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보험민원 줄여라"…보험사들 민원 감축계획 만든다 2013-04-05 08:18:57
금융권 전체 민원의 절반 넘어…금감원, 감축 이행실적 점검 보험회사는 이달 중 보험민원 감축계획을 만들고, 오는 7월 분기별 민원 감축 이행실적을 금융감독원에 내야 한다. 금감원은 지난해 접수된 보험민원이 전체 금융권 민원의 절반을 넘는 4만8천471건에 달했을 뿐 아니라 전년 대비 증가율도 18.8%로...
유상호 한국투자증권 사장 "ELS 열풍 이을 '명품' 만들어 증권업계 확실한 리더 될 것" 2013-04-04 15:30:36
민원으로 올라온 신입사원 후보들의 명단을 쭉 뽑아본 적이 있습니다. 50명 뽑기로 했는데 합쳐 보니 200명은 족히 됐죠. 이 중에서 기준을 통과한 3~4명만 뽑았습니다. 그후로 민원이 들어오긴 했는데, 그때마다 미안하다는 말만 되풀이했더니 지금은 거의 사라졌습니다.”▷증권업계가 어려운데 작년에도 신입사원을...
최수현 금감원장 "민원 감축에 팔 걷어붙인다" 2013-04-01 11:55:29
자신이 주재하고 각 권역의 임원이 참석하는 '민원 점검의 날'을 매월 열기로 했다. 최 원장은 또 조만간 단행될 조직개편에서 민원 감축 대책을 전담하는 조직을새로 만들겠다고 공언했다. 그는 지난달 기자간담회에서도 보험 민원을 대폭 줄이겠다고 밝힌 바 있다. 최 원장은 금융회사 검사 결과를...
최현만·정태영·나동민…'보험 초보' CEO 돌풍…싸고 친근한 보험으로 인기몰이 2013-03-31 17:18:16
보험사별 민원율’ 지표에서 전체 생보사 19곳 중 최저치를 기록했다. 보유계약 10만건당 고객불만 건수가 6.3건에 불과했다. 이 회사는 작년 10월 보험업계 최초로 대출금리 상한제를 도입, 신용대출 금리를 최고 연 14%로 확 낮췄다. 농협생명 측은 “작년 3월 출범했는데 비교적 빠른 시간 내에 안착한 것 같다”며 “올...
합리적 설계로 저렴한 `의료실비보험 비교` 증가 2013-03-29 12:00:00
보험사 비교하기 마지막으로 보험사별 민원 발생 및 보상 관련 소송 등을 파악할 수 있는 금융감독원의 민원평가 등급을 살펴보거나, 보험사 비교 가입이 가능한 전문 사이트에서 가입 방법과 주의할 사항에 대하여 알아보는 것도 도움이 된다. 전문가들은 “간단한 통원과 입원 치료에 따른 보험금을 보장해주기 때문에...
'보험 들기 전에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 출간 4주째 베스트셀러 2013-03-27 16:42:29
이 책은 소비자 입장에서 보험의 모든 것을 속시원히 풀어놓은 게 특징이다. 14년째 경제 및 재테크 부문을 취재하고 있는 조재길 한국경제신문 기자가 집필했다. 부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금융 상품이 왜 보험인지를 설명하고, 동시에 소득이 적을수록 보험이 더 필요한 이유가 무엇인지도 적었다. 특히 어떤 상황에서 어떤...
최수현 금감원장 "보험민원 획기적으로 줄이겠다" 2013-03-27 15:28:03
27일 "보험 민원을 줄이기 위한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최 원장은 이날 취임 후 처음으로 기자들과 오찬 간담회를 갖고 "금감원에 접수되는 민원의 절반 이상이 보험"이라며 "산업 자체가 차지하는 비중은 작은데 민원이 너무 많다"며 이 같이 말했다.소비자와 접점에 있는 부분을...
LG U+ "기업 대표번호로 고객의 사진·동영상 받아보세요" 2013-03-25 08:45:21
및 민원 상담 시 상대방이 보낸 사진이나 증빙서류 등을 mms를 통해 직접 수신할 수 있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금융권, 여행사, 보험회사 등의 경우 주민등록증이나 여권사본, 기타 수신을 할 경우 팩스 대신 고객이 보낸 이미지 파일을 기업의 대표번호로 받을 수 있게 됐다. 한경닷컴 이지현...
'보험 들기 전에 알았더라면…' 신간 3주째 베스트셀러 2013-03-21 09:57:43
놓치지 않고 있다. 이 책은 소비자 입장에서 보험의 모든 것을 속시원히 풀어놓은 게 특징이다. 14년째 경제 및 재테크 부문을 취재하고 있는 조재길 한국경제신문 기자가 집필했다. 부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금융 상품이 왜 보험인지를 설명하고, 동시에 소득이 적을수록 보험이 더 필요한 이유가 무엇인지도 썼다. 특히 어...
금융권 "사이버테러에도 금전 피해는 아직 없다" 2013-03-21 09:09:29
오후 영업이 재개되고서 거래내역 확인이 가능해져 민원이 대부분 해소됐다"며 "하지만 고객의 피해상황이 확인되면 모두 보상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날 전산장애 발생 이후 약 2시간 만에 전산이 복구된 신한은행 역시 아직 파악된 피해 사례는 없다. 민원 역시 전산장애의 이유와 복구 시기를 묻는 사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