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 CEO 선호브랜드 대한항공·에쿠스·발렌타인> 2013-01-23 11:15:32
호텔, 카스(맥주),우루사(영양제) 등도 인기가 높았다. 가장 좋아하는 소주 브랜드는 작년 '처음처럼'에서 올해는 '참이슬'로 역전됐고백화점은 롯데에서 신세계로, 아웃도어 제품은 노스페이스에서 K2로 바뀌었다. hopema@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정부, 식품값 인상 전면조사…부당인상 확인땐 환수 2013-01-21 17:23:19
역시 최근 밀가루와 소주, 두부와 콩나물, 고추장 등 대선 이후 가격이 급등한 제품 중심으로 원가 분석 및 인상 시기에 대해 모니터링에 착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식품업체들은 “정부가 서민생활 안정을 명분으로 공정위와 국세청까지 동원하겠다는 것은 강압적 행정”이라며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한 업체...
정권 교체기 '식탁물가' 잡는다 2013-01-21 17:14:50
최근 밀가루와 소주, 두부와 콩나물, 고추장 등 대선 이후 가격이 급등한 제품 중심으로 원가 분석 및 인상 시기에 대해 모니터링에 착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대선 이후 각종 가공식품 가격이 약속이나 한 듯 일정한 주기를 두고 연쇄적으로 오른 배경에 주목하고 있다. 일례로 대선 직후 ‘빅3’ 메이저 제분업체들은 열흘...
처음처럼 가격 8.8% 인상…위스키·수입 맥주도 올려 2013-01-17 17:11:04
새해 들어 소주 맥주 위스키 등 주류가격 인상이 잇따르고 있다.롯데주류는 19일부터 소주 ‘처음처럼’의 360㎖ 출고가격을 868.9원에서 946원으로 8.87% 올리기로 했다. 1.8ℓ 페트 제품도 3266.5원에서 3494.7원으로 인상한다. 20도 ‘진한 처음처럼’ 360㎖는 889원에서 961.4원으로 8.14% 오르고, 저도 소주 ‘순한...
물가지표는 내리고 체감물가는 오르고 2013-01-17 16:34:20
원화강세가 이어지면서 수입원자재 가격 내림세가 제품 생산가격에 반영되면서 공산품을 중심으로 하락하는데 기인" 하지만 일반 서민들이 느끼는 체감물가는 여전히 높습니다. 식탁에 오르는 신선식품 물가가 급등했기 때문입니다. 신선식품 가격은 12월 들어 6.8%나 상승했습니다. 불과 한 달 만에 배추 46%,...
<세법 시행령 어떻게 바뀌나>-3(끝) 2013-01-17 15:16:22
제품의 범위를 에너지이용 합리화법 제15조에 따른 에너지효율 1등급이거나 1등급보다높은 제품(에너지 프런티어 제품)으로 규정한다. ◇주세법 시행령 ▲주류 첨가재료 추가 = 탁주 및 소주의 첨가재료에 사카린나트륨을 추가하고,과실주의 첨가재료에 아스코르빈산(비타민C)을 추가한다. ▲주류 제조시설...
보험료 2억원 초과 `즉시연금'에 소득세 매긴다 2013-01-17 12:00:31
가방의 범위는 `핸드백, 서류가방, 배낭, 여행가방,지갑 및 이와 유사한 제품'으로 규정해 악기케이스, 스포츠용품 가방 등은 제외된다. 탁수와 소주를 만들 때 넣을 수 있는 첨가물에 사카린나트륨을, 과실주 첨가물에 아스코르빈산(비타민C)을 각각 추가했다. justdust@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부산·경남]대선주조, ‘즐거워예’ 새 TV광고 선보인다 2013-01-17 10:22:55
저도소주 ‘즐거워 예’ 리뉴얼 제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tv 광고를 선보인다.대선주조는 17일 ‘천연암반수 100%’ 와 ‘부산 소주’의 콘셉트를 강조한 ‘즐거워 예’ tv 광고를 방영한다고 밝혔다.새롭게 선보이는 광고는 천연암반수 100%로 만든 소주라는 점에 초점을 맞춰 소비자들에게 깨끗한 소주...
`참이슬`이어 `처음처럼`도 가격 인상 2013-01-17 09:13:54
롯데주류는 19일부터 `처음처럼` 등 소주제품의 출고가를 평균 8.8% 인상한다고 17일 밝혔다. 하이트진로가 1개월전 참이슬 등 소주 출고 가격을 8.19% 올린 것에 뒤이은 것이다. 롯데주류의 소주 출고가는 2009년 이후 4년 만에 인상되는 것이다. 대상 품목은 처음처럼, 산처럼, 담금소주 등 3개 제품군이다. 주력...
롯데주류, `처음처럼` 등 소주값 평균 8.8% 인상 2013-01-17 09:10:38
롯데주류(대표 이재혁)가 19일부터 `처음처럼` 등 소주 제품의 출고가를 평균 8.8% 인상합니다. 2009년 이후 4년만에 인상하는 것으로 대상 품목은 처음처럼, 산처럼, 담금소주 등 3개 제품군입니다. 이에 따라 `부드러운 처음처럼`의 360㎖ 병 제품 출고가는 868.9원에서 946원으로 8.87% 인상되며, 1.8ℓ 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