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진심의 차이' 이유있는 인기… 3개월만에 해약해도 환급률 91% 2013-03-14 15:30:36
다 떼고도 원금을 상회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미래에셋생명 관계자는 “추가 투자수익이 발생하면 이를 원금에 더해 주기 때문에 환급액은 더 많아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반면 a사나 b사 변액보험의 경우 3개월 만에 해지하면 환급금이 전혀 나오지 않는 구조다. 6개월 후 해지하면 18~20%, 1년 후 해지하면 53~56%를...
삼성전자, 프리미엄·특화가전으로 아프리카 공략(종합) 2013-03-14 14:42:19
열어 85인치 UHD(Ultra High Definition·초고선명) TV 등 초우량고객(VVIP)을 겨냥한 프리미엄 제품과 현지 환경에 맞게 설계한 '빌트 포 아프리카' 제품을대거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올해 아프리카 시장에 프리미엄 TV 제품군을 20개로 늘릴 계획이다. 이늘 작년보다 50%이상 증가한 것이다. '프리미엄...
불황에 틈새노린 ‘프리미엄 마케팅’이 뜬다! 2013-03-14 09:55:02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니즈가 있는 고객들을 위해 2월 편집숍 프리미어 스테이지를 론칭했다. 프리미어 스테이지는 이태리 직수입 브랜드로 구성된 편집숍으로 다양한 프리미엄 브랜드로 구성돼있다. 영국 브랜드 호킨스와 프리미엄 브랜드 대너, 유럽 수제화 장까를로 모델리 등이며 가격대는 10만원대에서 50만원대까지...
기아차, 美 서비스 만족도 6계단 하락 왜? 2013-03-14 08:49:28
jd파워 2013년 csi 조사···현대차 대중차 7위, 기아차 14위기아자동차가 미국 시장조사업체인 jd파워의 고객 서비스 만족도(csi·consumer service index)' 평가에서 전년(8위)보다 순위가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jd파워가 13일(현지시간) 발표한 2013년 csi 평가자료에 따르면 기아차는 19개 대중차...
봄을 깨우는 웰빙푸드 샐러드 다양하게 즐기는 법 2013-03-13 16:57:55
‘크리스피샐러드’ 등은 옷차림이 가벼워지는 봄철 몸매관리에 더욱 신경을 쓰는 여성들에게 인기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제시카키친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고객만족도를 조사, 추첨을 통해 무료시식권, 와인 등을 증정한다. 또 sms안내문을 받은 vip고객에게는 뮤지컬 ‘그리스’의 티켓을 선착순...
철원오대 쌀-장흥무산 김 등 명품 특산물 인터넷으로 구매 2013-03-13 13:14:13
올해 지역특산물의 매출을 조사한 결과 지난해 동기 대비 4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파크 식품팀 정태근 과장은 “식음료 제품은 타 제품에 비해 국내 및 지역 브랜드에 대한 고객 선호도가 높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프리미엄 지역특산물을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키즈맘 김예랑 기자 yesrang@hankyung.com
프랜차이즈 PC방 리모델링 창업, 전문가들이 만지면 다르다 2013-03-13 11:39:24
신경을 써야 한다. 또한 기존 고객과 신규 고객을 아우를 수 있는 매장으로 변신 시켜야 하기 때문에 까다로운 부분도 많다. 피씨방창업 프랜차이즈 ‘아이비스pc방’ 관계자는 “pc방을 운영하고 있는 창업자가 시설 업그레이드 등을 이유로 동종 업종으로 리모델링 창업을 할 때에는 보다 많은 주의가 필요한데,...
화이트데이때 여성들이 가장 원하는 선물은 … 샤넬백 1위 2013-03-13 09:45:14
결과가 나왔다.롯데백화점은 성인 남·녀 고객 1만9000명을 대상으로 '가장 원하는 선물'을 주제로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는 샤넬(6.5%)로 조사됐다고 13일 밝혔다. 이어 버버리(4.7%), 프라다(3.4%) 등 해외 고가 브랜드 순이었다. 삼성전자(2.3%), 타임(1.9%) 등...
[CEO & 매니지먼트] 빅데이터가 차세대 천연자원…기업 경영 '3가지 변화' 온다 2013-03-12 16:58:44
지금까지 지역이나 연령, 수입 수준 등을 기준으로 고객층을 나눠 이들의 수요를 분석했지만 앞으로는 개개인의 요구에 직접 접근하는 형태로 바뀔 것”이라고 말했다.그는 ibm의 슈퍼컴퓨터 ‘왓슨(watson)’을 예로 들었다. 미국 nbc방송의 퀴즈 프로그램 ‘제퍼디(jeopardy)’에 출연, 퀴즈왕들과의 대결에서 승리한...
아이스퀘어 테라스 상가, `파라솔 효과`로 매출증대 기대 2013-03-12 13:45:31
조사자료에 따르면, 파라솔 1개에서 발생하는 매출은 하루 7~10만 원에 이른다고 한다. 즉, 봄, 여름, 가을 등 고객들의 야외 활동이 활발한 시즌 중 편의점 1곳에서 파라솔 3개를 펼칠 경우 하루 최고 30만 원, 한 달에 최고 900만 원의 매출을 추가로 올릴 수 있는 셈이다. 일명 `파라솔 효과‘이다. 최근 이러한 파라솔...