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엠케이전자 "글로벌 소재 제조사로 도약" 2011-10-27 18:08:58
엠케이전자의 이번 준공은 산업적 의미가 깊습니다. 메모리반도체 뿐 아니라 가전제품, 통신, 자동차 등 모든 산업에서 반드시 들어가는 시스템반도체 산업 확대를 위해서도 핵심소재인 본딩와이어의 가격을 낮추는 게 핵심이기 때문입니다. 이와 함께 전자기기의 기능은 늘리고, 부피는 줄여여하는 산업 흐름상, 기존...
[가업을 잇는 DNA] 장인의 고집 `안성맞춤 유기공방` 2011-10-27 10:59:28
고이 간직해둔 놋그릇 주발에 밥을 담아 따듯한 아랫목에 묻어두곤 했던 정겨운 풍경. 불과 반세기 전의 그리운 풍경이다. 이 정겨운 풍경을 연출했던 유기가 알루미늄과 스테인레스 제품에 자리를 내주면서 사양길로 들어섰다가 최근 웰빙바람을 타고 다시 전성기를 누르고 있다 그 중에서도 안성의 가죽꽃신과...
락앤락, 2020년 매출 10조원 목표 2011-10-25 18:10:32
파악한 현지화와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 때문. 각 제품별로 생산과 판매, R&D, 마케팅 투자 등을 중국 현지시장에 맞게 신속히 결정한 것이 주효했습니다. <인터뷰: 안병국 락앤락 중국총괄 사장..."중국을 잡아야 세계 큰 시장을 잡는다는 생각을 했다. 브랜드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조했다. 모든 제품을 한국에서 수입...
내년부터 휴대폰 가격 표시된다 2011-10-20 17:24:12
또 ‘공짜 휴대폰’이라고 해서 샀지만 매달 날아오는 영수증에는 통신비와 별도로 휴대폰 할부 금액이 적혀 있습니다. 이에 지식경제부는 내년부터 휴대폰 가격표시제를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직영점이나 전속대리점, 온라인판매사이트, TV 홈쇼핑 등 모든 유통망은 판매하는 단말기 제품의 가격을 공개해야...
[11일 조간신문 브리핑] 2011-10-11 06:44:53
4년치 신제품 기획 완료" 스티브 잡스가 자신의 죽음을 예감하고 향후 4년치 신제품 개발 계획을 세워 애플 경영진에게 전달했다고 외신이 10일 전했습니다. 이 외신은 "스티브 잡스가 1년 전부터 애플의 미래를 보장해 줄 제품에 대한 청사진을 그리는 작업을 해왔다"며 "앞으로 4년 동안은 잡스의 기획력과 창의력이 담긴...
‘수퍼 엔고’ 산업계 비상 2011-10-08 09:47:08
이후 강세를 보이기 시작한 엔화는 당초 하반기로 접어들면서 지진 복구 수요에 힘입어 약세로 돌아설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하지만 글로벌 경제위기와 맞물려 지난달 중순 200원 넘게 급등한 원엔 환율은 현재 1530원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수퍼 엔고’ 현상은 전기전자와 자동차부품, 화학업계에게 부담입니다....
늦어지는 LTE, 제조사 `타격` 2011-09-23 17:45:39
출시가 예정된 제품입니다. 제품은 나왔지만 소비자들이 언제 이를 이용할 수 있을 지는 미지수입니다. 4G 제품에 맞는 새로운 요금제가 아직 없기 때문입니다. 당초 9월 20일 경에 나올 것으로 예상됐던 LTE 요금제는 방통위의 인가를 받지 못하며 미뤄졌습니다. 이에 따라 제조사들이 타격을 입게 됐다는 분석입니다....
[문전성시 24시] 오래된 명품, `신상`되다, 명진사 2011-09-22 10:41:15
이 어려운 제품도 감쪽같이 수선해 주기 때문에 명품을 사고 쓰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꽤나 유명한 장소다. 경기도 인근 지역은 물론이고, 해외 거주 고객들까지 이곳을 찾는다는 국내최고의 명품 수선전문점 `명진사`를 운영하는 주인공은 바로 수선의 달인으로 알려진 김상식 대표다 그는 가방 제조 공장을 운영했던...
정유사 실적 또 최고 ...기름값 어떡해? 2011-04-29 16:58:24
S-OIL도 만만치 않습니다. S-OIL은 영업이익이 6467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무려 1017.9% 늘어난 실적입니다. 매출액은 같은 기간 대비 56.6% 증가한 6조8188억 원, 당기순이익은 5458억 원으로 나타났습니다. S-OIL도 국제유가 상승에 힘입어 국제적 석유화학제품의 수요증가와 석유제품 수출증가로 높은 실적...
''뽀롱뽀롱'' 애니 마케팅이 뜬다 2011-04-08 18:12:37
등 친근한 애니매이션 캐릭터들이 최근 기업들의 마케팅에 쓰이고 있습니다. 단기적인 광고효과 보다는 좀 더 긴 안목으로 고객들에게 다다가겠다는 전략입니다. 어예진 기자입니다. <기자> 어린이들 사이에서 최근 인기를 끌고있는 3D 에니메이션 로보카 폴리입니다. 변신 가능한 자동차들이 구조활동을 통해 어려움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