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바이어 찾아주는 AI…빅데이터 활용해 유망 거래처 3분 만에 뽑아줘 2022-05-30 14:59:50
잠재 바이어를 발굴하려면 시장 조사 등 최소 사흘이 넘게 걸렸다. 하지만 트라이빅을 거치면 3분 만에 세계에 있는 잠재 바이어 명단을 열람할 수 있다. AI 알고리즘으로 구체적인 결과를 얻어내려면 방대하고 정확한 데이터 입력이 필수적이다. KOTRA는 1962년 설립 이후 축적한 무역 지원 데이터를 디지털화하는 데...
이제훈 홈플러스 사장 취임 1년…"온·오프라인 혁신 성공" 2022-05-30 14:58:42
개척에 앞장서고 있다. 홈플러스 신선 농장은 바이어, 테크니컬 매니저, 협력사가 상품의 재배부터 수확까지 관리해 오직 상품 생산에만 집중할 수 있는 농가 환경을 구축, 고객에게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고객 소비 데이터를 분석해 평균 20% 신장한 10대 과일을 중심으로 운영 중이다. 기존 70여...
'수출 첨병' KOTRA 해외무역관…中企 위해 현지 주재원처럼 뛴다 2022-05-30 14:57:24
현지 투자자와 바이어를 대상으로 국내 기업의 혁신 기술을 홍보하고, 화상상담에 참여하도록 하려면 대면 접촉이 필요했다. KOTRA는 해외무역관 직원들이 국내 기업을 대신해 직접 현지 투자자 및 바이어와 만나 신뢰를 심어준 결과 다수의 수출 계약이 성사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유정열 KOTRA 사장은 “코로나19가...
SIMTOS 2022 성료, 5일간의 대장정 마무리 2022-05-30 14:57:07
바이어들은 온라인상담회를 통해 적극적으로 한국 시장 진출에 나서는 등 온·오프라인으로 대응하는 모습이었다. 특히 SIMTOS만의 차별화된 바이어상담회 시스템인 Matchmaking4U를 통해 초청된 해외바이어들 가운데 상당수는 전시장에서 국내 참가업체와 긴밀한 상담을 진행하고 계약체결까지 완료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코트라, 동남아 스마트그린 시장 진출 지원…웨비나 개최 2022-05-30 11:00:09
투자가·바이어 대상 피칭데이(8월)와 일대일 화상 상담회(9월) 등도 개최할 계획이다. 이종섭 코트라 동남아대양주지역본부장은 "탄소중립 및 그린경제 전환 추세에 따라 앞으로 동남아 지역의 시장 기회가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동남아 시장 특성에 맞는 맞춤형 사업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ee1@yna.co.kr...
코트라, 중국 서남부 거점 구이저우성과 경제협력 주간 운영 2022-05-30 11:00:07
▲ 바이어 수출 상담회 ▲ 현지 쇼핑몰 판촉전 등을 개최해 신규 거래처 발굴을 모색한다. 코트라는 한국 우수상품 설명회에 중국 최대 인산 생산기업인 린화그룹 등 자원 기업을 초청해 해외공급망 강화에도 나설 예정이다. 홍창표 코트라 중국지역본부장은 "구이저우성은 다수의 글로벌 유통기업이 진출하는 등 신흥...
해외공급망 잡아라…코트라, 中 주요 자원기업과 네트워크 확대 2022-05-30 11:00:00
▲바이어 수출상담회 ▲현지 쇼핑몰 판촉전이 열린다. 구이저우성 정부 인사와 현지 기업인 등 50여 명을 초청해 한국의 상품을 홍보하고 신규 거래선 발굴을 모색하는 기회를 갖는다. 중국 서남부 시장진출을 희망하는 우리 소비재 기업과 중국 현지 바이어 간 일대일 비즈니스 수출상담도 진행한다. 홍창표 KOTRA...
1주새 42% 떨어졌지만…양배추값 여전히 비싸네 2022-05-27 17:34:03
물량이 출하되며 단기적으로 공급량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팜에어·한경의 농산물 가격 예측 시스템인 테란K모델은 ㎏당 양배추 도매가격이 다음달 826원, 7월 559원으로 떨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한 대형마트 채소 바이어는 “양배추 가격이 한동안 불안한 움직임을 보였다”며 “다음달부터 충청, 호남, 영남권의 노지...
이마트에 '30초 완판 패션' 언더마이카 뜬다 2022-05-27 17:32:38
찾게 될 것이라고 판단해서다. 이마트가 최근 2030 소비자가 관심을 보이는 와인과 위스키 카테고리 경쟁력 강화에 공을 들이는 것도 같은 이유다. 고영수 이마트 패션브랜드 바이어는 “MZ 소비자를 끌어모으기 위해 젊은 소비자들에게 열렬한 지지를 받는 언더마이카와 재미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30초 완판 브랜드'…2030 사이서 난리 난 그 옷, 뭐길래 [박종관의 유통관통] 2022-05-27 11:30:14
들이는 것도 같은 이유다. 고영수 이마트 패션브랜드 바이어는 "MZ 소비자를 확보하기 위해 젊은 소비자들에게 열렬한 지지를 받는 언더마이카와 협업해 재미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패션브랜드와 협업해 소비자층을 넓히고, 색다른 쇼핑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박종관 기자 pj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