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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선알미늄, 김시중 대표가 15만주 매입 2013-05-21 13:58:48
자사주 매입은 지난해 전방산업의 업황 부진 등으로 알루미늄 사업부의 수익성이 낮아진 데 따른 주가하락이 지속됨에 따라 전문경영인으로서 책임경영과 주주가치 제고에 대한 의지를 대내외적으로 표명하기 위한 결정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남선알미늄은 주주 중시 경영을 위한 활동의 일환으로 시장 상황을 고려해 ...
"美 출구전략에 경계심리 고조" 2013-05-21 11:29:13
것인지, 업황 개선에 대한 기대감을 공유해도 될 것인 지 판단에 고민이 된다. 그러나 다음 내용은 누가 봐도 희망적인 호재다. 니혼게이자이 신문을 보자. 어제 새벽 1시 반에 올라온 기사가 있다. 일본의 경제산업상은 일본의 신재생에너지 산업 육성을 위해 건물 지붕에 태양광 집전판을 설치하는 기업에 대해 저금리에...
"금호석유, 하반기 실적 모멘텀 기대"-키움증권 2013-05-21 09:19:02
타이어 수요가 플러스로 전환되는 등 대외적인 호재가 작용하고 있는데다, 영업환경이 개선되고 있고 정기보수에 따른 재고소진으로 설비 가동률이 100%로 상향됐다"고 밝혔습니다. 민 연구원은 이어 "업황과 실적이 개선되고 있고 중국 타이어 수요의 기대감, 열병합 발전소 증설로 인한 수익성 개선 등 중장기적인...
"동부화재, 높은 투자영업이익률로 불황 극복 전망"-동양 2013-05-21 08:21:26
업황 불황을 낮은 사업비와 높은 투자영업이익률로 극복할 전망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6만원을 유지했다. 이 증권사 원재웅 애널리스트는 "동부화재가 제시한 올해(9개월) 순익 가이던스 2960억원은 전년 동기 대비 10.4% 감소한 수치로 다소 보수적"이라며 "이는 경기둔화에 따른 보험판매 둔화와 자보...
"美 자동차 의존도 감소‥완성차 대체 수출시장 모색" 2013-05-21 08:19:06
알 수 없다. 따라서 국내 태양광 업황도 흉흉한 상황이었다. 이런 상황이 새로운 모멘텀이 되지 않을까 기대한다. 마지막으로 이번 주 첫날 거래된 한국 관련 펀드들의 미국 상황을 MSCI 한국지수를 통해 살펴보자. 0.41% 오르면서 58.41을 기록했다. 차트를 통해 추세를 보면 저점을 지나 반등 중이지만 58선에서 수평으로...
"中 유통재고 감소·열연스프레드 개선…고로사 관심"-한국 2013-05-21 07:53:12
효과가 실종된 가운데 업황 개선을 예상하고 매수를 추천하기는 어려운 상황"이라면서도 "중국 유통 재고 감소와 열연 스프레드 개선은 그냥 지나칠 수 없는 호재로, 고로업체의 단기 주가 상승률이 시장을 웃돌(아웃퍼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현재 중국 유통 재고는 9주 연속 하락하고 있고, 지난해와의 격차를 점차...
'매도 뭇매' 형님株가 더 맞았네 2013-05-20 17:36:23
대표주들이 단순히 업황을 반영하는 것 외에도 글로벌 경기와 환율, 북한 리스크 등 한국 주식시장 전체의 여건에도 영향을 받기 때문으로 분석됐다. 올 들어 외국인들이 시가총액 상위종목 위주로 매도세를 이어간 점도 업종 대표주에 부담이 됐다. 20일 증권정보 제공업체 에프앤가이드가 전자, 자동차, 건설, 조선,...
[오늘시황 내일전략] 김진영 앵커 오프닝 - `혹한기를 넘어서는 조선업종` 2013-05-20 16:08:12
이런 추세가 지속되면 하반기에 업황 회복이 완연히 일어날 전망입니다. 주가는 더 먼저 움직이기 마련이죠? 이제 비중확대의 증권사들 리포트들이 눈에 띄기 시작했습니다. 한껏 웅크리고 있는 조선주들 힘을 낼 시기가 도래한 것인지. 조선주의 움직임 관심있게 지켜보시죠. 오늘 시황 내일 전략 시작하겠습니다.
철강株 '반등'…증권가 "비중확대는 '아직'" 2013-05-20 13:56:09
그러나 증권업계에서는 부진한 업황을 고려하면 현 시점에서 추가 상승 여력이 제한적이라며 보수적인 시각을 유지했다.2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유가증권시장 철강금속 업종지수는 이달 들어 지난 16일까지 2.83% 상승해 같은 기간 코스피지수 상승률(0.37%)을 웃돌았다. 이 기간 철강업종 대장주 포스코가 2.54% 올랐고,...
해운업체들 빚더미서 '허우적'…사업밑천 선박 발주 2년째 '無' 2013-05-19 16:48:40
같이해온 국내 해운사들이 위기에 빠졌다. 업황 악화에 따른 자금난으로 선박 제작을 주문하는 ‘신조선 발주’를 하지 못하고 있어서다. 업황이 좋지 않아 가격이 싼 지금이 새 선박을 확보할 적기인데도 옴짝달싹 못하는 형국이다. 해운사들은 당장 만기가 돌아오는 회사채를 갚기에도 벅찬 상황이다. 수출입 화물의 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