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준금리 5개월째 그대로…"더 지켜보자" 판단한 듯 2015-11-12 10:52:06
따르면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지난달까지 11개월 연속 0%대에머물렀다. 우리 경제가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 충격 등에서 견고한 회복세에 접어들었다고 보는 전문가도 찾기 어렵다. 무엇보다 큰 고민은 중국의 경제 둔화 등으로 돌파구가 열리지 않는 수출 부진이다. 산업통산자원부에 따르면 10월...
일본 원전 사고의 여파로 국내 수산물 소비 `잃어버린 5년` 2015-11-07 11:31:51
`방사능 식품안전 포럼`(주최 한국소비자원, 주관 한국식품커뮤니케이션포럼)에서 "일본 원전 사고는 1차(2011년3월, 사고 직후)와 2차(2013년9월 일본 원전 방사능 오염수 유출 사태)에 걸쳐 수산물 소비에 엄청난 타격을 입혔다"며 "식품의 방사능 오염 사고가 수산물 소비에 미치는 영향이 일반 식품안전사고와는 비교도...
임종룡 "KDB대우증권 매각 올해 확실히 마무리" 2015-11-04 12:01:02
집중되고 있는 은행 계좌이동서비스에 대해선 "소비자의 선택권 확대를 위해 시행한 것"이라며 "내년 2월까지 단계적으로 확대,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계좌이동서비스란 여러 금융회사에 등록되어 있는 본인의 자동이체 등록정보를 일괄 조회 또는 정보를 변경, 해지할 수 ...
"아시아 주요 화장품 수출국 동향 한눈에 본다" 2015-10-29 17:22:30
화장품 수출국의 동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기회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마련된다. 보건복지부에서 지원하는 글로벌 화장품 육성 인프라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매년 주요 화장품 수출국 동향을 발표해 온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2015년 연구원에서 추진한 해외 화장품시장 정보조사 사업 결과를 오는 11월 27일 연구원...
"기업 이미지 회복하려면 '아픔'을 공유하라" 2015-10-28 15:49:42
소비자를 위한 이벤트(thanks america)'를 진행했다. 또 할인 행사를 한 달간 시행했다. 소비자 문의나 불만사항을 처리하는 직통 안내번호도 광고를 통해 전달했다. 캠페인 이후 실시한 기업 이미지 조사에서 소비자의 75%가 '펩시가 더욱 좋아졌다'고 응답했다.펩시의 위기 관리가 돋보이는 것은 첫째, 빠른...
가스보일러, 성수기 대비 신제품 홍보에 '총력전' 2015-10-27 14:27:59
보고 있다. 대한건설협회가 발표한 국내건설 수주동향조사 결과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수주 누계는 공공부분 28조5725억으로 지난해 대비 9.7%가 증가했고 민간부분에서도 65조 4543억원을 수주해 58%가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급격한 증가세를 보였던 신규주택부분은 주거용 건축이 시장의 공급과잉 우려 등...
[기획] 폭스바겐 '후폭풍' 자동차·원자재 산업 판도 바뀌나! 2015-10-27 11:36:00
실제 배출가스량을 교묘하게 속이며 소비자들의 비난을 받고 있다. 또한 이는 폭스바겐만의 문제는 아닌 몇몇 자동차전문 기업으로 확산되며 디젤자동차 전반의 배출가스 문제가 도마에 올랐고 이제는 자동차 산업을 뛰어 넘어 원자재 시장 전반으로 후폭풍이 확산되는 추세다. ◆폭스바겐 사태 원자재 시장 가격 역전 불러...
소비심리 넉달째 개선…메르스 이전 수준 회복 2015-10-27 06:30:51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 한국은행이 27일 발표한 `2015년 10월 소비자동향조사 결과`를 보면 10월 소비자심리지수(CCSI)는 105로 전월대비 2포인트 올랐다. 이는 메르스로 타격이 발생하기 전인 지난 5월(105)과 같은 수준으로, 이보다 높은 수치는 지난해 9월에 기록한 107이었다. 소비자심리지수가 기준선(2003~201...
소비심리 4개월째 개선…메르스 이전 수준 회복했다 2015-10-27 06:00:40
10월 소비자동향조사 결과'를 보면 10월 소비자심리지수(CCSI)는 105로 전월대비 2포인트 올랐다. 10월 지수는 메르스로 타격이 발생하기 전인 지난 5월(105)과 같은 수준이다. 이보다 높은 수치는 작년 9월에 기록한 107이었다. 소비자심리지수가 기준선(2003∼2014년 장기평균치)인 100을 웃돌면...
<주간경제브리핑> 9월 산업활동동향·미국 FOMC 주목 2015-10-24 06:00:15
소비자동향조사'결과를 발표한다. 일반 소비자들의 소비심리를 보여주는 한은의 소비자심리지수(CCSI)는 7월부터메르스 여파에서 탈출하면서 9월까지 석 달 연속 상승세를 보였다. 소비자심리지수는 기준선인 100을 웃돌면 소비자들의 경제상황에 대한 심리가과거 평균보다 낙관적임을 의미한다. 최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