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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은 창의적 문화콘텐츠, 중독법 철회하라" 2013-12-05 15:34:57
가치들을 모욕하는 행위입니다. 게임중독법 발의안 찬성자들은 게임의 지나친 과몰입 때문에 고통 받는 사람을 생각해보라고 하지만, 정작 게임을 마약, 도박, 알콜과 함께 중독물질로 규정함으로써 게임을 개발하고 제작하고 유통하는 산업 종사자들의 정신적 충격과 고통을 생각해보신 적이 있는지 반문하지 않을 수 없습...
남궁훈 "게임인재단은 게임업계 고양원더스다" 2013-11-30 01:39:52
든든한 협력자 역할을 하자'고 말했다. 그는 게임업계 종사자들을 복지의 차원에서 '문화회식'을 자주 열고, '대학로하면 게임과 문화의 중심지다'라는 캠페인을 진행하며 게임과 문화의 어깨동무 구상도 현실화하고 싶다. ■ '이사장 칭호 아직 어색...어머니와 유럽여행 행복' 남궁훈 이사장의...
[시사이슈 찬반토론] '게임중독법' 타당한가요 2013-11-29 17:25:58
경우가 많을 것이다. 반면 게임업체 종사자들이나 큰 문제 없이 일상생활과 게임을 병행하고 있는 사람들은 그렇게 심각하지 않은 게임을 두고 왜들 그리 법석을 떠느냐는 반응을 보이게 마련이다. 게임중독법을 둘러싼 논란도 사실 이런 연장선상에서 벌어지고 있다. 모두가 일정한 제한과 치료는 필요하다고 느끼면서도...
서울지방국토관리청 하천국 이경제 원장 초청 강의 '공무원이 건강해야 나라가 튼튼' 2013-11-14 17:57:41
중 공무원 직종 종사자들은 식적, 비염 그리고 만성 피로에 시달리는 분들이 많다. 직종 종사자들에게 잘 발별할 수 있는 질병과 생활 속에서 이를 이겨낼 수 있는 지압법들을 통해 조금이나마 건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강의 주제와 같이 대한민국 공무원이 건강해야 나라가 튼튼하다라는 생각은 변함이 없다. 나...
"스마트 콘텐츠 시장, 2017년까지 5조원 규모로" 2013-11-12 09:43:19
"양 부처 간의 협업 성과가 콘텐츠산업 종사자 및 업계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콘텐츠 장르별, 주제별로 폭넓게 의견을 수렴하겠다"며 "제기된 현안 사항 및 과제는 적극적으로 정부정책과 사업에 반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최문기 미래부 장관은 "지난 6월 양 부처의 양해각서 체결을 시작으로 이어진 양 부처...
[만화 4대 중독법] 술-도박-마약 그리고 게임 2013-11-11 14:27:05
특히 10만 명에 달하는 게임 종사자들을 자존심이 짓밟혔다며 반대서명 운동을 전개해 20만명이 훌쩍 넘어섰다. 게임업계와 게임 유저들이 가장 큰 반발한 것은 '게임을 개발하는 것이 마약 제조에 비유되고 개발자들을 중독유발 물질을 만드는 사람으로 인식될 있도록 Ɗ대악'으로 혐오 산업 종사자'로 비유한...
[칼럼] 게임법 한파 속 '게임백서'가 슬프다 2013-11-08 00:33:09
산업 종사자의 대체 가능한 다룬 산업군의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었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게임산업의 경우 일자리 창출과 공해 없는 순수 지식 산업으로 고용지표를 개선하고 있는데다가 온라인게임의 경우 수출 24억 달러 규모로 경제 기여도가 매우 높다. 가까운 중국과의 경쟁관계가 아니더라도 앞으로 극복하고...
[황인선 기자 레알겜톡] 판교에 거꾸로 뜬 무지개 2013-11-06 01:22:06
게임업계 종사자들은 아예 내놓고 '마약쟁이' 취급에 충격을 받아 '이 나라에선 도저히 못해먹겠다'며 실제로 해외로 나간 이도 있다. 이러다가 귀한 인재들을 다 놓치고 나면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우'를 범할 것은 뻔하다. 게임 산업의 육성을 장려하는 해외 트렌드와 달리, 이중삼중 각종 규제로...
신해철 "게임중독보다 공권력 사생활 간섭 더 문제" 2013-10-30 15:53:10
종사자들은 대한민국에서 게임을 개발하는 것이 마약 제조에 비유되고 중독유발물질을 만드는 사람으로 인식되는 것을 넘어 이제는 Ɗ대악'을 만드는 혐오 산업 종사자가 될 위기에 처해 있다'며 강하게 반발했다. 24일에는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이하 k-idea, 이전 한국게임산업협회)는 '콘텐츠...
게임개발자연대 창립 "10만 개발자, 대우받을 가치 있다" 2013-10-30 00:56:10
방점을 강조해 개발자 이외의 비개발자 종사자들의 연대를 포기한다는 시각이 나온다. 게임업계의 한 인사는 '개발자만을 위한 조직을 표방하다 보니 홍보나 마케팅 종사자들과의 채널이 끊겼다. 게임업계를 위한 성명 하나를 걸어도, 개발자연대 의미로 한정되고, 홍보 등을 통해 각 게임사 게임 사이트를 통해 일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