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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車보험 전화마케팅 줄어들까'…고객정보 이용 제한 2013-04-14 12:00:32
고객 정보 조회 가능 기간도 2년이내로 제한했다. 보험 정보의 오남용 등 소비자 관련 민원을 한꺼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자동차보험정보 고객센터(www.kidi.or.kr) 인력도 확충했다. 보험개발원 관계자는 "자동차 보험 만기가 임박하면 여러 보험사에서 자사 보험을 들라는 전화가 폭주한다는 민원이 많았다"...
신라저축은행 영업정지…15일부터 영업재개(종합) 2013-04-12 17:55:59
예금보험금과 개산지급금을 받을 수 있다. 후순위채 불완전판매로 피해를 본 투자자는 여의도 금감원의 '금융민원센터'에신고하면 된다. 신라저축은행은 지난해 금융감독원 검사에서 9월 말 기준 자본이 708억원 잠식되고 국제결제은행(BIS) 기준 자기자본비율이 -6.06%로 급락한 것으로 드러났다....
휴대전화 보험 무용론 확산…자기부담금만 수십만원 2013-04-09 06:01:19
대중화로 휴대전화 보험 가입자가 많았던 초기에는 주로 '보험금 지급지연'이나 '까다로운 접수절차'에 대한 민원이 많았으나 최근 민원의 80% 이상은 '과도한 자기부담금'에 몰려 있다. 최근 출고가 90만원짜리 휴대전화를 분실해 보험 처리할 때 가입자가 내는 자기부담금만 28만~34만원에...
<4년차 보험설계사 고백…"자폭계약·서명위조 난무">(종합2보) 2013-04-08 11:41:34
채워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지난해 금감원에 접수된 보험 민원 4만8천31건 가운데 설계사의 보험 모집 관련 민원은 1만3천493건으로 가장 큰 비중(27.8%)을 차지했다. 불완전 판매와 직결되는 보험금 산정·지급 민원이 1만 3천 건(26.8%)으로 뒤를 이었다. 금감원은 올해 보험 민원 감축을 최우선 과제로...
<4년차 보험설계사 고백…"자폭계약·서명위조 난무">(종합) 2013-04-08 08:20:27
<<금감원의 보험민원 감축 대책에 실효성이 의문시된다는 내용을 추가하고 일부 표현을 수정.>>"실적압박·해촉위협에 울며 겨자 먹기로 민원 유발" 보험설계사들이 '자폭계약'은 물론 서명을 위조하는 불법 계약까지 서슴지 않는다는 증언이 나왔다. 최수현 금융감독원장이 보험 민원 감축에 팔을...
<4년차 보험설계사 고백…"자폭계약·서명위조 난무"> 2013-04-08 06:01:06
잘못 채워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지난해 금감원에 접수된 보험 민원 4만8천31건 가운데 설계사의 보험 모집 관련민원은 1만3천493건으로 가장 큰 비중(27.8%)을 차지했다. 불완전 판매와 직결되는보험금 산정·지급 민원이 1만3천건(26.8%)으로 뒤를 이었다. zheng@yna.co.kr eun@yna.co.kr(끝)<저 작 권...
"보험민원 줄여라" 금감원, 보험사 압박 2013-04-05 17:05:42
금융감독원이 “민원을 대폭 줄이라”고 보험사를 압박하고 나섰다. 이에 따라 보험사는 이달 중 민원 감축 계획을 만들고, 7월에는 분기별 이행 실적을 금감원에 내야 한다. 김수봉 금감원 부원장보는 5일 40개 생보·손보사 최고경영자(ceo)들과 회의를 열고, 이 같은 방침을 전달했다. 보험금 미지급 사례에 대한...
"보험민원, CEO가 줄여라" 2013-04-05 15:00:04
"보험민원 감축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서 검사역량을 집중하려고 합니다. 소비자 권익을 침해하는 보험금 미지급 사례가 많이 문제가 되고 있는데,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보험금 미지급 사례가 확인되는 경우에는 즉각 시정조치하고 재발방지 대책을 수립해서 저희쪽(금감원)에 보고하도록 조치했습니다." 지난해...
금감원, '보험민원 감축' 핵심과제로 선정 2013-04-05 09:40:00
금융감독원이 '보험민원 감축'을 핵심과제로 선정해 추진한다.금감원은 5일 보험산업의 신뢰도 제고를 위해 ‘보험민원 감축’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가시적인 효과가 있을 때까지 검사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지난해 금감원에 접수된 보험민원은 전체 민원의 과반을 넘었을 뿐만 아니라, 실손의료보험...
금감원 "보험민원 CEO가 줄여라" 2013-04-05 08:40:14
금융당국이 보험사 최고경영자(CEO)들에게 민원을 줄일 것으로 강하게 권고했습니다. 금융감독원은 5일 보험사 최고경영자 회의를 열고 강력한 민원 감축 의지를 전달하며 CEO 역할을 강조했습니다. 금감원은 과거 민원 발생 원인을 분석해 향후 2년간 민원 감축 계획과 구체적인 이행 방안과 실적을 제출, 보고하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