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현대홈쇼핑, 한국 주부들 가장 많이 찾는 '고품격 대표 홈쇼핑' 2013-03-18 15:31:31
중 고객의 가장 높은 인지도와 브랜드 파워를 가진 온라인 유통전문회사다. 2010년부터 4년 연속으로 브랜드스탁이 조사·평가한 홈쇼핑 브랜드가치 1위에 뽑혔다.현대홈쇼핑은 현대백화점그룹의 고급스럽고 엄선된 상품을 집에서 가장 손쉽고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는 쇼핑 채널이다. tv는 물론 인터넷, 카탈로그, 모바일...
[201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KB국민은행, 국민 절반이 이용하는 '대한민국 리딩뱅크' 2013-03-18 15:31:30
공감대를 유도하는 등의 노력을 펼친 결과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7년 연속 1위와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6년 연속 1위 기업으로 뽑혔다. kb국민은행은 ‘고객지향’을 핵심가치로 정의하고 고객만족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민병덕 은행장은 창립 11주년 기념사에서 “과거 은행...
[201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하나투어, '하나투어 닷컴' 세계 여행정보·예약 한눈에 2013-03-18 15:31:26
하나투어는 브랜드스탁이 조사·평가한 ‘201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9년 연속으로 여행사 부문 브랜드가치 1위에 선정됐다.국내 최대 여행 기업 하나투어는 ‘고객에게 감동과 희망을’이라는 슬로건 아래 국내 18개 계열사와 전 세계 23개의 해외 현지법인 및 직영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다. 국내·외 여행과...
[201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CU, 울릉도·백령도…한국형 편의점 전국 7000개 2013-03-18 15:31:23
브랜드스탁이 조사·평가한 ‘201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9년 연속 편의점 부문 브랜드가치 1위로 뽑혔다.cu는 지난해 8월 새로운 브랜드로 재탄생했다. 급변하는 국내 시장 환경과 고객의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난 22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21세기 한국형 편의점 모델(사진)’을 선보이겠다는...
대형마트 온라인몰 급성장…`쇼루밍족'도 한몫 2013-03-18 11:27:46
사는 고객을 말한다. 연구소는 2008년 금융위기 후 소비심리 위축에도 온라인 쇼핑몰 매출액이 급성장한 것은 쇼루밍족이 많이 늘어난 것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분석했다. 2008년~2012년 실질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은 연평균 1.99%에 불과하지만, 온라인 쇼핑몰 매출액은 같은 기간 18조1천억원에서...
렉서스, JD파워 서비스만족도 1위 2013-03-17 21:06:36
조사업체 j.d.파워의 고객서비스만족도(csi)'에서 럭셔리 부문 1위에 올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조사에서 렉서스는 1,000점 만점에 862점을 기록했다. 이는 럭셔리 부문은 물론 미국 시장에 진출한 전체 자동차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다. 올해 조사는 11개 럭셔리 브랜드와 19개 대중차 브랜드를...
[한상춘의 '국제경제 읽기'] 원·달러 '1000원 붕괴설'…제2 키코 사태로 번지나 2013-03-17 17:10:18
요구를 말한다. 글로벌 ib들은 고객으로부터의 신뢰 확보를 생명처럼 여기기 때문에 마진 콜이 발생하면 반드시 디레버리지 현상으로 연결된다. 디레버리지란 글로벌 ib들이 고객으로부터 마진 콜을 당할 경우 증거금 부족분을 보전하기 위해 기존에 투자해 놓은 자산을 회수하는 행위를 말한다. 만약 국제금리가 인상...
[쉽게 배우는 TESAT 경제] 규제 사각지대 '그림자 금융'…중국도 칼 꺼냈다는데 2013-03-17 16:42:29
한국은행 은행연구팀 조사역이 설명합니다.a. 그림자 금융은 금융 중개 기능을 하면서 금융당국의 감독을 받지 않는 금융거래를 통칭합니다. 규제 사각지대에 놓여 있다는 의미에서 ‘그림자’라는 별칭이 붙었죠.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의 원인으로 지목된 파생상품이 대표적입니다. 은행 등 제도권 금융회사는...
[주목 이 점포] 경기도 안양시 비산동 '모리샤브하우스', 샤부샤부 시키면 샐러드바 덤 2013-03-17 10:06:43
기본이지만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고객이 관심을 갖게 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런 방침에 따라 오전 11시30분부터 선착순 10개 팀에 15%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얼리버드 이벤트’, 메뉴에 대한 반응을 묻는 설문조사를 통해 고객우대권을 제공하는 이벤트 등을 실시하고 있다.이 점포는 새 봄의 신선함을 느낄...
[책마을] 세트메뉴·무한리필…합리적 가격은 어떻게 결정되는가 2013-03-14 17:21:47
고객이라는 설명이다. 이 책은 저자가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3분 라디오 mba’란 제목으로 진행한 130여편의 방송 콘텐츠를 재구성한 것이다. 힐링, 꽃중년, 체리 피커(혜택만 빼먹는 얌체 고객) 등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시사용어부터 시장 분석과 기업경영 전략, 브랜드 관리, 소비자 심리와 고객 관리, 시장조사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