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 3세대 TV 기술 종주국 부상> 2013-01-02 11:15:40
이 때문에 유수한 업체들이 제품화에 나섰으나 양산 기술상의 어려움 때문에 실패했다. 일본 소니는 2007년 세계 처음으로 11인치 올레드 TV를 내놓았지만 가격이 비싸팔리지 않자 방송·의료 분야의 업무용 모니터를 개발해왔다. 삼성은 2004년 당시에는 최대인 17인치 올레드 디스플레이를 처음 개발하는...
[특집-2013 새희망 새증시①] "올해 글로벌 경기 변곡점, 美 재정절벽-동북아 이슈 관건" 2013-01-02 11:09:29
이 몇 년 동안 흑자를 낸 나라가 적자를 내고 있다. 이는 불가피한 측면이 있다. 제3국에서 일본제품과 경쟁을 할 때는 가격보다 품질경쟁으로 나갈 수밖에 없다. 국내에서는 서비스 문제에 있어 한동안 일본인 관광객들이 무척 많이 왔는데 그런 영향도 받는다. 그런 측면에서 보면 대일관계를 한류, 여러 가지 문화적인...
한 겨울 낭만 캠핑으로 '힐링' 하세요 2013-01-02 11:00:40
캐주얼의 고급스러움과 클래식함을 지닌 이 제품은 남녀공용으로 커플룩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며, 몸에 자연스럽게 맞는 슬림하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다양한 컬러 선택이 가능하다. 비교적 심플한 스타일로 캠핑뿐만 아니라, 다양한 캐주얼 룩에도 코디가 용이하다. 키즈맘 김예랑 기자 yesrang@hankyung.com
이건희 "도전, 또 도전해 성장의 길 개척하자" 2013-01-02 11:00:29
기업경쟁력의 차이가 확연히 나타나며 강한 자만이 살아남는다", "삼성의 앞날은 1등 제품이 얼마나 되느냐에 따라 결정될 것"이라며 위기의식을 일깨운 이 회장은 "변화의 흐름을 앞서 읽고 신사업을 찾아내야 한다", "시장은 넓고 기회는 열려 있다"는 등의 말로 도전의식을 자극했다. 이 회장은 삼성의 위상이...
이건희 회장 "성장의 길 개척해야" 2013-01-02 11:00:00
이라 예상하며 "삼성의 앞날은 1등 제품과 서비스가 얼마나 되느냐에 따라 결정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미래를 위한 확실한 투자는 인재 육성임을 역설하고 "우수한 인재를 뽑고 각자의 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만들어 줘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회장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도...
[뷰티신상] 투명한 ‘유리피부’로 가꿔주는 뷰티 아이템 2013-01-02 10:59:53
데 도움을 주는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이 잇달아 출시되어 화제다. 특히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잇 아이템들은 많은 여성들 사이의 눈길을 끌고 있다. 탱탱하고 윤기 나는 피부는 동안 미인의 조건이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이유다. 각종 천연 성분을 함유하여 건강한 피부로 관리할 수 있는 제품에는...
美법원, 삼성전자 매출자료 비공개 요구 기각 2013-01-02 10:52:32
법원이 애플과 소송 과정에서 매출 자료를 공개하지 않도록 허용해 달라는 삼성전자의 요구를 기각했다.1일(현지시간) 외신에 따르면 미국 캘리포니아 연방지방법원의 루시 고 판사는 이같이 결정했다.삼성전자는 법원에서 소송과 관련된 제품이 특정 기간에 얼마나 팔렸는지를 공개하라는 명령에 대해 "항소심 결과가 나올...
LG전자, 55인치 올레드TV 세계 최초 출시(종합) 2013-01-02 10:51:26
제품 양산에 성공함에 따라 LG전자는 앞으로 초고화질대형 TV 시장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할 것으로 보인다. 이 제품은 스마트폰보다 얇은 4mm대의 두께와 대형 TV로는 초경량인 10kg의 무게로 초슬림 디자인을 구현했으며, 무반사 코팅 처리 기술로 외부광의 간섭을 최소화해 시청 환경을 최적화했다. OLED는...
신격호 롯데 총괄회장, 내실경영·해외사업 확장 주문 2013-01-02 10:51:19
것이 무엇보다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다 적극적인 자세로 지금보다 더 구체적이고 세밀하게 전략을 수립해 해외사업에 매진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셋째,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브랜드 가치 제고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그룹 각 계열사마다 보유한 좋은 제품과 서비스가 글로벌 시장에서...
쌍용차, 작년 판매 12만대 돌파…전년比 6.8%↑ 2013-01-02 10:28:26
밝혔다. 이는 전년대비 6.8% 증가한 것이다. 특히 내수판매는 코란도 C와 코란도 스포츠 등 제품개선모델의 판매 호조로 전년보다 23.4% 늘어나며 업계 최대 성장률을 기록했다. 대러시아 수출이 3만2천328대로 단일국가로는 처음으로 3만대를 돌파했다. 이에힘입어 해외판매가 역대 최대 수출실적을 달성했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