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PRNewswire] 베트남 최초의 P2P 대출 플랫폼 Vaymuon.vn, 수익 창출 발표 2020-01-07 19:51:03
무대면이라는 3 '무' 조건을 보장한다"라는 3가지 사항을 가리킨다. 2020년부터 Vaymuon.vn은 규모와 수익 측면에서 10년째 베트남 최대 결제 게이트웨이로 꼽히고 있는 NganLuong.vn와 긴밀하게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매장을 위한 온·오프라인 쇼핑 대출, 노동자를 위한 첨단 임금 대출, 공급망 자금 조달,...
[새 출발 2020 보험] 한화생명, '믿음과 행복을 주는 1등 기업으로 도약' 선포 2020-01-07 15:20:44
간편결제 플랫폼 페이코를 통해서도 모바일 상품을 판매했다. 특히 비대면 채널을 선호하는 젊은 층을 위해 다이렉트 보험 채널인 ‘온슈어(Onsure)’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기도 했다. 유튜브 채널인 ‘한화생명 건강톡’은 지난해 4월부터 정식 운영을 시작해 세대별 맞춤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인도의 토스' 밸런스히어로…하루 대출 중개 4만건 돌파 2020-01-06 17:45:43
비대면 대출을 해주고 있다. 지난해 초 선이자를 납부한 뒤 나중에 원금을 갚는 할부 결제 서비스 ‘페이 레이터’와 3회 분할해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리차지 론’을 각각 선보여 큰 인기를 끌었다. 지난해 9월에는 비대면 대출상품 ‘퍼스널 론’과 ‘인스턴트 캐시론’을...
국민은행, 올해는 '디지털 혁신'의 해…리딩뱅크 굳힌다 2020-01-02 15:29:51
대면 플랫폼인 ‘리브’는 공인인증서나 기타 보안매체 없이도 간편송금, 대출, 외환, 결제, 선물하기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2016년 6월 출시된 이후 편리하다는 입소문이 나면서 최근 가입자 455만 명을 돌파했다. 고객 입장에서 편리함을 느낄 수 있는 디지털 비대면 플랫폼도 다양하게 출시했다....
[2020전망] 무인 매장·유행 예측…AI가 소비 트렌드 이끈다 2019-12-26 07:10:16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한 형태다. 완전한 무인 매장은 아니지만 롯데카드의 정맥인증 결제 서비스인 '핸드페이'를 이용해 손바닥 인증만으로 고객 본인 확인과 물품 결제가 가능하다. 또 AI 결제 로봇 '브니'(VENY)는 AI 학습 기반의 대화 기능으로 1천여개 상황에서 음성으로 서비스를 지원한다....
오토플러스, 중고차 브랜드 ‘리본카’ 리뉴얼…"프리미엄 브랜드 도약" 2019-12-20 15:56:39
전액을 온라인에서 직접 결제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타던 차로 결제하기’와 견적계산기 기능 등을 제공한다. 품질보증 정가제, 홈딜리버리 서비스, 72시간 내 환불제, 연 2회 ‘찾아가는 케어 서비스(1년간 무상제공)’ 등 서비스도 마련했다. 오토플러스 관계자는 “비대면 중고차 거래 전...
`SK증권·신한금투` 혁신금융 지정…"채권중개 등 특례 부여" 2019-12-19 12:01:00
대면 서비스를 말한다. 금융위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개인투자자에게 다양한 채권의 투자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금융위는 또 신한금융투자에 대해 온라인 플랫폼 사업자의 금융투자 상품권 판매 행위가 자본시장법상 투자중개업에 해당하지 않도록 특례를 부여했다. 앞서 지난 10월 한국투자증권이 이와...
핀테크업체, 오픈뱅킹 참전…"5개 계좌 동시 송금·수수료 파격 인하" 2019-12-18 16:04:46
등의 새로운 서비스를 내놨다. 오픈뱅킹 도입을 계기로 비대면 금융 시대의 주도권을 차지하려는 은행과 핀테크사 간 경쟁이 한층 가열될 전망이다. “연결을 통해 혁신한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결제원은 18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오픈뱅킹 출범행사’를 열고 정식 서비스 시작을 공식화했다....
KB국민카드, 수화·음성·느린말 서비스로 금융 취약층 포용…고객 신뢰 얻었다 2019-12-17 17:48:21
회사는 ‘고객의 소리(VOC)’를 대면 방문, 전화, 팩스, 이메일, 홈페이지 등 5개 채널로 받고 있다. 민원 관리를 위한 별도 전산 시스템을 마련해 접수와 검토, 회신 등 VOC 처리 전 과정을 모니터링하고 있다. 잦은 민원 신청 건은 즉시 담당부서에 알려 제도 개선을 건의한다. 업무 방식을 재빨리 전환하는 게...
"모든 은행 연동되는 체크카드로 핀크 '1000만 플랫폼' 키울 것" 2019-12-15 18:26:26
2016년 출범한 핀크는 간편송금, 자산관리 등 비(非)대면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핀테크 업체다. 현재 앱(응용프로그램) 사용자 수는 약 250만 명. 출범할 때 금융과 정보통신기술(ICT)이 결합한 회사라는 점에서 각광받았다. 하지만 토스와 카카오페이 등 대형사만큼은 성장하지 못했다. 권 대표는 “하나금융 출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