 4위에 오른 삼양식품에 우위를 점했다. 두 회사 주가도 농심이 올 들어 15.47% 오른 반면 삼양식품은 10.06%로 차이가 있었다. 그럼에도 라면업계 양강은...
안성탕면 14,000,000,000개 2013-05-13 17:21:13
단일 품목으로 농심이 1986년 내놓은 신라면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이 팔렸다. 안성탕면은 라면시장의 주도권이 삼양에서 농심으로 넘어가도록 한 제품이다. 안성탕면이 나오기 전인 1979년 ‘삼양라면’을 앞세운 삼양은 점유율 64.2%로 독보적인 1위를 달리고 있었다. 농심의 점유율은 35.8%였다. 안성탕면을 출시한 지 약...
너볶이에 나가사끼 짜장까지‥`퓨전라면` 대세 2013-05-13 11:06:16
신라면을 앞지른 것으로 조사됐다. 3월에는 짜파게티(37.4%) 신라면(32.0%) 너구리(30.6%) 순이었으며 4월에는 너구리(37.4%) 짜파게티(33.2%) 신라면(29.4%) 순으로 나타났다. 이는 MBC `아빠 어디가`에서 짜파구리가 소개된 시기와 맞물린다. 농심 관계자는 "너구리와 짜파게티의 매출 증가는 아무래도 `짜파구리` 열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