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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닥 기업공시] (15일) 매일유업 등 2013-04-16 00:36:34
▲매일유업=6월1일 외식사업부문을 신설회사인 엠즈씨드(가칭)로 물적분할 결정. ▲셀트리온=주가안정을 위해 357억원 규모 자기주식 75만주 취득 결정. ▲아나패스=미국 gct반도체 우선주 37.0%를 339억원에 취득 결정. ▲제너시스템즈=250억원 규모 유상증자 추진 중이나 구체적인 일정은 미정. ▲진바이오텍=운영자금...
미래부·산업부, 국제 ICT표준화 공동 워크숍 2013-04-15 18:49:07
부문(ITU-T)과 국제표준화기구(ISO)·국제전기표준위원회(IEC) 간 정보기술합동위원회(JTC1)에 관한 정보를 교류하고 협력방안을 모색해왔습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전파연구원과 기술표준원을 비롯한 정부기관 및 산·학·연 전문가 50여명이 참석해 ICT를 활용한 사회적 온실가스 감축방안, 정보통신 표준화 프레임워크,...
"내부거래 피하자" 계열사 합병 늘 듯 2013-04-15 17:55:09
외 사업부문 확대와 해외사업 본격화라는 목적도 있으나 내부거래 비중을 낮출 수 있어서다. 증권업계에선 두 회사의 합병으로 sk c&c의 계열사 내부거래 매출 비중이 작년 64.1%에서 올해 45.0%로 크게 낮아질 것으로 보고 있다. 100% 자회사여서 주식매수청구권 부여, 합병승인 주주총회 등의 절차 없이 빨리 추진할 수...
중국 갑부·외국기업 '베이징 엑소더스' 2013-04-15 17:39:00
핀란드 오크메틱사의 페테리 피리넨 아시아부문 대표는 홍콩 근무 1년 만에 네 명의 가족을 고향으로 돌려보냈다. 유치원에 다니는 아들이 홍콩에서 산 지 몇 달 만에 심한 천식을 앓았기 때문이다. ‘차이나 엑소더스(중국 대탈출)’가 가시화되고 있다. 환경 문제가 건강을 위협하면서 중국에서 일하는 외국인은 물론...
커피서 돌파구 찾는 매일유업 2013-04-15 17:17:12
음식료 담당 애널리스트는 “외식사업 부문 매출비중이 전체의 2%밖에 되지 않는 데다 적자를 면치 못하고 있어 수익성이 괜찮은 부분을 떼어내 집중적으로 키우려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일각에서는 커피 전문점이 중기적합업종으로 선정되지 않을까 우려해 미리 매일유업으로부터 분리해 놓는 것 아니냐는 분석...
창작·실험극 경연마당…17일부터 서울연극제 2013-04-15 17:03:04
‘미래야 솟아라’ 부문 7편 등 모두 44편이 무대에 오른다. 공식 참가작은 사회·정치적 문제를 다룬 연극이 대부분이다. 극단 연우무대의 ‘일곱집매’(24~28일, 아르코예술극장 소극장)는 경기 평택 미군부대 근처에 살던 ‘양공주’들의 이야기를 통해 기지촌 문제를 다룬다. 서울연극앙상블·극단 인어의 ‘불멸의...
모멘텀 부재 `디커플링` 불가피 2013-04-15 17:03:01
문제입니다. 자본재 산업 부문의 수익성이 떨어져 있습니다. 화학주나 철강주나 건설, 조선 등은 원자재 가격에 민감한 업종인데, 원자재 가격이 계속 약세를 보이고 있고…" 엔화 문제에 대한 글로벌 차원의 대응에도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다는 분석입니다. 당장 2분기까지는 이러한 추세가 불가피한데, 관건은 미국과...
갤럭시 돌풍 이어간다 2013-04-15 16:47:09
주 출시합니다. 모바일 부문에서만 2분기 연속 영업이익 5조원을 돌파하게 했던 갤럭시 효과가 이번에도 이어질지 관심입니다. 정봉구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삼성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4가 17일 영국과 중국을 시작으로 전세계 시장에서 판매됩니다. 25일 출시를 앞두고 있는 국내에서도 예약판매(19일~)가...
"中 1분기 성장률 7.7% 전망‥시장 충격 우려" 2013-04-15 15:47:14
부문의 제조업에서 수요 부진이 이어졌다. 마지막으로 최종소비지출은 정부와 민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정부의 기여도가 최근 단계적으로 낮아졌었고 민간소비경기 역시 악재로 작용하면서 소비의 기여도도 낮아진 것으로 본다. 정책 대응에 대한 가능성은 높아질 수 있겠지만 시장에 실망감을 주는 것은 분명하다. 악한...
SK플래닛, 디지털 콘텐츠·뉴 커머스를 핵심축으로…美·中·터키 등 글로벌 시장 공략도 '시동' 2013-04-15 15:29:02
광고사업 부문과 통합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다. 이를 통해 온·오프라인과 모바일, 소비자시장(b2c)과 기업시장(b2b)은 아우르는 ‘글로벌 크로스오버 플랫폼 서비스’를 구현한다는 목표다. ‘디지털 콘텐츠’ 사업에선 기술·비즈니스·스토어 등 주요 공통 모듈로 구성된 ‘코어 플랫폼’과 외부 개발자들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