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미국 중앙은행, "미 경기 회복세 계속되고 있다" 2013-04-18 06:20:23
들어 건설과 부동산 부문의 개선에 힘입어 경기 회복세가 계속되고 있다고 진단했다.중앙은행은 이날 발간한 '베이지북'에서 12개 연방준비은행 관할 지역의 경기동향을 종합한 결과 "전반적인 경제활동이 '점진적 속도'(moderate pace)로 확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12개 지역 가운데 성장세가...
"유럽기업, 빚 20% 상환 힘들 것" 2013-04-18 04:48:53
유럽 각국 증시에 상장된 1500개 비 금융부문 기업의 부채를 분석해 이 같은 결론을 내렸다. 이들 기업은 자금 차입이 쉬웠던 유럽 재정위기 전에 금융권에서 돈을 조달한 뒤 아직 빚을 갚지 못한 것으로 조사됐다. 재정위기로 개별 국가 성장률이 낮아진 가운데 자산 건전성이 떨어진 은행들이 대출 금리를 올리면서 이들...
유통마케팅의 진화, 팝업스토어 2013-04-17 19:45:26
관련 백화점 부문 1위 롯데백화점에서는 다음과 같은 2013년 유통 트렌드 키워드를 발표한 바 있다. 바로 기분전환(refresh 기분전환), 경제불황(economic recession ), 아시아 열풍(asian wave), 기술혁신(technology ), 창조적 융합(innovative convergence) 가치중심(value based), 친환경(eco friendly) 등이 바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전용기로 일본 출장 2013-04-17 18:23:04
출국할예정이다. 삼성전자의 IM(IT·모바일) 부문장인 신종균 사장도 동행한다. 매년 이맘때 열리는 신춘 인사회에서 이 부회장은 주요 고객사 관계자들을 만나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이어나갈 것을 요청하는 등 비즈니스활동을 한다. 이 부회장은 지난해 신춘 인사회에도 참석했다. 이번 출장은 이...
로이킴, 22일 음원 출시…자작곡 ‘봄봄봄’ 티저 깜짝 공개 2013-04-17 18:11:06
CJ E&M 음악사업부문 측은 “22일 공개되는 ‘봄봄봄’은 상반기 중 출시예정인 로이킴의 정식앨범 발매 전 팬들에게 드리는 ‘봄 선물’ 같은 곡이다. 지난 해 ‘스쳐간다’로 싱어송라이터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준 로이킴의 또 다른 모습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며 “현재 정식 앨범 준비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2013대표브랜드] 정통한방샴푸 브랜드 '댕기머리' 2013-04-17 18:00:01
대상에서 4년 연속 탈모방지한방샴푸부문 최고 대표브랜드로 선정되었다. 화학 샴푸가 주도해온 국내 샴푸 시장에 처음 등장한 ‘댕기머리’가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대표 한방샴푸로 인정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그 제조 방식과 품질력, 브랜드에 대한 신뢰에 있다. 댕기머리는 인삼, 구절초, 상백피, 감초,...
[2013대표브랜드] 양구군, 안보관광도시부문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선정돼… 2013-04-17 17:59:59
부문에서 소비자들의 만족을 이끌어 내고 있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이번 안보관광도시부문 대상을 수상한 양구군은 대한민국 최전방에 자리한 군사?안보의 요충지로서 한국전쟁 막바지까지도 치열한 전투가 계속되었던 지역이다. 가칠봉전투, 도솔산전투 등 역사에 길이 남을 만한 전투가 이어졌던 곳이며, 현재도...
[2013대표브랜드]혁신 기술로 모발 보호와 스타일링을 한번에, 필립스뷰티… 2013-04-17 17:59:49
헬스앤웰빙부문의 선도기업 ㈜필립스전자(김태영대표,www.philips.co.kr)는 혁신적인 기술을 탑재한 헤어드라이어, 스타일러, 여성용 제모기 등 뷰티제품을 개발, 생산하며 전세계 뷰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여자의 시간까지 뷰티하는’ 필립스뷰티는 여성들이 모발 손상 없이 쉽고 편리하게 아름다운 스타일을 연출할...
[2013대표브랜드]'영일만 친구', 포항 지역 브랜드에서 전국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2013-04-17 17:59:46
친구’가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부문 대표 브랜드로 선정되었다고 발표하였다.한반도에서 가장 먼저 떠오르는 햇살을 담고 야심차게 출범한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영일만 친구’는 지난해부터 지역 내 대형 전광판과 야립간판, 서울 지하철과 전국방송 광고 등 다양한 마케팅과 함께 공동상표 사용자를 지역 농?수?축협 등...
[2013대표브랜드]현대홈쇼핑, 대한민국 주부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고품격 대표 홈쇼핑 2013-04-17 17:59:44
부문 1위에 선정됐다.현대백화점그룹만이 가능한 고급스럽고 엄선된 상품을 집에서 가장 손쉽고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역량을 기울여왔다. 24시간 언제든지 쇼핑이 가능하도록 tv는 물론, 인터넷, 카탈로그, 모바일 등을 넘나드는 시공을 초월한 다양한 구매채널을 제공하고 있다.홈쇼핑이 가지는 대량구매의 이점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