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소비 신인류 PB족이 뜬다] 이마트표 갈비탕·롯데슈퍼표 두부…별 게 다 있네 2013-02-01 17:19:34
7가지 상품을 판매해 지난해 간편가정식 매출을 전년 대비 96.6% 끌어올렸다. 이 브랜드가 나오면서 gs25 매장 즉석식품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간편가정식의 비중도 1%대에서 20.6%로 수직 상승했다. 홍성준 gs리테일 md개발팀 과장은 “gs25는 소용량의 간편가정식 개발에 주력하고 gs수퍼용 pb는 3~4인 가구가 푸짐하게...
불황 속 서비스 지출 소비재 구입…복합몰 등 소비변화 대응이 관건 2013-01-31 15:30:35
있다. 편의점은 점포 콘셉트의 다양화, 즉석가공식품 강화, 알뜰폰 판매 등을 통해 객단가(1인당 구매단가) 상승에 힘을 쏟고 있다. 홈쇼핑은 가전 비중을 대폭 줄이고 의류, 이·미용품, 잡화 중심의 상품전략을 구사하고 있다.홈쇼핑은 상당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백화점은 경기 불확실성에 따른 중간 고객층의 이탈로...
제과협회, 적합업종 지정 촉구 "대기업, 사업 철수·이양해야" 2013-01-29 18:21:14
“즉석식의 빵, 케익, 생과자 등을 직접 구워서 일반 소비자에게 판매하거나 접객시설을 갖추고 구입한 빵, 케익 등을 직접 소비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제과점업 (한국표준산업분류상 세세분류코드 56191)은 명백히 중소기업 적합업종에 해당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상생협력법 제32조 제1항 제1호는 대기업이 가맹점을...
[VPR] LG전자, 2013 CES서 ‘고화질’과 ‘스마트’로 승부한다 2013-01-17 09:05:58
예약판매를 시작하며 세계 프리미엄 tv시장 선점에 나선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획기적인 디지인의 tv를 내 놓으며 올해 세계 tv 시장을 재편하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 lg전자는 ‘ㄹ’자 비대칭 구조 스탠드 디자인의 올레드 tv(모델명: ea8800)를 처음 선 보인다. 스마트폰 보다 얇은 두께에 슬림한 비대칭 구조...
CJ제일제당, 양념류 할인 2013-01-16 17:29:47
대형마트에서 명절 요리에 많이 쓰는 주요 제품을 10~54% 할인 판매한다.식용유·올리브유·포도씨유는 10~20%, 부침가루·튀김가루는 20%, 동그랑땡은 25%, 두부는 30%, 고추장은 최대 54% 저렴하게 내놓는다. 만두·즉석밥·조미료는 가격 30% 할인과 함께 ‘1+1’ 증정 행사도 벌인다.▶ 박신양이 자랑한 ƍ천만원대...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한국미니스톱, 즉석식품 다양화…점포 위생 순회 점검 2013-01-16 15:30:46
상품을 선보였다. 점보후라이드치킨과 점포에서 즉석 가공하는 햄버거는 매년 30% 이상의 매출 성장을 보이며 인기를 끌고 있다. 즉석 패스트푸드 상품 외에도 도시락을 비롯한 삼각김밥, 말이주먹밥 등 식사 대용 상품도 다양화하고 있다. 말이주먹밥 매출은 미니스톱 전체 주먹밥류 매출의 약 25%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다...
'디카시대'에도 즉석 카메라 잘 나가네 2013-01-09 15:30:29
판단해 시장에서 발을 뺐지만 후지필름은 그 이후 지난해까지즉석 카메라 시장에서 연평균 39%의 성장률을 이뤄냈다. 지난 4년간 스마트폰 시장의 평균 성장률(30%)을 넘는 수치다. 2011년 세계적으로 140만대의 즉석 카메라가 팔려나갔고, 그중 20%인 28만대가 한국 시장에서 팔렸다. 현재 ‘인스탁스 미니8’ 등 미니 라...
겨울 축제의 꽃, 빙어 낚시 한번 가실래요? 2013-01-04 13:51:56
㈜두코(대표 강창동)의 윈터솔넷 등에서 판매하는 ‘윈터솔젠’은 특히 많은 관광객들 사이에서 추천받는 평지용 아이젠이다. 등산용 아이젠처럼 체인이나 갈퀴형으로 되어있지 않고 부착형 특수 고무 재질로 되어 있어 평지를 걷기에 무리 없다는 것이 장점이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2013 대전망] 식품업계 신성장동력 3대 화두…'프리미엄·소용량·간편식' 2013-01-03 15:30:31
수혜주로 꼽히는 즉석밥은 올해도 가파른 성장을 이어갈 전망이다. cj제일제당은 ‘햇반’의 연간 판매량이 2011년에는 1억개를 조금 넘겼으나 올해는 2억개를 가뿐히 돌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1인 가구의 고민을 풀어주는 ‘싱글족 맞춤형’ 상품도 쏟아지고 있다. 다른 반찬 없이 밥에 비비거나 빵에 찍어먹으면 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