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호가든의 '방패'는 무슨 뜻?…주류 브랜드의 숨겨진 이야기들 2013-05-15 10:59:49
원액으로 만들어지는 로얄 살루트의 역사적 의미는 병 디자인에서 잘 나타난다. 루비, 에메랄드, 사파이어 등 3가지 색상으로 이루어진 디자인은 영국 군주의 왕관을 장식하는 보석들을 의미한다. 또 영국의 일급 장인들이 16세기 에든버러 성을 지키는데 공헌한 '몽즈 메그'라는 대포의 포신과 스코틀랜드의 왕 로버...
무똥까데, 칸 영화제 한정판 2013-05-14 18:23:49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와인으로 1992년 칸 영화제 공식 와인으로 지정된 이래 올해로 22년째 쓰이고 있다. 이번 한정판은 영화를 상징하는 필름 무늬와 칸 영화제 로고를 와인 병에 새겨 넣은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4만원대이며 전국 할인점, 백화점, 전문점 와인나라에서 판매한다.최만수 기자 bebop@hankyung.com...
[Travel] 빙하의 속살로 채운 쪽빛…만년의 세월 녹아들었네 2013-05-12 17:07:06
정도로 작다. 노천카페를 겸한 레스토랑엔 오슬로와 마찬가지로 와인과 맥주 한 잔을 시켜놓고 몇 시간이고 앉아서 수다를 떠는 ‘광합성족’으로 붐빈다. 햇살 속에 빛나는 나라, 노르웨이는 그렇게 마음 속에 들어왔다. 오슬로=김규한 기자 twins@hankyung.com ■ 여행 팁 오슬로는 인천공항에서 9시간 걸린다. 시간...
블랙스미스, 이탈리아 맥주 페로니와 나이트 메뉴 출시 2013-05-09 09:47:09
건강한 천일염, 치즈, 허브를 곁들여 맥주와 와인, 칵테일 등의 안주로 제격이다. 또한 치킨 윙, 스파이시 폭립, 새우 튀김, 베이비 버거, 감자튀김으로 구성된 모듬 안주 ‘스미스 바스켓’은 다양한 입맛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풍성하게 마련되어 저녁 식사 후 간단한 주류와 함께 즐기기 좋다. 블랙스미스는 이번 이탈...
몬테스 와인 신제품 출시…35% 할인 판매 2013-05-01 16:59:33
칠레 와인 ‘몬테스’는 1일 아우터 리미츠 cgm(16만원) 등 신상품 5종을 출시했다. 아우터 리미츠 피노누아(14만원), 아우터 리미츠 소비뇽 블랑(5만8000원), 몬테스 알파 말벡(4만3000원), 몬테스 트윈즈(3만9000원) 등이다. 이 회사의 ‘몬테스 알파’는 국내 수입 와인 중 처음으로 누적판매량 500만병을 돌파한 인기...
보르도 와인에 취한 中…수요 급증에 '보르도 지수' 치솟아 2013-04-28 17:13:53
점차 보르도에서 눈을 떼는 추세다. 반면 보르도 와인업계는 적극적으로 중국 공략에 나서고 있다. 보르도 대표 와이너리인 샤토 무통 로쉴드(사진)는 2010년 중국 시장을 겨냥해 중국인들이 좋아하는 행운의 숫자 ‘8’을 병에 새겨넣은 2008년 빈티지 와인을 특별 판매했다. 결과는 성공작이었다. 순식간에 매진된 것이다...
‘남사’ 태미커플 케미 폭발 2013-04-26 15:36:54
전구에 비춰 아름다운 색깔을 내는 와인 잔과 와인 병, 태상의 목소리는 사랑의 노래였다. 태상은 사춘기 소년처럼 조심스럽고 긴장한 채 미도의 입술로 다가갔다. 태미커플을 감싸고 있는 아우라를 시청자들은 숨죽여 지켜봤고 가슴 떨림을 느꼈다.하지만 그들의 공간을 밖에서 지켜봐야만 했던 한 남자가 있다. 바로...
"장자 세습은 없다" 가업승계 무한경쟁…700년 이어온 伊 와이너리 명가의 비밀 2013-04-25 17:26:45
프레스코발디 와이너리 ceo 年 900만병 생산·87개국 수출 "혁신 위해선 라이벌과도 제휴" “‘우리는 와이너리(와인 양조장)의 소유주가 아니라 수호자’라고 강조해 온 아버지의 말씀에 프레스코발디 700년 역사를 가능하게 한 경영철학이 들어 있습니다.” 한국 와인시장을 둘러보기 위해 최근 방한한 이탈리아 최대...
싱글몰트 위스키 세트 2억원 2013-04-24 17:08:42
한 해도 빠지지 않고 보존돼 있는 빈티지 싱글몰트 위스키다.병당 가격은 90만원에서 1600만원까지며 45병 한 세트 값은 2억원이다. 서울 한남동의 전문바 ‘볼트바’에서 단독 판매한다. ▶ 생각보다 술 덜 마시는 한국인▶ 몬다비 와인 50% 할인▶ 무학 '전국구 소주' 되나…16.9도 '좋은데이' 돌풍에...
무학 '전국구 소주' 되나…16.9도 '좋은데이' 돌풍에 점유율 2위 재탈환 2013-04-23 17:03:11
인수·합병(m&a)을 거치는 과정에서 지역 영향력이 급격하게 떨어진 게 점유율 확대의 주된 요인으로 작용했다. 무학은 작년 하반기부터 서울 강남에서 마케팅을 벌이며 본격적인 전국구 진출을 노리고 있다. 맥주시장에서는 오비맥주와 하이트진로 간 격차가 소폭 줄었다. 오비맥주의 시장점유율은 61.2%에서 58.9%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