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최성재 이마트 식품본부장 "이마트 자체상표, 세계로 수출할 것" 2013-03-10 16:55:32
“이마트 pl제품의 품질·가격 경쟁력이 해외시장에서 통할 것”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이마트는 2010년부터 푸덱스 재팬 측으로부터 참가요청을 받았고, 이번에 메인관 중심에 부스를 설치해 20여개 pl제품을 선보였다. 이마트는 일본 대형유통업체와 올해 안으로 pl제품을 수출·수입하는 양해각서(mou)를 맺었다. 최...
한수원, 업무진행상황 사내 공개 추진 2013-03-10 15:30:57
BPM 시스템을 구축해 구매, 자재, 품질관리 등 핵심 분야에 우선 도입한다. 업무 진행 상황이 공개되고 사내 감시가 가능하므로 규정에 어긋난 처리를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한수원은 기대하고 있다. 그간 발전소별로 이뤄진 구매·자재 관리도 BPM으로 사내에 공개된다. 한국수력원자력의 한 관계자는...
8가지 주름펩타이드 3GF 재생크림출시 2013-03-10 10:01:00
무조건적인 명품 찬양에서 벗어나 품질은 비슷하며 가격이 저렴한 실속소비 방향으로 전환되면서 소위 ‘저렴이 버전’ 제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일부 저급한 제품들을 제외하고 제대로 만들어진 ‘저렴이 버전’ 제품은 명품 브랜드 제품과 동등한 품질을 가진다. 그러나 이 제품들은 명품 브랜드가 진행하는...
소셜 최초 3GF 성분의 재생크림출시 2013-03-08 18:11:13
무조건적인 명품 찬양에서 벗어나 품질은 비슷하며 가격이 저렴한 실속소비 방향으로 전환되면서 소위 ‘저렴이 버전’ 제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일부 저급한 제품들을 제외하고 제대로 만들어진 ‘저렴이 버전’ 제품은 명품 브랜드 제품과 동등한 품질을 가진다. 그러나 이 제품들은 명품 브랜드가 진행하는...
[한경과 맛있는 만남] 박순호 세정 회장 "70~80년대 '인디안 셔츠'로 대박…없어서 못 팔았죠” 2013-03-08 17:49:31
아니다”며 “그러나 브랜드의 이미지 관리 차원에서 적자가 나더라도 해야 되는 게 백화점 사업”이라고 설명했다. 세정의 대표 브랜드인 인디안은 백화점 내 남성 캐주얼 부문에서 매출 상위권이어서 인지도가 낮은 신규 브랜드 등에 비해 백화점 수수료를 적게 내는 편이다. 하지만 신규 브랜드 등은 백화점에 들어가...
현대차, 27년 만에 美서 800만대 돌파 2013-03-08 16:35:53
`품질혁명`을 두고 뉴욕타임즈 등 미국 언론들이 보인 반응입니다. `엑셀`을 앞세우며 미국 시장에 진출할 당시만 해도 현대차의 브랜드 인지도는 전무한 상태. 다행히 엑셀이 첫 해에 16만 대를 판매할 만큼 큰 관심을 받기도 했지만 정비망 부족과 품질관리 미흡은 곧바로 소비자의 외면으로 이어졌습니다. 하지만...
농산물 직거래법 만든다…축산물 유통단계는 축소 2013-03-08 11:01:32
이 사업은 등산화, 변액연금보험, 유모차 등의 품질과 가격을 비교한 정보를 내놓아 시장에 큰 영향을 미쳤다. 품질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된 제품의 매출이 오르거나 고가의 수입제품 가격이내려가기도 했다. 변액연금보험은 소비자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제도가 개선됐다. 올해는 김치냉장고, 공기청정기와 같...
현대차 美 누적판매 800만대...베스트 셀링카는? 2013-03-08 09:02:48
따른 정비망·품질관리 부족으로 미국 진출 초기에 브랜드 이미지가 추락하는 심각한 결과를 낳았다. 이후 현대차는 1999년 정몽구 회장의 취임 이후 품질 우선 경영으로 성장했다. 주요 미국 언론은 현대차의 품질 제고에 대해 "개가 사람을 물었다"거나 "지구는 평평하다"는 표현으로 놀라움을 드러냈다. 2005년에는...
현대차, 미국서 누적판매 800만대 '돌파' 2013-03-08 08:22:00
판매증가에 따른 정비망 부족과 철저한 품질관리 미흡으로 미국 진출 초기, 브랜드 이미지 추락이라는 심각한 결과를 초래했었다.현대차는 그러나 1999년 정몽구 회장의 취임 이후 정몽구 회장 특유의 품질 최우선 경영과 현장경영으로 품질 면에서 비약적인 발전을 이뤄냈다는 것. 특히 뉴욕타임스 등 주요 미국 언론들은...
한국타이어,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5년 연속 1위 2013-03-07 15:33:21
특히, 기술력과 품질 바탕으로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펼친 결과 브랜드 인지도 항목에서 타 업체와 큰 차이를 벌릴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이 회사 서승화 대표이사 부회장은 "r&d투자와 철저한 품질 관리, 마케팅 활동 등을 통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타이어 브랜드로 인정받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